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대화면 안드로이드 최신폰 엘지 V20으로 스마트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기능들

by 핑구야 날자 2016. 11. 23.
반응형

대화면 안드로이드 최신폰 V20이 국내만이 아니라 최근 해외에서도 기대이상의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통은 스마트폰이 출시가 되면 소비자들의 반응 정도로 예상이 되곤 하는데요. LG전자의 MC사업부에 조준호사장이 입성을 한 이후의 폰들의 초기 반응에 비해 V20은 확실히 달랐습니다. 미국 출시 10일만에 20만대를 판매해 하루에 2만대 정도가 판매된 셈입니다. 이는 V10이 북미에서 한 달만에 45만대가 판매되어 협력 이통사를 늘린 마케팅도 한 몫 했을겁니다. LG V20의 국내만이 아니라 해외에서 지속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유는 뭘까요.



영상으로 보는 LG V20의 다양한 기능


LG V20의 오토셀피 / 포커스피킹, 팝아웃 픽쳐 / 멀티뷰, 착탈식 배터리, 전,후면 광각 카메라, 슬로모션 / 트래킹 포커스 / 4k 촬영, 스튜디오 모드, 멀티 윈도우, 32bit Hi-Fi DAC / B&O Play 사운드 & 이어폰, 세컨드 스크린, 보기 편한 모드 등등 다양한 기능이 소개된 동영상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무엇알까요? 기능은 좋은데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라면 의미가 있을까요? LG V20의 기능들을 사용하다보면 이러한 의문점에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LG V20에서도 개인차에 따라 자주 사용하지 않은 기능도 있기는 합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카메라기능과 사운드기능입니다.



카메라의 자주 쓰는 기능과 가끔 쓰는 기능


LG전자의 V20하면 꼭 사용해보라고 권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전후면 광각카메라를 장착한 카메라기능입니다. 후면은 135도의 광각과 78도의 일반각으로 제공하는 듀얼렌즈가 장착 되어 있죠. 그리고 전면은 광각케메라로 120도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짧은 거리에서도 전체를 담아낼 수 있구요. 특히 여친과 주변 배경을 넣어 셀카를 촬영할때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죠.




셀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V20의 광각과 함께 오토셀피기능에 푹 빠질 텐데요. 간단한 설정으로 얼굴에 포즈를 취하고 움직이지 않으면 바로 찰칵~~



멀티뷰 기능은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기가막힌 연출을 할 수 있어 사진을 촬영하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후면렌즈 2개와 전면렌즈 모두 3개를 풀 가동하는 거죠. DSLR카메라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기능이죠.



원하는 포즈의 사진을 촬영하고 싶어도 타이밍을 잡기가 쉽지 않은데요. 슬로모션 기능을 활용하면 이러한 부분이 어느 정도 해결이 되죠. 특히 반려견이나 움직임이 많은 아이들을 찍을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4K로 촬영한 영상을 고화질 UHD TV로 감상할 수도 있지만~~ 안타깝게도 UHD TV가 아니라고 즐길 수가 없네요. 다만 V20으로는 가능해 아쉬움을 달래고 있답니다.



LG V20의 카메라 기능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광각카메라입니다. 사용해보면 다른 스마트폰의 카메라는 시시할겁니다. ㅋㅋ 일반 스마트폰에서 촬영할때 일반각으로 촬영하면 아래와 같이 촬영이 됩니다.



그런데 같은 위치에서 뒤로 물러서지 않고 바로 광각으로 변경해서 촬영하면 더 많은 부분을 사진에 담을 수 있어요. 물론 약간의 왜곡현상이 있기는 하지만 충분히 용서할 수 있답니다. 광각의 매력은 누구나 쉽게 사용하면서 피사체의 원근감을 살려 역동적인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죠. 아마 사진 잘 찍는다는 말을 많이 듣게 될 겁니다.



