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셀럽 JYJ 김준수와 EXID 하니!! 빅데이터 궁합은 어떤가?

by 핑구야 날자 2016. 1. 19.
반응형

셀럽 JYJ 김준수와 EXID의 하니의 열애소식은 정말 쇼킹했습니다. 지난번 레노버 행사때 셀럽 EXID 하니를 직접 보면서 정말 예쁘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이젠 JYJ 김준수와 이상형 EXID 하니의 멋진 사랑을 응원해야 겠네요. 셀럽들의 연인관계 발표가 나면 제일 먼저 궁금한게 어쩌나 입니다. 언제부터 만나기 시작했는지 서로 어떤 부분에 호감을 느꼈지는 펜으로서 질투가 포함된 의문을 갖기 마련입니다. 연예인의 애정사에 관심을 갖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죠. 어론에서 나온 내용말고 빅데이터 전문기업 셀럽타이드의 다양한 정보를 통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지난번에도 샐럽랭킹 1위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면서 무척 재미있었거든요.



셀럽타이드의 서비스 방식과 종류


셀럽은 유명인이라는 뜻인데요. 셀럽타이드는 현재 셀럽과 관계된 빅데이터를 전문적으로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셀럽타이드가 사용하는 빅데이터는 수많은 커뮤니티를 포함한 소셜데이터, 수십억 건의 검색 데이터, 해시태그와 로그데이터 등 방대한 데이터 그리고 뉴스와 블로그등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정교하게 설계된 빅데이터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빅데이터만 분석하는게 아니랍니다. 빅데이터 속에 수없이 생성되는 셀럽에 대한 의견과 선호를 통해서도 의미있는 랭킹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특히 관심데이터 기반으로 셀럽들의 화제성, 확산도 그리고 호감도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합니다.



셀럽들의 정보 중에는 셀럽타이드처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지 않고 편향되거나 의도적인 자료를 기반으로 하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주식에서 말하면 작전주 같은 것이라고나 할까요.



인터넷을 통해 수집한 빅데이터 자료가 얼마 없다는 것은 대중으로 부터 관심을 적게 받고 있다는 의미로 받아드릴 수 수 밖에 없죠. 물론 투자비용이 적어 제대로 평가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그건 어느 것이든 마찬가지 일것 같아요.



셀럽타이드의 서비스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빅데이터 브리핑, 빅데이터 셀럽 스토리 그리고 빅데이터 랭킹(종합랭킹, 테마랭킹)등입니다. 서비스는 더 많은 범위로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브리핑


빅데이터 브리핑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셀럽의 실시간 검색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단순한 순위가 아니라 검색어별 실검지수와 지속시간 그리고 시간대별 추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대중의 반응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랭킹


셀럽들의 랭킹을 종합과 테마로 나누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랭킹을 통해 순위에 오른 셀럽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각 기획사는 셀럽들의 랭킹에 포함된 정보를 횔용해 대중들의 입맛을 빠르게 판달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셀럽랭킹은 셀럽종합, 매력, 갤러리, 연관셀럽, 캐스팅 그리고 기본정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셀럽종합에서는 종합관심도 추이, 셀럽관련 뉴스, 셀럽 커뮤니티, 셀럽관련 스토리, 실시간 검색지수, 오늘의 셀럽컨디션, 셀럽매력키워드, 셀럽 스케쥴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기획사나 매니저들에게는 물론 펜들에게도 흥미로운 정보일 것입니다.



샐럽의 매력에 대해서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감성매력도, 혈액형 감성분포, 재는분포, 긍정적 언급 그리고 5주간의 언급량 추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펜들을 위해 셀럽들의 동영상과 이미지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연관셀럽등도 흥미롭습니다. 그리고 어느 파트에 캐스팅이 되어야 최대한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지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펜들을 위해 셀럽의 바이오리듬, 컨디션등등을 기본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셀럽에 추가하고 좋아요를 통해서 좀 더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참고가 되어 줍니다.



빅테이터 셀럽 스토리를 통한 김준수 이상형은?


빅데이터 셀럽 스토리는 최근 셀럽 관련 이슈를 데이터 과학자들이 날카롭게 분석하여 쉽고 재미있는 차트짤로 풀어 줍니다. 셀럽타이드의 모든 컨텐츠는 셀럽타이드의 출처를 표시하는 조건으로 개인/기업/언론사/미디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셀럽타이드는 향후 데이터 저널리즘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이용자들이 데이터 추출/차트 생성을 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해서 기대가 됩니다. 그럼 셀럽타이드의 빅데이터 셀럽 스토리를 통해 과연 JYJ 김준수의 이상형이 EXID 하니가 맞는지 확인해 볼까요.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 당시 연애소식이 터지면서 샐럽타이드의 실검지수 2,3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셀럽타이드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 JYJ 김준수의 이상형은 #밝은, #쾌활한, #웃음, #긍정적, #운동등의 5개를 키워드로 요약됩니다. 그럼 어떻게 결과가 나왔을까요. 매칭율을 보면 1위 태연, 2위 유리, 3위 박보영 그리고 하니가 4위를 보였습니다. 4위이기는 하지만 상위 매칭율과의 차이가 근소했음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그럼 하니와 김준수의 매칭율 근거로 보여주는 자료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재미있는 결과죠. 셀럽타이드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러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니 말이죠.



내 취향에 맞는 셀럽을 찾아주는 서비스


셀럽타이드는 다양한 조건의 셀럽에 대한 검색이 가능한데요. 셀럽파인더는 조건별로 상세하게 선택한 키워드에 가장 적합한 인물 및 아이템을 적합도 및 인기도 순으로 검색결과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캐스팅파인더도 제공하고 있어요. 향후 다양한 파인더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셀럽들의 성별, 연령대, 키, 몸무게, 혈액형, 띠, 별자리, 활동분야 그리고 감성표현(외적,내적,지적)등 다양한 항목을 DB로 관리하고 있다는데 놀라웠습니다. 물론 디테일한 선별조건은 어려울 수도 있지만 원하는 셀럽을 찾을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특히 셀럽의 외적매력 26가지 내면적 매력 30가지 그리고 지적매력 14가지로 분류하고 있어요. 그래서 셀럽 JYJ 김준수의 이상형을 찾을 수 있었죠.



셀럽들의 다양한 정보를 DB화하고 수많은 커뮤니티를 포함한 소셜데이터, 뉴스 블로그등등 인터넷에 공개된 정보를 빅데이터 콘텐츠로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셀럽타이드는 고도화된 빅데이터 분석으로 대중들이 관심같는 셀럽의 이야기를 더 많이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 기대가 많이 됩니다. 각종 챠트로 보여주는 셀럽, 방송 그리고 영화이야기들이 감이나 목적성에 의한 결과가 아닌 데이터과학자들이 만드는 흥미롭고 편견없는 결과를 볼 수 있게 되어 반가운 서비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셀럽타이드 구경하기

[관련글]

소셜미디어 분석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평상시 위기관리 능력을 키우는 방법을 찾아보니

에스플렉스센터, 사물인터넷 도시조성 그리고 빅데이터 캠퍼스로 이어지는 서울시 정보화 사업

안전불감증 사물인터넷 IoT@home 사용해보니 충분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