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트롬 워시타워 건조기 대용량인데 소비전력량 15% 줄여!! 문제는 LG 세탁건조기와 가격차이 고민?

by 핑구야 날자 2024. 1. 24.
반응형

LG전자의 엘지 트롬 오브제컬렉션 건조기는 신의 한 수입니다. 몇 년 전부터 사용하던 엘지 건조기를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는데 요즘 같이 추운 겨울에는 완전 효자죠. 장마철도 걱정 없고 남향이 아니어도 빨래 건조 고민할 필요가 없죠. 퇴근 후에 빨래해도 엘지 트롬 오브제컬렉션 건조기로 다음 날 아침에 입을 수 있어 간혹 매일 같은 옷만 입는다고 오해를 받기도 하죠. ㅋㅋ LG전자가 최근 엘지 트롬 오브제컬렉션 건조기를 22kg 용량으로 최대 용량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너무 부담되어 LG세탁건조기를 고민하게 됩니다. 아직 LG세탁건조기 가격이 600만원으로 알고 있는데 프로모션을 해도 500만원대입니다. 공간 효율성과 가격 차이로 비교해 볼 필요가 있겠죠.

 

 

LG 트롬워시타워 에너지 효율성과 인공지능?

 

요즘에는 1인가구나 가족수가 적어 대용량 건조기보다는 오히려 소용량 건조기가 더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빨래를 매일 하는 분도 있지만 모아서 한번에 하거나 가족수가 많아서 대용량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사용자에 따라서는 기존 18kg~21kg 용량도 충분하겠지만 최근 LG전자가 많은 양의 빨래와 이불을 한 번에 건조하는 국내 최대 22kg 용량 건조기를 탑재한 트롬 워시타워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의 하단 세탁기 용량이 25kg이라 빨래를 몰아서 하거나 대가족인 경우라도 충분하지 않나 싶습니다. 신제품 엘지 트롬 워시타워는 세탁 알고리즘을 개선해 에너지효율을 더욱 높였습니다. 기존 동급 세탁기 대비 표준코스로 1회 세탁 시 소비전력량을 639wh에서 550wh로 약 15% 줄였습니다. LG전자는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 34종과 함께 25kg 용량 트롬 세탁기 7종, 22kg 용량 건조기 7종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트롬 건조기 신제품은 세탁기에 이어 건조통 내부의 옷감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는 리프터를 플라스틱 소재에서 스테인리스 소재로 바꿔 위생을 보다 강화했습니다. LG전자는 인공지능(AI) DD(Direct Drive) 모터를 통해 초기 세탁통이 움직일 때 의류 재질에 따라 발생하는 전류 크기와 전류 파형 등 전류 데이터를 세탁기에 학습시켰습니다.

 

 

인공지능 DD 모터를 탑재한 세탁기는 딥러닝을 통해 의류 재질을 인식한 후 LG전자만의 세탁방법인 6모션 중 최적의 모션으로 세탁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시켰습니다. 인공지능 DD 모터 탑재 건조기는 건조 과정에서 변화하는 의류 무게와 습도를 인식합니다.

 

 

예를 들면 블라우스와 같이 건조가 빠른 섬세한 재질은 건조 시간을 줄이고, 물이 잘 빠지지 않는 의류는 건조 시간과 온도를 높여 골고루 건조하는 방식을 선택하죠. 엘지 세탁·건조가전에 적용된 인공지능 기술은 2022년 가전업계 최초로 글로벌 안전과학회사인 UL로부터 딥러닝 인공지능 검증을 받으며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LG 트롬 워시타워 특징과 컬러 종류

 

엘지 트롬 워시타워 대용량 신제품의 트루스팀은 의류의 탈취, 살균, 구김에도 효과적으로 작동되며 최근 공인시험인증기관인 KATRI시험연구원 실험결과 세탁기의 알러지케어코스나 건조기의 스팀살균코스 사용 시 빈대까지 살충하는 효과를 검증받았습니다.

 

 

엘지 트롬 워시타워 대용량 신제품은 다양한 기능을 LG 씽큐앱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UP가전입니다. 예를 들면 합성섬유 손상으로 인한 미세플라스틱 배출을 표준코스 대비 최대 70% 줄여주는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 종료 후 세탁물 케어 , 펫케어 코스 등 혁신적인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엘지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신제품은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해 동시세탁과 분리세탁이 가능한 트윈워시로 활용하거나, 분리형 서랍을 결합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부분도 강점입니다.

 

 

이번 신제폼은 네이처 크림 그레이, 네이처 네이비를 추가해 네이처 베이지, 네이처 그린, 릴리 화이트, 스페이스 블랙 등  총 6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워시타워의 경우 릴리 화이트와 스페이스 블랙을 제외한 4가지 색상으로 위아래 원하는 대로 조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가격인데요. 출하가 기준 엘지 트롬 워시타워는 449만원 트롬 세탁기 205만원, 트롬 건조기 229만원입니다. 별로로 구매하는 것보다는 15만원 비싸지만 고민해 볼 필요가 있겠죠. 반면 600만원 정도 하는 엘지 세탁건조기의 용량은 엘지 트롬 워시타워보다는 적겠지만 빨래와 건조를 한 번에 할 수 있어 출시 후에 고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LG 세탁기와 건조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일체형 세탁건조기 엘지 트롬 워시타워(W20WZNM W20WHNM) 4.3인치 풀터치 외에 달라진 점(feat. LG전자)

 

최신 일체형 세탁건조기 엘지 트롬 워시타워(W20WZNM W20WHNM) 4.3인치 풀터치 외에 달라진 점(feat. LG

LG전자의 최신 일체형 세탁건조기 엘지 트롬 워치타워(W20WZNM W20WHNM)가 출시되어 교체하고 싶어지는 거 있죠. 최근에 봄을 맞아 대대적으로 거실과 방에 필요 없는 가구와 가전제품 등을 정리했거

jongamk.tistory.com

LG전자 소형 가전제품 엘지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라이트온과 초소형 4K 프로젝터 엘지 시네빔큐브(feat. CES2024)

 

LG전자 소형 가전제품 엘지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라이트온과 초소형 4K 프로젝터 엘지

가전제품의 명가 LG전자가 작은 전자제품을 출시해 인구감소로 인한 전자제품 소비시장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엘지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라이트온과 초소형 4K 프로젝터 엘지 시네빔

jongamk.tistory.com

최신 의류관리기 올 뉴 스타일러(SC5GMR80H) 달라진 점!! 핸디형 스팀 다리미 추가와 에너지 효율 개선(feat. LG전자)

 

최신 의류관리기 올 뉴 스타일러(SC5GMR80H) 달라진 점!! 핸디형 스팀 다리미 추가와 에너지 효율 개

LG전자의 최신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이 출시되었는데 공식 명칭은 올 뉴 스타일러(SC5GMR80H) 오브제컬렉션입니다. 엘지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을 사용하고 있는데 벌써 4년이 넘었네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