쿼드DAC으로 들려주고 싶은 사운드


콘서트에서 듣는 멋진 연주와 가수의 노래로 받는 감동은 추억과 함께 마음에 남게 되는데요. 그 사운드를 그대로 듣고 싶어 스마트폰에서 들어 보면 느낌이 살지 않죠. 아날로그 음원을 디지털로 변환하면서 데이터 사이즈를 줄이기 위해 음원을 압축하는 과정에서 음원이 손실되기 때문이죠.



LG V20은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를 무려 4개나 장착했죠. 고성능 오디오 칩셋 제조업체인 ESS社와 협력해서 장착한 쿼드 DAC으로 음원이 코덱을 통해서 귀로 전달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디지털음원의 노이즈를 최대 50%까지 감소시켜 콘서트에서 듣던 원음의 감동을 느낄 수 있게 되는 겁니다.



32bit Hi-Fi 음원을 들을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아직 음원이 많지는 않아요. 다만 LG V20이 업샘플링을 해서 음원을 Hi-Fi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게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음악에 맞춰 노래를 불러 하나로 합친 음원파일로 만들 수 있는 스튜디오 모드도 제공하고 있어요. 차원이 다른 사운드 기능에 놀랐죠. 카메라와 사운드처럼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등들을 더욱 강력하게 했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또 하나 B&O PLAY가 V20의 사운드를 튜닝했을 뿐만 아니라 B&O이어폰을 번드로 제공해서 더욱 풍부한 음원을 즐길 수 있어요.



분할되는 화면과 넓은 화면


최신 스마트폰 중에 안드로이드 대화면폰인 LG V20은 5.7인치입니다. 그래서 화면이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크죠. 대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은 이번 갤노트7 폭발로 당장 대안이 없는 상황이 되었죠. 화면을 2개로 나누어 사용할 수 있는 멀티윈도루 기능을 통해 동영상을 보고 웹서핑을 하여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게임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VOD서비스를 이용할때도 몰임감이 더 생기는 것 같아요.



렌즈만 듀얼이 아니라 화면도 듀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상단의 별도 디스플레이로 제공되는 세컨드스크린 기능때문이죠.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나 5개까지 저장되는 전화번호 등등을 손쉽게 세팅하고 이용할 수 있답니다.



5.7인치 미만 보다는 대화면이라 장시간 스마트폰 화면을 보게 되면 아무래도 눈의 피로가 좀 더 빨리 올 수 있는데요. 보기편한 모드를 제공해 4단계로 조절해서 화면을 보면 좀 더 편안합니다.



내구성이 강한 배터리 교체식의 매력


LG전자는 갤럭시S7과 아이폰7의 방수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미 일본에서만 출시된 LG V34에서는 방수가 제공되는데 말이죠. 이유는 뭘까요. 프리미엄폰들이 방수를 체택하면서 배터리 일체형을 제공하면서 V20의 배터리교체식이 귀하게 되버렸죠.



교체도 쉬워요. 특히 여성들이 배터리를 교체할때 소중한 손톱이 상처를 입히기도 했죠. 그런데 LG V20은 LG G5에서 인기있던 버튼식 배터리 교체 버튼을 그대로 채용해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버튼식이 얼마나 필요한지 남자들은 잘 모를 겁니다. 배터리 교체식 덕분에 내구성도 한결 좋아졌죠. 배터리 교체식 덕분에 내구성도 한결 좋아졌죠. 다양한 상황을 연출해 LG V20의 내구성을 테스트한 동영상을 보면 확인이 쉽게 될 겁니다.



LG V20을 구매하면 톤플러스 HBS-900(블루투스 이어픈), PH1(블루투스 스피커) 그리고 배터리팩을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 진행중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관련글]

듀얼렌즈 카메라 스마트폰 아이폰7플러스 V20 그리고 화웨이 P9 어떤 차이가 있나?

아이폰7 후기 직접 언박싱해 보니 제트블랙보다 로즈골드!! 아이폰7의 매력은?

갤럭시노트7 사용후기 그리고 선택약정 이외에 유플러스에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