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2024년 신제품 엘지 사운드바(S95TR) 본체와 서브우퍼 리어 스피커의 입체음향!! SG10TY, S70TY 특징?(feat. LG)

by 핑구야 날자 2023. 12. 23.
반응형

LG전자 2024년 사운드바 신제품 3종은 전작 대비 얼마나 업그레이드되었을까? 엘지 사운드바 신제품은 S95TR, SG10TY, S70TY 등 각각 디자인과 성능의 차이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얼마 전 틱톡에서 젠하이저, 보스, 하만카돈, JBL 등 의 스피커에서 들리는 명품 사운드에 반해 하만카돈 Onyx Studio 3를 찜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부분이 고민되는 거 있죠. 집에서 들으면 얼마나 들을까 싶기도 하고 요즘에는 무선 이어폰도 잘 나와서 더 고민하게 됩니다. 스마트TV와도 무선이어폰이 연결되기 때문에 고민만 하고 있네요. 그렇다면 LG전자의 2024년 최신 사운드바 S95TR, SG10TY, S70TY는 어떨까요?

 

 

LG 사운드바 TV연동 사운드와 디자인

 

LG전자가 출시한 사운드바 신제품은 전작보다 많이 바뀐 것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일단 음향부터 디자인까지 LG TV에 꼭 맞추었다고 하니 말입니다. 표현에서 느낄 수 있잖아요.

 

 

엘지 사운드바 신제품은 초대형 TV 화면에 걸맞은 입체 사운드를 동시에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스피커 동시 활용 등 TV와 연계한 기능을 확대하였습니다.

 

 

물론 요즘 출시되는 TV들의 자체 사운드도 예전과 다르게 퀄리티가 높은 편이거든요. 그리고 엘지 사운드바 신제품 S95TR, SG10TY, S70TY도 마찬가지로 단골 마케팅 메뉴로 등장하는 인공지능에 대한 언급도 있습니다.

 

 

해당 모델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풍부한 입체 사운드를 강화하면서 만족도를 높였는데 대표 모델인 S95TR은 올레드, QNED 등 LG전자 프리미엄 TV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고 음질 저하 없이 생생한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입체음향을 위해 돌비애트모스, DTS:X 등 입체음향기술과 고품질 음원을 손실 없이 재생하는 HDMI eARC 등을 모두 지원합니다. 요즘에는 돌비 애트모스와 DTS:X는 기본인 듯해요.

 

 

차별화된 디자인이 눈에 띄는데 본체를 포함해 저음을 내는 서브우퍼, 입체음향을 내는 리어 스피커 등으로 구성돼 엘지 사운드바 중 최다인 15채널(9.1.5)을 지원합니다.

 

 

SG10TY는 LG 올레드 에보TV의 벽밀착 디자인을 적용해 일체성을 강화했으며 벽걸이로 설치 시 제품 전체가 벽에 밀착해 설치 공간이 깔끔해집니다. 참고로 가장 두꺼운 부분의 두께가 약 3cm에 불과한 슬림 디자인과 최대 출력 420W를 모두 갖추었습니다.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와 S70TY를 함께 구입 시 전용 거치대를 활용하면 별도 시공 없이 설치는 물론 연결선도 깔끔하게 감출 수 있어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분들은 더 만족스럽지 않을까 싶네요.

 

LG 사운드바 최대 출력과 실내 공간구조 분석

 

최대 출력은 810W이며 TV 스피커와 사운드바의 스피커를 동시에 활용하는 와우 오케스트라 기능으로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2채널의 뉴스, 드라마 등을 시청할 때도 사운드바 본체와 서브우퍼, 리어 스피커까지 모두 활용한 입체 음향으로 변환해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또 AI(인공지능) 기반으로 콘텐츠 장르에 맞춰 최적의 음향 효과를 구현하고 실내 공간 구조를 분석해 사운드바의 모든 스피커를 활용, 각 스피커의 정면뿐만 아니라 그 외 공간까지 빠짐없이 사운드를 채운다. 또 후방 스피커의 위치를 파악해 왜곡 없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사운드를 보정합니다.

 

 

물론 명품 사운드를 제공하는 젠하이저 사운드바처럼 스피커를 중심으로 거리를 측정해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해 엘지 사운드바의 사운드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지기는 합니다.

 

 

엘지 사운드바 본체에 탑재된 3개의 업파이어링 스피커 가운데 중앙에 있는 스피커는 TV 바로 아래에 설치된 사운드바에서 나오는 소리를 위쪽으로 보내 TV 화면 중앙에서 나오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들려줍니다.

 

 

그럼 엘지 사운드바의 조작은 어떨까요. TV 리모컨으로 LG TV의 webOS 홈화면 사운드바 메뉴에서 사운드바 설정 상태를 확인하거나 음악, 영화, 스포츠 등 사운드 모드나 음량 등도 쉽게 조절할 수 있어 어렵지 않습니다. LG전자는 또 올레드, QNED TV와 마치 하나의 제품처럼 잘 어울리는 사운드바 신제품 2종 SG10TY, S70TY도 출시했는데 SG10TY는 CES 2024 혁신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사운드바 종류별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젠하이저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 청음 후기!! 셀프 캘리브레이션과 비주얼라이제이션으로 사운드 몰입 극대화

 

젠하이저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 청음 후기!! 셀프 캘리브레이션과 비주얼라이제이션으로 사운

독일의 명품 오디오 기업 젠하이저의 최신 사운드바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 출시 설명회가 더플라자호텔 21층 로열플라자 스위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기회가 되어 직접 7.1.4 채널 앰비오 사운

jongamk.tistory.com

디퓨저 스피커 SRS-RA5000 후기!! 공간 자동 최적화와 입체 사운드로 빠지게 만든 8채널 오브제 스피커

 

디퓨저 스피커 SRS-RA5000 후기!! 공간 자동 최적화와 입체 사운드로 빠지게 만든 8채널 오브제 스

최신 디퓨저 스피커 SRS-RA5000의 사운드를 접하면서 거실이 마치 카페처럼 느껴지는 거 있죠. 어떤 사운드 기술 때문일까? 그 동안 적지 않은 스피커를 사용해 보았지만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최

jongamk.tistory.com

최신 헤드폰 보스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 장점과 다소 아쉬운 몰입형 오디오의 공간감과 4년전 드라이버

 

최신 헤드폰 보스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 장점과 다소 아쉬운 몰입형 오디오의 공간감과 4년전

보스는 얼마 전 최신 오버이어 보스 헤드폰 콰이어트컴포트 울트라(Bose QuietComfort Ultra)와 함께 헤드폰과 이어버드 라인업을 전면 개편 하고 세 가지 신제품을 동시에 선보였습니다. 보스의 신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