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DSLR카메라 계급도라고 하니 우습네요. ㅋㅋ 사용하고 있는 EOS 70D가 캐논 DSLR카메라 종류에서 어느 정도 위치하는지 물어 보는 분들이 있어요. 오늘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캐논 DSLR카메라 계급도를 보면 될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더불어 70D의 포지션과 아울러 마음에 드는 5가지 기능에 대해 정리해 볼까 합니다. 카메라를 처음 구매하는 분들에게는 여간 고민이 아니거든요. 개인적으로는 70D보다는 보급기를 통해서 충분히 DSLR카메라의 맛을 느끼고 사용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캐논카메라를 깨끗하게 사용하고 중고가격으로 판매하고 교체를 해도 되거둔요.
캐논의 DSLR카메라는 보급기, 준중급기, 중급기 그리고 고급기로 나뉩니다. 최근 EOS760D 출시로 준중급기 라인을 새로 구분을 했더라구요. ㅋㅋ 70D는 중급기에 해당합니다.ㅋㅋ
EOS 70D의 포지션과 마음에 드는 5가지 기능
DSLR카메라를 많이 사용하면서 회전식 LCD를 아주 편하게 이용하고 있는데요. 상향으로 각을 주고 가볍게 촬영하고 싶을때 특히 많이 이용하는데요. 라이브뷰로 보면서 촬영해서 더 좋답니다.
물론 더 낮게 더 높게 촬영을 할 수는 있는데요. 많은 관중 속에 들어가기 힘들때는 하이앵글로 담는데는 대박이죠. 안보고 촬영하면 마음에 들지 않거든요. 물론 뷰파인더로 촬영하는게 안정감은 있는데요. 70D는 듀얼픽셀CMOS AF이 탑재되어 괜찮답니다.
가끔은 사진을 찍어 상전에게 보내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그럴때는 스마트폰에 Micro SD를 꽂아 사용하지만 실내에 있을때는 자주는 아니지만 70D의 WiFi로 전송을 하곤 한답니다. 오늘 같이 첫눈이 오늘날에는 고화질의 사진을 직어 전송해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AP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고 캐논 사용자용 CANON iMAGE FATEWAY사이트의 앨범에 사진을 업로드하고 이를 통해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와 그리고 이메일로 전송하면 되거든요. 동영상은 유투브에 ㅋㅋ 조금은 번거로운 부분도 있지만 알아두시면 좋겠죠.
EOS70D는 약 2,020만화소의 CMOS센서와 이미지프로세서인 DIGIC5+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화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ISO100에서 12800까지의 상용감도를 사용할 수 있고 확장하면 ISO25600의 초감도를 활용할 수 있어 폭넓은 사진 촬영고 기대할 수 있겠죠.
DIGIC 5+ 이미지 프로세서의 고속처리로 최대 7fps의 연속촬영이 가능해 순간을 놓치지 않고 다양한 사진을 얻을 수 있어요. 특히 아이들을 키우거나 반려동물이 있다면 귀여운 모습을 잘 담아내어 소중한 추억으로도 간직할 수 있겠죠.
EOS70D는 PC가 없어도 RAW이미지를 손쉽게 편집할 수 있답니다. 왠만하면 촬영하고 보정하고 싶은 사진은 바로 편집을 하면 부담이 덜 해요. 집에서 다시 보정을 하면 귀찮기도 하고 사실 잘 안하게 되기도 하거든요.
오늘은 캐논 DSLR카메라 계급도와 EOS 70D의 기능은 간단히 정리해 봤는데요. 다음에는 좀 더 자세한 사용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관련글]
경희궁에서 캐논 광각렌즈(EF-S 10-18mm IS STM)로 담아 본 아쉬운 가을
준중증급 DSLR 캐논 EOS760D 체험단 모집과 구매시 퍼팩트 매치 이벤트를 놓치지 말자
DSLR카메라 캐논 EOS6D를 통해 풀프레임과 크롭바디의 차이를 배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