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모델 엘지 휘센 뷰 에어컨(FQ18EV4EA1) 달라진 점!! 뷰케이스로 인테리어 클린뷰로 직접 청소 인공지능은 기본(feat. LG)

by 핑구야 날자 2024. 3. 28.
반응형

LG전자의 최신 에어컨 모델 엘지 휘센 뷰 에어컨(FQ18EV4EA1)은 기존 에어컨의 개념을 뒤집는 신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최신 에어컨을 구매할 대 평형별 사이즈만 고려했던 예전과 달리 이젠 인테리어와 관리를 얼마나 쉽게 할 수 있느냐로 바뀌고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인공지능은 기본입니다. 요즘 인공지능을 전면에 내세우는 것은 큰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엘지 휘센 뷰 에어컨(FQ18EV4EA1)을 보니 사용하고 있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이 완전 오징어가 된 기분이 들지만 아직도 쎙쌩하니 좀 더 사용해야겠습니다. 그러나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가 신혼살림을 장만하거나 이사하면서 새 가전을 교체할 분이라면 엘지 휘센 뷰 에어컨(FQ18EV4EA1)을 고민해 볼만 하지 않나 싶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은 좀 더 성장해야

 

인공지능은 인간에 가까운 의사결정을 하는 단계까지 발전했습니다. 물론 엘지 휘센 뷰 에어컨의 인공지능 서비스 수준이 그렇다는 말은 아닙니다.

 

 

엘지 휘센 뷰 에어컨의 인공지능 기술은 바람의 방향과 세기, 온도까지 컨트롤해 주는 AI 스마트케어 서비스로 전작에 비해 좀 더 디테일하고 쾌적함을 느낄 수 있게 헤 줍니다.

 

 

다시말해 LG전저의 AI 스마트케어는 사용자가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LG 씽큐 앱에서 설정한 배치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술로 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쾌적함을 제공하게 됩니다.

 

 

쾌속 바람으로 실내 공간을 희망 온도까지 빠르게 낮춘 뒤 사용자가 직접 닿지 않는 쾌적한 바람으로 온도를 유지시켜 줍니다. 예전에는 바람의 세기나 온도를 별도로 설정했었는데 많이 좋아졌죠.

 

 

물론 5년전 모델인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의 스마트케어도 사용자의 위치에 따라서 바람의 세기와 온도를 적정한 상태로 스스로 제어해 주었기 때문에 비슷합니다. 다만 학습 능력이 좋아져 좀 더 빠르고 디테일하게 바람과 온도를 조절한다고 보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엘지 휘센 뷰 에어컨의 인공지능 서비스가 사용자별 사용량과 패턴을 학습해 선호도에 따라 바람의 세기와 온도를 조절하고 OnOff도 상황에 따라 함께 연동이 되면 어떨까 싶네요.

 

 

참고로 LG전자의 엘지 휘센 뷰 에어컨 모델은 FQ18EV4EA1M, FQ18EV4EA2, FQ18EV4EA2M 등 3가지이며 뷰케이스 모델번호는 ABQ30305001이니 참고하세요.

 

클린뷰와 뷰케이스로 청소와 인테리어를

 

엘지 휘센 뷰 에어컨의 특징 중에 하나는 전면 패널을 사용자가 쉽게 열어 내부를 청소하도록 강화된 청정관리 기능입니다. 기존에는 후면에 있던 필터 청소만 했었는데 말이죠.

 

 

이른바 클린뷰는 사용자들이 좀 더 쾌적한 바람을 즐길 수 있도록 직접 청소할 수 있게 만들어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기존 제품도 분리는 가능하지만 여러 개의 나사를 푸는 등 좀 불편해 클린뷰처럼 간단하고 쉽지 않습니다.

 

 

매년 여름철이 시작되기 전에 에어컨 내부에 쌓인 먼지를 청소하려면 큰 맘 먹고 해야 하는데 엘지 휘센 뷰 에어컨은 이러한 고충을 쉽게 해결하도록 만들어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역시 가전은 LG전자 같아요.

 

 

엘지 휘센 뷰 에어컨은 스크류 1개만 풀고 버튼을 누르면 내부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클린뷰 덕분에 내부 팬을 편하고 쉽게 청소할 수 있느니 좀 더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죠.

 

 

또 하나 엘지 휘센 뷰 에어컨 하단을 뷰케이스(ABQ30305001)로 교체하면 피규어나 책, 액자 등을 진열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0만원에 추가할 수 있지만 서두르면 10만원에 하단 부분을 뷰케이스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엘지 휘센 뷰 에어컨은 필터에 서식할 수 있는 세균을 억제하는 극세필터, 영국 알레르기협회인증 알러지케어 공기청정 필터, 열교환기 세척, AI 건조, UV LED 팬살균 등으로 에어컨을 더욱 꼼꼼하고 깨끗하게 관리합니다.

 

 

엘지 휘센 뷰 에어컨은 서클무드라이팅 기능을 제공해 기본으로 콜화이트. 내추럴 그리고 웜화이트를 제공하며 LG ThinQ앱을 사용해 피치, 선셋, 그린, 블루 그리고 라벤더 등 5가지 컬러를 포함해 총 8가지 컬러로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펫케어 모드, 숙면모드도 제공됩니다.

 

 

LG전자의 엘지 휘센 뷰 에어컨(FQ18EV4EA1)은 18평형, 22평형이 있으며 가격은 스탠드와 벽걸이 에어컨로 구성된 2in1 출하가 기준 320만~395만원이며 스탠드만 구매하면 가격은 278만~353만원입니다. 물론 구독 서비스로 사용해 초기 비용을 줄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LG전자 휘센 에어컨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모델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 에어컨 달라진점과 종류별 가격? 면적별 에어컨 용량?(feat. LG)

 

최신 모델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 에어컨 달라진점과 종류별 가격? 면적별 에어컨 용량?(fe

LG전자의 최신 모델 엘지 휘센 타워 에어컨이 출시되어 달라짐점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에어컨의 가격도 무시할 수 없어 최신 모델별 가격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에

jongamk.tistory.com

세탁 후 바로 건조하는 일체형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 미니워시 있어도 세탁실 공간 여유(feat. LG전자)

 

세탁 후 바로 건조하는 일체형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 미니워시 있어도 세탁실

세탁기와 건조기 일체형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세탁물을 옮길 필요가 없이 바로 건조가 되는 신생문물입니다. ㅋㅋ 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 또는 병렬로

jongamk.tistory.com

엘지 트롬 워시타워 건조기 대용량인데 소비전력량 15% 줄여!! 문제는 LG 세탁건조기와 가격차이 고민?

 

엘지 트롬 워시타워 건조기 대용량인데 소비전력량 15% 줄여!! 문제는 LG 세탁건조기와 가격차이

LG전자의 엘지 트롬 오브제컬렉션 건조기는 신의 한 수입니다. 몇 년 전부터 사용하던 엘지 건조기를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는데 요즘 같이 추운 겨울에는 완전 효자죠. 장마철도 걱정 없고 남향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