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블루투스 스피커 중에 듀얼스피커모드로 확장성이 매력인 휴대용 스피커(NP7550)

by 핑구야 날자 2015. 5. 28.
반응형

블루투스 스피커 중에 듀얼스피커모드로 확장성이 매력인 휴대용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어요. 날씨가 좋아 야외로 많이 나가거나 여의치 않으면 가까운 공원에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게 괼텐데요. 음악이 빠지면 재미없죠. 그래서 스마트폰과 헤드셋을 착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가끔은 그것마져도 답답하게 느껴질 때가 있어요. 그럴때는 사운드가 어느 정도 받쳐주면서도 휴대성이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가 괜찮죠. 물론 이어폰을 꽂아서 들을 수도 있구요. 가벼워서 휴대하기에도 부담없고 충전해서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괜찮죠. 휴대용 스피커지만 LG사운드싱크 기능이 되는 LG TV라면 집에서는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어요.



블루투스 스피커 NP7550의 특징


LG전자의 NP7550에 대한 특징은 위에서도 간단히 언급을 했는데요. 20W의 출력으로 고효율 스피커 사운드 드라이버와 듀얼 페시브 레디에이터로 만들어지는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어요.



그리고 스마트폰을 3대까지 동시에 페어링을 하여 연인끼리, 친구끼리 그리고 가족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것도 강점입니다. 일반 블루투스 스피커와 차별성이 있죠. 그리고 한대 더 구입을 해서 연결하면 스테레오로도 청음할 수 있은 확장성이 있는 휴대용 스피커입니다.



NP7550 개봉기와 디자인


블루투스 스피커 NP7550은 스피커본체와 충전케이블 그리고 설명서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포터블 스피커는 휴대하기 좋은 스피커라는 의미인데요. 휴대용스피커가 더 익숙하네요.



710g의 가벼운 무게로 손아귀에 들어오는 사이즈입니다. 스펙은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크기 : 184 X 55 X 63 mm

무게 : 0.71 kg

배터리 : 2,600 mAh(리튬이온), 충전시간(3시간40분), 최대사용시간 8시간

채널 : 2Ch

출력 : 20W

소비전력 : 10W

가격 : 179,000원(출고가)



상단을 보면 라운드 스타일의 버튼이 스타일리쉬하죠. 상하로 볼륨조절을 하고 좌측에는 블루투스 연결 그리고 우측에는 FWD버튼이 있습니다. 가운데는 전원버튼 및 일시정지기능을 합니다. LED로 각 기능들이 보여져 고급스러워요.



전면의 스피커입니다. 후면은 스피커가 있는 건 아니지만 같은 패턴의 모양으로 되어 있어요.



우측에는 충전단자와 이어폰잭이 있어요. 반대편에는 특별한 부분은 없어요. 그래서 이동시 좌측을 잡으면 편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NP7550의 바닥은 전면 고무패킹으로 처리가 되었는데요. 코너에 원형의 패킹으로 처리된 일반제품과는 다른 모습니다.



스마트폰과 쉽게 연동되는 NP7550


스마트폰과 쉽게 연동되는 블루투스 스피커 NP7550을 연결하는 방법은 2가지입입니다. LG G4와 함께 연동해볼까요.



먼저 NP7550에 전원을 공급하고 LG G4 설정에서 Blurtooth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혹시 스마트폰 화면에 LG NP7550이 나타나지 않으면 하단의 검색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LG G4의 Bluetooth에 오디오기능으로 연결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LG NP7550이 연결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쉽죠.~



두번째 방법은 『LG 오디오 블루투스』앱을 설치해서 연동하는 방법입니다. NP7550은 아이폰에서도 마찬가지로 연동이 되니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에서 무료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앱을 실행시키면 아래 화면의 순서대로 연결하면 됩니다. 기본 블루투스기능으로 연결하는게 더 편하기 한데요. LG오디오 블루투스 앱으로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차이가 있어요.



휴대성, 확장성 그리고 편리성이 좋은 NP7550


블루투스 스피커 NP7550는 20W의 출력과 풍부한 사운드로 휴대성이 좋은 스피커입니다. 2대를 연결하면 스테리오로 즐길 수 있고 스마트폰도 3개를 연결할 수 있어 공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편리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LG TV의 사운드 싱크기능으로 TV와도 연결이 가능한 확장성이 매력적입니다. 휴대용 스피커NP7550은 내장형배터리를 사용해 충전이 가능한데요. 2,600 mAh의 리튬이온 배터리로 3시간40분정도의 충전시간으로 최대 8시간정도로 사용이 가능해 휴대성을 높혔습니다.



스타일도 고급스러운 메탈디자인이라 야외에서 음악을 즐길때도 폼도 나구요.ㅋㅋ 전용 범퍼도 있으니 참고하면 되구요. 이번 주말에 야외로 나가서 블루투스 스피커 NP7550과 함께 시간을 보내볼까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