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가성비스마트폰 X스킨폰(X-Skin) 후기!! 라이트유저를 위한 스펙과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by 핑구야 날자 2016. 6. 24.
반응형

가성비스마트폰 중에 X스킨폰(X-Skin)을 보면서 라이트유저를 위한 스펙과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은 어떤지 살펴보았습니다. 가격은 변동이 있을 수 있겠지만 국산 브랜드 스마트폰 중에서 최저가이거나 근접하지 않나 싶어요. 특히 라이트유저에게는 부담이 거의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세컨폰으로도 폼이 날 수 있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만족스럽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노멀하게 사용하는 중고생 자녀들에게도 괜찮을 것 같아요. 물론 프리미엄 스마트폰만 사용한 분이라면 비교는 하지 않는 게 좋아요. 가성비스마트폰 X스킨폰(X-Skin)의 포지셔닝은 중저가폰이라기 보다는 보급형 저가폰이기 때문입니다.



스킨폰 X-Skin 개봉기와 디자인


X스킨폰(X-Skin)의 구성품은 본체, 배터리1개, 5핀 충전잭과 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메탈은 아니지만 플라스틱이 내구성의 면에서는 훨씬 유리하고 가볍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G전자의 플래그십 디자인인 후면키를 적용하지 않고 대중적인 버튼 포지셔닝을 적용해 기존에 사용하던 패턴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좌측에는 볼륨버튼이 있어요.



우측에는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슬림한 두께와 메탈릭한 느낌을 잘 살린 사이드가 보급형 폰이라기 보다는 슬림한 스타일이 엣지있죠.



상단의 모습입니다. 각보다는 라운드로 마무리 하여 부드러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하단은 3.5mm 헤드폰 잭과 5핀 충전잭이 있습니다. 이어폰잭이 없다면 더욱 슬림해질 수 있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후면에서 카메라렌즈의 위치가 좌측 상단에 있어 중앙 상단에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와는 좀 다른 느낌이 들죠. 촬영을 할 때 보통 중앙을 잡게 되면서 간혹 손가락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좌측 상단에 있어 그럴 염려가 줄겠죠.



스킨폰 X-Skin 스펙


LG전자의 가성비스마트폰 X스킨폰(X-Skin)의 스펙을 보면 배터리가 2,100mAh로 디스플레이의 화질이 HD급이라 적은 것은 아닙니다. FHD이상이 될수록 배터리 소모량도 많아지거든요. 화질은 HD지만 볼만하고 배터리 소모량도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X-SKin은 유플러스 단독으로 출시되었으며 출고가는 231,000원입니다.


CPU : 1.3GHz Quad

디스플레이 : 5인치 HD

카메라 : 후면 800만 화소 / 전면 500만 화소

메모리 : 16G / 1.5G

배터리 : 2,100mAh 착탈

무게 : 122g

두께 : 6.9mm

컬러 : 블랙, 골드


유플러스 단독 출시 이벤트


유플러스는 X-Skin을 단독으로 출시하면서 구매고객을 위해 사은품을 준비하였습니다. 글로벌 모바일 패션 브랜드 대표 기업인 슈피겐 코리아의 3만원 상당의 슈피겐 기프트 박스를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답니다. 기프트 박스는 케이블이 내장된 초미니 카드형 보조배터리와 강화 유리 액정, 플립케이스를 포함하고 있어요.




가성비스마트폰 스킨폰 X-Skin 어때!!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전화, 카톡, 음악, 인터넷서핑 그리고 카메라일텐데요. 가격적인 면이 가장 강점인 X스킨폰(X-Skin)은 라이트유저들에게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리고 6.9mm의 얇은 두께와 5인치 사이즈로 그립감과 스타일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카메라도 후면 800만화소 전면 500만화소로 고퀄리티는 아니지만 일상에서 사용하는데는 괜찮습니다.



X스킨폰의 포지셔닝은 가성비스마트폰으로 LG전자가 X시리즈로 선보인 스마트폰입니다. 디스플레이 전체가 플래트하지 않고 송수신 부분에 각을 주어 스타일을 살려 슬림한 두께로 저렴해 보이지 않는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가격적인 부담이 거의 없고 라이트하게 사용하려는 분들에게 어필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X스킨폰(X-Skin)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아 봤어요. 참고하세요.


[관련글]

갤럭시노트7 출시로 카피캣 이미지 탈피와 아이폰7과 맞짱!! 기대되는 스펙은?

스카이 아임백(IM-100) 특징 런칭행사에서 확인!! 휠키와 스톤 기능 사용해보니

G플렉스3 모듈형 출시 가능성!! LG G5 차기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신뢰성의 맥을 이으려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