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140인치로 보는 LG 시네빔4K(HU70LA)의 4K 초고화질 홈시네마!! 넷플릭스 최신 인기영화 꿀~

by 핑구야 날자 2020. 5. 19.
반응형

LG 시네빔4K(HU70LA)를 사용하면서 넷플릭스의 최신 인기 영화 Top3 그리고 인간수업 등 최근 인기있는 드라마를 보는 재미에 폭 빠져 있습니다. 4K 초고화질로 홈 시네마가 된 안방은 우리집 인기 명소입니다. ㅋㅋ 코로나 때문에 영화관도 가지 못해 집에 만 있는 요즘에는 LG 시네빔4K(HU70LA)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큰 행운이죠. 거실 뿐만 아니라 안방이나 작은방에서도 쉽게 볼 수 있으니 정말 재미있는 세상이죠. 더구나 webOS 4.5가 탑재되어 있어 전기만 꽂으면 무선으로 연결해 인터넷도 사용하고 유튜브도 보고 각종 콘텐츠를 초고화질로 즐길 수 있으니 킬링타임 디바이스로 이만한 게 없겠죠.



LG 시네빔4K(HU70LA) 언박싱과 스펙


LG 시네빔 4K 레이저는 HU85LA, HU80KA, HU70LA 등 3자지 모델이 있어요. 시네빔 부심이 있는 메니아라면 HU85LA나 HU80KA가 욕심이 나겠지만~~




출고가는 거의 200만원에 가까운 가격이지만 온라인에서는 170만원대로 부담이 다른 모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대형 TV대신 LG 시네빔4K(HU70LA)를 고민하는 분도 적지 않겠죠.



LG 시네빔4K(HU70LA)의 구성품은 LG시네빔 본체, 리모컨과 전원케이블 세트 그리고 간단 사용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인터넷선이 없냐고 의문을 갖는 분도 있는데요. 무선으로 연결해 사용합니다.



LG 시네빔4K(HU70LA)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사용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상단에는 포커스와 줌 그리고 전원과 채널 및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밑면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패킹이 되어 있습니다.



리모컨은 그림감이 좋게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손으로 잡기 편했습니다. 중간에 휠을 중심으로 아래에는 넷플릭스 버튼을 비롯한 컨트롤 버튼이 있고 상단에는 번호키와 볼륨 그리고 채널 조절 버튼이 있어요.



LG 시네빔4K(HU70LA)의 스펙과 디자인으로 살펴 볼까요. 역시 가장 궁금한 것은 밝기 일텐데요. LED광원으로 촛불 1500개를 켜 놓은 정도의 밝기인 1500안세루멘입니다.



사이즈는 314 x 210 x 95 mm로 무게는 3.2kg의 안정감 있는 무게로 웬만한 위치에도 편안하게 설치하여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겠죠. 아쉬운 것은 충전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해상도는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4K UHD(3840 x 2160) 해상도로 150,000:1의 명암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면의 크기는 최대 356cm로 약 140인치가 되겠군요.



LG 시네빔4K(HU70LA)의 수명은 30,000시간으로 하루에 영화를 1편을 본다면 40년 정도 사용할 수 있겠죠. 하루에 2편을 보면 4시간 정도라고 치면 20년이 되겠군요. ㅋㅋ 그럼 대강 계산상으로는 하루에 250원 정도로 사용하는 셈이군요.



자체 사운드는 클리어보이스3, 블루투스 사운드, 3W + 3W 스테레오 그리고 돌비 서라운드를 제공합니다. 이 정도면 부족하지 않겠죠. OS는 webOS4.5를 제공하며 스크린쉐어, USB파일뷰어, 자동키스톤을 제공합니다.



단자는 안텐나In(RF in), HDMIx2, USB2.0, USB-TypeC, 3.5mm헤드폰잭, RJ45, Optical Audio Out()S/PDIF)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음정도는 25 ~ 30dB 수준입니다.



일단 처음 LG 시네빔4K(HU70LA)에 전원을 공급하면 리모컨에 있는 설정버튼을 눌러 네트워크를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물론 영상이나 사운드 등 다양한 설정도 취향에 따라 바꾸셔도 됩니다.



LG 시네빔4K(HU70LA)를 켜고 설정에서 무선 네트워크를 연결했어요. 집에서 사용하는 네트워크를 선택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LG 시네빔4K(HU70LA)의 특징


일단 컴팩트한 사이즈의 미니멀하고 코튼화이트의 심플한 디자인이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집 안 어디에서나 쉽게 놓고 사용할 수 있는 편이죠.



