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화웨이 X3 스펙과 가격으로 본다면 아쉬움은 있지만 사용해볼만

by 핑구야 날자 2015. 2. 6.
반응형

화웨이 X3 스펙과 가격으로 본다면 아쉬움은 있지만 사용해볼하지 않나 싶습니다. 성능은 스냅드래곤 800정도 가격은 스냅드래곤400 정도 수준이라고 보면 정확한 표현일까요. 화웨이X3 출고가는 52만원대로 출발을 했지만 애플을 제외하고는 외산폰이 그러했듯 생각만큼 국내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지 못했습니다. 이는 중국산이라는 이미지도 한 몫을 했을 것입니다. 화웨이 X3를 사용해본 분들의 의견은 각양각색이기 때문에 실제로 사용해보지 않고는 판단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후발주자인 화웨이가 33만원대의 가격 경쟁력으로 승부수를 던졌지만 시간이 좀 더 필요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화웨이 X3 스펙과 가격


화웨이 X3의 스펙에서 전면 카메라가 500만화소와 CPU에서 옥타코어를 채용해 스냅드래곤 800을 사용했던 폰들의 스펙과는 다른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크기 : 139.4 x 69.5 x 7.6mm 

무게 : 135g

CPU : 기린(Kirin) 920 옥타코어(A15 1.7GHz 쿼드코어4개 A7 1.2GHz 칩셋4개)

RAM : 2GB(내장 16GB)

OS : 안드로이드4.4

디스플레이 : 5인치 풀HD(1920×1080) 445PPI

배터리 : 3,000mAh

카메라 : 후면 1300만화소 전면 500만화소

색상 : 사파이어 블랙, 다이아몬드 화이트

네트워크 : LTE(4G)

가격 : 33만원


화웨이 X3의 디자인


화웨이 X3의 디자인은 간결하며 군더더기가 없는 매끈한 스타일을 보입니다. 4각에 담은 디자인이다보니 기존에 출시했던 국내외 스마트폰들의 스타일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보니 유사한 모델을 따라했다는 의견들도 있는것 같습니다. 특히 사이드는 소니의 Z3와 비슷하게 느껴지기도 해요.



화웨이 X3의 외형 디자인의 첫인상은 특별히 나무랄때까 없는 깔끔한 모습니다. 버튼은 오른쪽으로 모아 놓은게 특징입니다. 볼륨버튼, 전원버튼 그리고 유십칩포트까지 깔끔하게 처리 했어요. IPS디스플레이를 채용해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화면을 볼 수 있어요.



후면의 카메라는 1300만화소로 좌측 상단에 있어 국내 스마트폰들이 카메라를 중앙에 자리를 잡기전의 모습이라 정감이 가기도 합니다. 화웨이X3의 카메라는 뷰티모드, HDR, 파노라마등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화웨이 X3의 상단에는 이어폰잭과 적외선램프가 보입니다. 화웨이 X3의 사이드의 라운드처리와 엣지를 준 모습이 세련되어 보입니다.



그러나 화웨이X3의 후면 모습은 깔끔하기도 하지만 다소 밋밋한 기분이 들어 아쉬움이 듭니다. 하단의 스피커가 있네요. DTS모드를 통해 풍부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지만 바닥에 내려 놓으면 음이 바닥으로 뭉게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화웨이 X3는 전용 뮤직플레이어를 제공합니다.



국내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성능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매력적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갤럭시S5와 갤럭시노트4 중간 정도의 성능이라면 감이 오시겠죠. 따라서 가성비가 좋아 만족스럽지 않을까 생각도 됩니다. 물론 중국산이라는 선입견으로 본다면 뭐든 마음에 드는게 있겠어요.~~ㅋㅋ



화웨이 X3가 국내에 진출한지 4개월이 넘어가는군요. 첫술에 배부를수 없습니다. 국내 고객들이 아쉬워하는 AS부분에 대해 퀵AS망 서비스로 택배 및 퀵 서비스를 통한 무상 A/S를 시작했듯이 차분하게 대처해 같다면 보다 빨리 자리를 잡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글]

지플렉스2 모델누나보다 더 강렬한 매력을 가진 G Flex2!! 오래가는 배터리이외에 추천기능과 단점

삼성의 가장 얇은 스마트폰 갤럭시A7(SM-A700S/K/L)스펙과 가격에 놀라!! 겔럭시A7의 단점과 노림수

소니 엑스페리아Z4 울트라 스펙에서 놀라운 것은? 아이폰6도 무릎을 꿇게 한 Xperia Z4 Ultra의 단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