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Gentle(엘지 젠틀폰)의 추천기능 3가지!! 알뜰폰으로 개통하면 통신요금 감소효과는?

by 핑구야 날자 2015. 8. 24.
반응형

LG Gentle(엘지 젠틀폰)의 추천기능 3가지를 정리해봤어요. 엘지 젠틀폰은 중장년층에게는 세컨폰으로 기존에 폴더폰을 사용하던 부모님게는 효도폰으로 사용할만 합니다. 초등학생도 사용할 수 있는데 고급진폰을 사달라고 땡깡핀다면 도리는 없구요. 음성 유/무선과 메세지 무제한 그리고 데이터 300MB를 기준으로 보면 유플러스 32,890원이고 유플러스의 알뜰폰 모비는 31,790원으로 1,100원 저렴해서 큰 차이가 없네요. 알뜰폰으로 개통하는 이익이 크지 않아 권하고 싶지 않구요. LG Gentle(엘지 젠틀폰)의 가격이 20만원대로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의미로 알뜰폰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선입견을 버리게 된 경험


엘지 젠틀폰은 폴더형 스마트폰입니다. 143g의 가벼운 무게로 부모님들에게 부담이 없어 목에 차고 다니셔도 됩니다. 5인치대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가격이나 사용상에 무리가 된다면 고민해보는게 좋겠죠. 물론 전화만 받아도 폼으로 가지고 싶다면 사드리는게 맞겠죠.



일단 키패드가 큼직해서 글자가 잘 보이지 않는 분들에게는 그야말로 효도폰이죠.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사드리면 당분간 익숙해 지실때까지는 인내심을 가지고 가르쳐드려야 하겠죠. 그런면에서는 엘지 젠틀폰이 갑이죠.ㅋㅋ



사회복지관에 자원봉사를 하러 간적이 있는데요. 부모님들이 전화통화만 할 거라는 선입견이 여지없이 깨졌죠. 문자는 물론 카톡을 더 잘 사용하고 있고 이모티콘도 사용하는 걸 보고 깜짝 놀랬죠. 이해하고 학습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그렇지 열정은 누구 못지 않았어요.




LG Gentle(엘지 젠틀폰)은 카톡정도는 우습게 되죠. 그리고 인터넷서핑도 가능한 스마트폰이라 부모님들에게 제격인 폰입니다. 화면도 확대가 되니 사용하시기 나름입니다.



LG Gentle(엘지 젠틀폰)의 추천기능 3가지


폴더형 스마트폰인 LG전자의 젠틀폰에서 추천하고 싶은 기능이 있는데요. 그 중에 3가지만 정리해보았어요. 먼저 Q버튼인데요. 부모님들이 전화를 할때 단축번호를 선호하시는 거 아시죠. 1번은 장남 2번은 큰며느리 3번은 막내 등등 ~~ ㅋㅋ 



Q버튼은 단축번호와 같다고 보면 되는데요. 숫자를 누르는게 아니라 별표로 표시된 Q버튼을 누르는 겁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르게 실행될 수 있도록 바로가기 기능을 넣은 것이죠. 예를 들면 카톡, 밴드, 페이스북등을 연결하면 됩니다.



그럼 Q버튼 사용방법을 배워 볼까요. 방법은 너무 쉬어요. 가르쳐드리는 것보다 어떤 기능으로 연결할지만 여쭤보면 됩니다. 좀 더 샤프하시면 가르쳐 드리시구요. 키패트의 별표버튼을 길게 누르면 아래와 같이 애플리케이션 LIst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걸 선택하면 끝이죠. 설정후에 변경할때도 별표를 길게 누르면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별표를 눌러 설정한 기능을 사용하면 되죠.



부모님들이 공원이나 약수터에 가실때는 라디오기능을 통해 운동하는데 지루하지 않게 해드릴 수 있답니다. 그리고 드라마를 집에서 볼 수 없을때가 있는데 이때는 TDMB로 보시면 좋겠죠. 단, 이어폰을 꽂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폴더 전면에 보면 LED가 있어요. 알람기능이죠. 부재중 전화, 문자 그리고 배터리 충전상태를 젠틀폰이 닫힌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컬로 LED로 확인할 수 있어요. 저도 참 좋아하는 기능이랍니다.



현명한 소비를 원한다면


LG전자가 그동안 보급형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폴더형스마트폰도 역시 마찬가지구요.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 보다는 통화와 메세지를 위주로 사용하고 좀 더 나아가 카톡정도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은 경제적 부담이 되죠. 



그래서 보급형 바타입의 스마트폰을 찾기도 합니다. 그러나 부모님 중에서 폴더형 스마트폰을 원하거나 기존에 피처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권해볼만 하구요. 143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좋고 한 손에 쥐어도 부담이 없어 괜찮습니다. 20만원대이니 개통할때 약정만하면 폰 가격은 지원금으로 부담하지 않아도 됩니다.



큼직한 버튼과 자주 이용하는 기능을 연동시킬 수 있는Q버튼 그리고 라디오와 TDMB로 무리없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관련글]

아이스크림스마트 폴더폰형 스마트폰의 스펙과 가격!! 학생폰 무료폰 효도폰으로 저변확대와 아쉬움

알뜰폰종류 중 넥서스5 CJ알뜰폰 얼마일까? 4월대란 기대하다 기본료 0원의 완전할인 요금제 발견 헐~

효도폰 갤럭시메가와 갤럭시골든 스펙과 가격비교!! 갤럭시노트3 대신 갤럭시메가 어떨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