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스탠바이미 스피커(XT7S)와 블루투스 스피커 차이? 1인 가구를 위한 TV와 스피커의 조합과 단점?(feat. LG)

by 핑구야 날자 2024. 3. 21.
반응형

LG전자의 엘지 스탠바이미 스피커(XT7S)는 스탠바이미 TV의 거치대에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입니다. 그리고 디자인적으로도 깔끔한 면이 있어 1인 가구 또는 미니멀 라이프를 즐기려는 분들에게 인기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엘지 스탠바이미 스피커(XT7S)는 사운드보다는 디자인에 더 중심을 둔 모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탈착이 용이해 야외에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운드를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스마트TV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블루투스를 통해 무선이어폰을과 연결해 사용하는 분도 있을 겁니다. 결국은 사운드냐 편리한 이용이냐 아니면 디자인에 더 치중하느냐에 따른 선택으로 달라질 것 같습니다.

 

 

LG 스탠바이미 스피커(XT7S)와 블루투스 스피커 차이

 

음악을 좋아하는 분이 아니더라도 블루투스 스피커 한 대 정도는 가지고 있을 텐데요. 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연동해 음악이나 OTT 등을 즐기지 않나 싶습니다.

 

 

그런데 LG 스탠바이미 스피커와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는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사용 방법은 차이가 없으며 블루투스 스피커의 디자인과 성능의 차이만 있을 분입니다.

 

 

물론 엘지 스탠바이미 스피커는 거치대가 있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죠. 보기에도 깔끔하구요. 물론 이런 특성 때문에 동급의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보다는 가격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탠바이미 TV를 사용하고 있다면 전용 스피커가 더 좋겠지만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다면 쇼파 평이나 탁자 위에 놓고 블루투스로 페어링해서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특히 가족이 있거나 늦은 시간 방해를 주지 않고 OTT나 유튜브를 시청하려면 무선이어폰을 스마트TV와 페어링해서 듣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LG 스탠바이미 스피커(XT7S) 특징과 가격

 

아이폰을 사용하면 무선이어폰은 에어팟을 써야 제맛이 듯이 큰 차이가 없다면 스탠바이미 TV를 사용한다면 스탠바이미 스피커(XY7S)를 세팅해 주는 게 더 좋겠죠.

 

 

엘지 스탠바이미 스피커의 가장 큰 장점은 깔끔한 세팅과 분리해도 별도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선스피커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스탠바이미 리모컨으로 스크린과 스피커를 한번에 온오프시킬 수도 있도 쉽게 블루투스 연결도 한번에 가능합니다.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와 달리 LG의 와우 오케스트라 오디오 시스템을 통해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무선 충전이 가능해 최대 1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매번 충전해서 사용한다는 것은 불편한 일이죠. 결국은 단점도 될 수 있는 스탠바이미 TV 거치대에 전원 케이블을 고정해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차기 버전에서는 지저분해 보이지 않게 전원 케이블을 듀얼로 구성해야 되지 않을까요?

 

 

그밖에 AI 프로세서로 일반 무선 스피커와는 다른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며 스탠바이미 TV로 스피커의 상태로 쉽게 확인할 수 잇어요. 예를 들면 배터리 충전 상태 등을 말이죠.

 

 

20mm의 유얼 트위터, 듀얼 패시브레이터 등으로 명료하고 깊은 베이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출력은 20W이며 사쉽게도 채널 수는 1ch입니다.

 

 

엘지 스탠바이미 스피커(XT7S)의 사이즈는 326 x 78 x87mm이며 무게는 900g입니다. 그리고 IPX5 방수등급을 제공합니다. 가격은  판매처마다 차이가 있으며 279,000원 정도 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종류별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공간 오디오 탑재된 보스의 최신 무선이어폰 울트라 오픈 이어버드!! 혁신적인 디자인 속 무선충전은?

 

공간 오디오 탑재된 보스의 최신 무선이어폰 울트라 오픈 이어버드!! 혁신적인 디자인 속 무선충

보스의 최신 무선이어폰 울트라 오픈 이어버드는 공간 오디오 효과에 대한 기대이상으로 오픈 스타일의 혁신적인 디자인에 더 관심이 가는 모델입니다. 에어팟도 스템 스타일 때문에 디자인과

jongamk.tistory.com

사운드피츠의 귀를 막지 않는 스포츠 무선이어폰 GoFree2(고프리2) 후기!! Hi-Res와 노이즈캔슬링 그리고 착용감?

 

사운드피츠의 귀를 막지 않는 스포츠 무선이어폰 GoFree2(고프리2) 후기!! Hi-Res와 노이즈캔슬링 그

사운드피츠(SOUNDPEATS)의 최신 무선이어폰 GoFree2(고프리2)는 귀를 막지 않는 색다른 디자인만큼이나 과연 사운드는 어떻게 들릴 지 무척 궁금했습니다. 사운드피츠의 GoFree2(고프리2)는 귀를 막거나

jongamk.tistory.com

2024년 신제품 엘지 사운드바(S95TR) 본체와 서브우퍼 리어 스피커의 입체음향!! SG10TY, S70TY 특징?(feat. LG)

 

2024년 신제품 엘지 사운드바(S95TR) 본체와 서브우퍼 리어 스피커의 입체음향!! SG10TY, S70TY 특징?(fea

LG전자 2024년 사운드바 신제품 3종은 전작 대비 얼마나 업그레이드되었을까? 엘지 사운드바 신제품은 S95TR, SG10TY, S70TY 등 각각 디자인과 성능의 차이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얼마 전 틱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