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을 위반 하면 어떻게 될까요. 실사례 중심의 블로거 및 1인 미디어를 위한 '저작권법' 무료세미나가 개최됩니다. 타인의 글 몇줄과 사진을 자동으로 수집하고 마치 포털처럼 운영하면서 에드센스 광고수입을 얻는 웹문서들이 있어요. 제 글도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어 지켜보고 있는데 시간을 내어 고소할 예정입니다. 지난번에도 유사한 경험이 있었는데요. 수집을 하지 말라고 요청할 방법이 없다는 겁니다. 연락처도 없고 게시판도 없이 말이죠. 이런 웹문서로 인해 본인의 블로그에도 영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갖어야 합니다.
한국블로거협회에서는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함께 오는 6월23일 블로거 및 1인 미디어 창작자들을 위해 저작권법 관련 무료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인터넷과 소셜네트워크가 나날이 발전하고 있으며 상요자들도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진 한장이라도 타인의 창작물을 무단으로 사용하게 되면 저작권법에 저촉이 됩니다. 저작권침해를 입은 분이 고소장을 제출하는게 번거롭거나 잘 몰라서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고 해서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블로거를 비롯해 1인미디어를 운영하고 계신다면 더 없이 소중한 개인 창작물이라는 것을 공감하실 겁니다. 일반인들에게까지 저작권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지만 법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저작권을 제대로 보호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지고 있습니다.
또한 타인의 저작권 침해로 법적 책임을 지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올바른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한국블로거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가 후원하는 [무료 세미나] 실사례 중심의 블로거 및 1인 미디어를 위한 '저작권법'을 함께 하시면 어떨까 생각됩니다.
일시: 2016년 6월 23일(목) 저녁 7시(19:00), 90분 진행
장소: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스타트업얼라이언스 강당 (강남구 테헤란로 423, 현대타워 7층 701호)
내용: 실사례를 바탕으로 한 저작권 특강(사전질문 Q&A 형식) 및 저작권을 지키는 방법
참가비 : 무료
교통 : 2호선 선릉역 10번출구, 분당선 9번출구
[관련글]
한국블로거협회의 1인미디어 플랫폼의 미래와 콘텐츠 전략 컨퍼런스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