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G 워치 화이트골드의 관심가는 스펙과 엘지 지워치가 패션소품으로 화려한 변신이 가능한가?

by 핑구야 날자 2014. 7. 24.
728x90
반응형

LG G 워치 화이트골드의 관심가는 스펙과 에지 지워치가 패션소품으로 변신이 가능할까요. LG G워치가 출시되면서 안드로이드폰과의 호환과 화이트골드의 패셔너블한 스타일이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았어요. LG G워치의 화이트골드와 블랙 티탄 중에 무엇을 선택할지 고민을 많이 했답니다. LG G워치 블랙 티탄이 무난하다고 생각을 했지만 결국은 화이트골드를 선택했어요. 골드의 매력을 놓치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죠. LG G워치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그러나 모든것을 제쳐두고 LG G워치가 안드로웨어로서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대중화를 좀 더 앞당기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데 기대가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LG G워치의 관심가는 스펙과 가격


LG G워치의 스펙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것은 역시 안드로이드웨어로 구종이 된다는 겁니다. 스마트폰의 제조사와 관계없이 OS가 안드로이드 4.3이상이면 호환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이는 갤럭시기어2와 비교가 되는 부분입니다. 물론 LG G워치을 견재하기 위한 기어 라이브를 출시하기는 했지만 구글과 삼성의 관계가 예전 같지 않아 아쉽습니다.




OS : 안드로이드 4.3 이상

무게 : 63 g

화면 : 41.91 mm, 280 x 280 IPS LCD

크기 : 37.9 x 46.5 X 9.95 mm

배터리 : 400 mAh

프로세서 : 퀄컴스냅드래곤 400프로세서, 1.2GHz CPU

무선 : 블루투스 4.0

메모리 : 4GB 내부저장소, 513MB RAM

포토 및 커넥터 : Micro USB(충전거치대)

센서 : 9축(가속도계, 나침판, 자이로)

색상 : 블랙티탄, 화이트골드

방수/방진 : IP67

주파수 : 2,402 ~ 2480MHz

주파수안정도 : 할당주파수의 ±50PPM이내

송신출력 : 0.2 mW

동작온도 : 0 ℃ ~ +40 ℃ 

가격 : 온라인기준 23만원 내외



G워치가 안드로이드웨어이다보니 다양한 구글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차차 사용하면서 기대를 충족해갈 계획입니다. 또한 헬스앱도 각종 센서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도 궁금하구요.



LG G워치가 기어라이브보다 100mAh나 많은 배터리도 마음에 듭니다.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 LED램프를 연동해서도 사용해볼까 생각하고 있어요.



LG G워치의 패션소품으로서의 매력


LG G워치나 기어라이브의 사각형의 디자인보다는 모토롤라 360의 서클디자인이 더 패셔너블한 것은 사실입니다. 물론 LG G워치의 사각스타일이 타 스마트워치의 원형스타일보다 패션아이템으로서 부족하다고 말할 수는 없어요. LG G워치를 누가 차느냐에 따라서 어느 패션감각과 매칭이 되느냐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골드와 화이트 그리고 블랙의 쓰리톤 컬러가 볼수록 매력적입니다.



LG G워치의 스트랩 안쪽에는 밋밋하지 않게 다이아몬드 형태의 빗살무늬를 학 있습니다.



LG G워치의 본체 됫면에 충전단자 5개가 나란히 있고 바로 위에 재부팅 버튼이 있습니다.



두툼한 스트랩의 구멍이 스타일을 더 살려줍니다.



LG G워치는 충전 크래들이 자석식으로 되어 있어요. 본체와 연결되는 충전단자가 보입니다.



스마트폰과 같은 5핀짜리 충전포트로 되어 있어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을 이용해도 됩니다.



LG G워치의 움짤화면처럼 자석식 충전크래들이 충전을 더욱 편하게 해줍니다.



충전크래들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조금 두툼해 보이지만 충전할때만 이용하는 것이니 문제 없겠죠.



LG G워치를 손목에 차 보았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착용감이 좋았지만 여름에는 스트랩에 땀의 영향이 있었어요.



LG G워치의 특징은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다는 겁니다.



메탈 스트렙으로 교체한 LG G워치의 모습을 보니 좀 색다르게 보이죠.



그 밖에 자신이 선호하거나 선호하는 패셔너블한 스트랩으로 교체를 하면 더욱 스타일이 살겠죠. 스트랩의사이즈가 22mm면 딱 맞아요. 22mm 사이즈로 구매해서 교체하면 됩니다.



LG G워치를 착용한 측면의 모습입니다. 실제로 착용해보니 사진으로 보는 것과는 느낌이 달랐어요. 물론 오랫동안 시계를 차지 않아 아직은 익숙치 않지만 조금씩 신체의 일부가 되어가는 느낌입니다. 



LG G워치 화이트골드의 골드라인이 참 고급스러워 보이죠.


아직은 많이 사용해보지 않았는데요. 일단 전화가 오거나 메세지가 올때 확인을 바로 할 수 있고 방수/방진기능으로 일상에서 더욱 부담없이 착용을 할 수 있어 편했어요. 음악재생이나 일정거맥, 메일관리등등을 비롯해 다양한 안드로이드웨어 연동 앱들과 함께 사용해보려구요.


MS 스마트워치 전쟁에 동참!! 변변한 스마트폰 없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마트워치의 승부수는?

삼성 기어솔로(SM-R382)와 LG G워치/W워치 핫이슈는? 범용성은 기본 통신여부와 헬스강화로 기대

방수폰 엑스페리아Z1(C6903), 생활방수를 넘어 갤럭시S4 액티브보다 높은 방수등급에도 아쉬운점은?

본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한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