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세탁 후 바로 건조하는 일체형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 미니워시 있어도 세탁실 공간 여유(feat. LG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3. 8. 24.
반응형

세탁기와 건조기 일체형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세탁물을 옮길 필요가 없이 바로 건조가 되는 신생문물입니다. ㅋㅋ 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 또는 병렬로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세탁실의 공간이 넉넉지 않는 가구는 따로따로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집처럼 세탁기와 건조기의 모델이 다른 경우도 그렇구요. IFA2023에서 LG전자가 일체형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공개할 예정이라 글로벌 가전제품 시장에서 적지 않은 관심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은 시그니처 모델이라 가격이 부담되지만 빠르면 내년 정도에 세탁건조기 일반 모델이 출시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어떤 디자인과 특징이 있는지 볼까요.

 

 

달라진 일상!! 일체형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LG전자가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출시로 새로운 전자제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세탁기면 세탁기고 건조기면 건조기였던 시대에서 세탁건조기라는 신조어를 만들었으니 대단하죠.

 

 

세탁기와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지만 누구나 조작 한 번에 세탁과 건조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가전제품을 기다리지 않았을까? 쉽다면 쉬운 기술이고 어렵다면 어려운 기술이겠지만~

 

 

LG전자는 9월 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IFA 2023)에서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공개합니다. 대한민국의 가전 명가 LG전자답지 않나요.

 

 

일체형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대용량 드럼 세탁기와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기를 융합한 신가전제품입니다. 세탁 및 건조 용량은 각각 25kg, 13kg입니다. 세탁건조기 하단에는 섬세한 의류나 기능성 의류는 물론 속옷, 아이옷 등을 분리 세탁 할 수 있는 4kg 용량의 미니워시도 탑재되었습니다.

 

 

건조기를 사용하기 위해 세탁기에서 빨래를 옮기는 것도 일 입니다. 그런데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세탁이 끝나면 알아서 건조를 시작해 세탁기에서 건조기로 세탁물을 옮기는 일도 없애주기 때문에 정말 반가운 일이죠.

 

 

신제품은 세탁실이 좁아 세탁기와 건조기를 한 군데에 설치하기 어려웠거나 공간 효율을 더 원했던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세탁물을 건조기로 옮기는 시간도 줄여 일상의 여유를 제공합니다.

 

 

특히 공간효율적인 측면에서 세탁기와 건조기를 상하 직렬로 배치했을 때와 비교해 상부 수납공간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기존에는 세탁이 끝나야 건조기에 옮기고 외출을 했는데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일체형이라 세탁물을 넣고 원하는 시간에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앱을 통해 세탁건조를 시킬 수 있으니 외출이 더 자유로워지겠죠.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특징

 

LG전자의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히트펌프 방식 건조에 인공지능 DD모터까지 갖춘 혁신적인 신가전제품으로 히터 방식의 건조기와 세탁기를 결합했던 과거의 일체형 제품과는 차원이 다른 혁신적인 세탁건조기입니다.

 

 

기존 건조기는 공전의 히트 전자제품이었지만 드라이기로 젖은 머리카락을 말리듯 고온의 열풍으로 옷감을 건조시키는 방식이라 옷감이 쉽게 손상되는 한계가 건조의 제한이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건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옷감 먼지를 제거할 수 없는 점 등이 아쉬운 부분으로 지적되어 왔습니다. LG전자는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에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 기술을 신제품에 적용했습니다.

 

 

물론 신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세탁건조기 전용 히트펌프 건조 모듈까지 새롭게 자체 개발했다고 합니다. 세상 공짜로 되는 것은 없죠.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는 냉매를 순환시켜 발생한 열을 활용해 빨래가 머금고 있는 수분만 빨아들이는 저온 제습 방식으로 동작해 옷감보호에 유리합니다.

 

 

여기에 모터의 속도를 조절해 상황에 따라 필요한 만큼만 작동하는 인버터 기술까지 적용해 에너지 효율이 높습니다. 즉, 히터 방식의 건조 대비 전기 사용량이 줄고 건조 성능을 높이는 데 최적이라는 말이죠.

 

 

엘지 시스니처 세탁건조기는 LG전자 세탁기와 건조기의 상징인 인공지능 DD모터를 탑재해 내부 드럼의 회전속도를 정교하게 조절해 LG 세탁가전만의 차별화된 6모션 세탁과 건조를 구현하였습니다.

 

 

그동안 건조기의 아쉬움으로 지적되어 온 의류 재질, 건조도 등을 정밀하게 감지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제품 본연의 성능을 향상시켰다는 자체 평가입니다.

 

 

그 밖에 스마트 터치 도어 기능을 통해 도어의 특정 부분을 살짝 터치하거나 음성만으로 편리하게 도어를 열 수 있게 하였습니다. 제품 전면의 7인치 와이드 LCD 화면이 있어 쉽게 세탁기, 건조기, 미니워시 등의 모든 기능을 통합 제어할 수 있습니다. IFA2023이 끝나고 늦어도 올해 안에 출시 예정이며 출하 가격은 좀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아요.

 

LG전자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00인치대 회의실용 디스플레이(LAAA) 136인치!! 스마트 TV 플랫폼 webOS 탑재한 LSAD도 어때!!

 

100인치대 회의실용 디스플레이(LAAA) 136인치!! 스마트 TV 플랫폼 webOS 탑재한 LSAD도 어때!!

회의실용 디스플레이를 엘지 LED TV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 LG전자는 100인치대 회의실용 디스플레이(LSAD)인 136인치 홈 시네마 제품에 관심이 더 가는데요. LG전자의 주력 디스플레이는 비

jongamk.tistory.com

햇빛 필요없이 식물 키우는 방법 엘지 틔운 미니!! BT21 스페셜 에디션의 피규어 너무 귀여워(LG전자)

 

햇빛 필요없이 식물 키우는 방법 엘지 틔운 미니!! BT21 스페셜 에디션의 피규어 너무 귀여워(LG전

BT21 스페셜 에디션 엘지 틔운 미니는 햇빛 필요없이 식물 키우는 방법으로 나만의 작은 정원을 꾸밀 수 있어 좋습니다. 특히 BT21 스페셜 에디션의 피규어와 스티커로 아이들과 함께 햇빛없이 식

jongamk.tistory.com

엘지 휘센 인공지능스스로에어컨(FQ19P7DPAN) 누수현상 해결 및 분해방법!! 스텐드 에어컨 물 세는 이유 찾아

 

엘지 휘센 인공지능스스로에어컨(FQ19P7DPAN) 누수현상 해결 및 분해방법!! 스텐드 에어컨 물 세는

LG전자의 엘지 휘센 인공지능스스로에어컨을 2018년부터 사용했으니 5년째가 되었네요. 2년 전 실외기 보드 고장(CH21)으로 교체비용을 포함해 포스팅을 소개했었는데 누수현상으로 물이 세는 상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