최대 140인치의 대화면으로 4K UHD(3840 x 2160) 해상도를 제공해 영화관에 온 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정밀하고 디테일한 화면을 즐길 수 있어요..



특히 레드, 그린, 블루의 RGB에 블루광원을 더한 4채널(RGBB) LED 광원이 탑재되었으며 DCI-P3 92%(Rec. 709 124%)의 놀라운 색재현율로 영화의 몰입도 높여 줍니다.



밝은 곳은 더욱 밝게 그리고 어두운 곳은 더욱 어둡게 표현하여 명암비 차이를 극대롸 시켜주는 HDR10을 지원하여 더욱 생동감 있는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음성으로 컨텐츠 검색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기기 컨트롤, 화면 조정도 가능합니다. 똑똑한 인공지능 리모컨이 매력적이죠.



셋톱박스, 블루레이, 홈씨어터, 블루투스 사운드바, 스피커 및 헤드폰, 게임콘솔. 스마트폰, PC, 외부장치 그리고 다양한 기타 장치까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최신 올레드TV에서 제공되었던 인공지능 홈보드 기능도 탑재가 되어 있어요. 



4K 초고화질로 즐기는 넷플릭스 최신 인기영화


최대 140인치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캠핑이나 여행시 야외에서 즐기면 완전 히트치겠죠. 요즘은 데이터 무제한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도 많으니 테더링해도 되겠죠.



USB포트가 있으니 미리 보고 싶은 영화를 다운로드 받아서 봐도 되구요. 좌우지간 야외에서나 네트워크을 연결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도 다양한 방법으로 영화를 보면 됩니다.



일단 거실에서 영화를 보고 있는데요. 이왕이면 스크린을 준비하면 좋구요. 없으면 휜색의 전지를 붙여서 봐도 됩니다. 작은방에서 보려면 초단촛점을 제공하는 HU85LA가 제격이죠.



집안을 좀 더 미니멀하게 꾸미고 싶다면 대형TV 대신 가격적으로도 부담이 적은 LG 시네빔4K(HU70LA)으로 140인치 대화면을 즐기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인공지능 리모컨에는 라이팅 기능이 있어 영화를 보면서도 충분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일정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LED라이팅이 꺼져 편했어요.



일단 LG 시네빔4K(HU70LA)가 가장 마음에 든 것 중에 하나는 줌 레버가 있다는 겁니다. 대박~ 예전 모델의 포커싱 방법보다 훨씬 직관적이라 너무 편한거 있죠.. 인공지능 리모컨에도 디지털 포커스 기능이 있네요.



webOS4.5가 설치 되어 있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완전 잼나요. 네이버, 다음 등 포털도 검색도 하구요. 당연 유튜브도 가능해요. 영화만 보는 게 아니라 다양하게 활용도 가능하겠죠.



개인 클라우드나 USB에 저장된 추억 돋는 여행사진이나 동영상을 가족과 함께 시청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았어요. 예전 빔프로젝터를 생각하면 정말 격세지감인거 있죠.



한번 보면 계속 볼 수 밖에 없는 인기 드라마는 일부러 안보는 편입니다. ㅋㅋ 주로 영화를 보는 편인데요. 지인이 하도 추천을 해서 결국 넷플릭스에서 얼마전에 개봉한 사냥의 시간을 봤어요.



140인치 대화면으로 볼 수 있어 완전 몰입감이 장난 아닌거 있죠. 여기에 사운드까지~~ 긴박한 스토리 구성으로 쫒고 쫒기는 사냥꾼과의 치열한 싸움~~ 그리고 후편을 예고하는 여운~~



LG 시네빔4K(HU70LA)의 140인치 4K 초고화질과 풍부한 사운드 덕분에 일상을 뒤로 할 수 있어 스트레스가 많이 해소되었어요. 다음에는 뭘 볼까?

[관련글]

LG 시네빔 4K 레이저 모델별 차이!! 100만원대로 최신 프로젝터로 120인치 초대형 화면으로 영화 보기

8K QLED TV의 해상도와 화질은? OLED(올레드)TV보다 LCD(LED) TV와 비교해야 하는 이유

5000 안시루멘 4K UHD 빔프로젝터 LG시네빔(BU50NST)!! 웹브라우저 탑재로 300인치 대화면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