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부터 후면카메라에 듀얼렌즈를 장착하기 시작해서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일입니다. 갤럭시노트8의 출시가 두 달도 남지 않았기 때문에 최신 스마트폰을 원하는 분이라면 갤럭시노트 FE를 구매하는 것 보다는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격도 약 70만원이라 저렴하지도 않구요. 좌우지간 하반기에는 LG V30과 아이폰8이 출시가 될 예정이라 그 동안 기다려온 분들에게는 좀 더 완성도 높은 스마트폰을 만나게 되겠죠. 이제 갤럭시노트8이 후면카메라에 듀얼렌즈를 장착하게 됨으로써 프리미엄폰들의 듀얼렌즈 기능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 집니다.
갤럭시노트8의 듀얼카메라 디자인 아쉬워
아마도 삼성이 듀얼카메라를 먼저 선 보였다면 노출된 갤럭시노트8의 듀얼카메라의 다자인이 그렇게 나빠보이지는 않았을 것 같아요. 노출된 갤럭시노트8의 후면 듀얼카메라가 횡렬방향인지 종렬방향인지 아직은 헷갈리지만 횡렬방향이 맞을 듯 합니다.
그런데 횡렬방향의 듀얼렌즈 사이에 지문센서를 위치시키면 중앙이라 사용하기 편한데요. 갤럭시S8처럼 중앙이 아닌 우측에 있으면 오른손으로 쥐었을 때와 왼손으로 쥐얼을 때 위치가 헷갈리게 되거든요. 더구나 렌지가 한 개 더 추가된 상태라면 지문센서가 한쪽 방향으로 더 치우치게 되기 때문에 말들이 많을 것 같아요.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8의 듀얼카메라에 센서 픽셀간의 간섭현상을 최소화하여 작은 픽셀로 고품질의 이미지를 촬영랄 수 있는 아이소셀(ISOCELL) 듀얼센서를 탑재시켰다는 소식입니다.
배경을 흐리게 촬영할 수 있는 깊이 감지 기능, 최대 3배까지 확대할 수 있는 줌 기능, 솔떨림 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1200만화소의 광각렌즈와 1300만화소의 망원렌즈를 장착한다고 하니 어떤 성능을 보여줄 지 기대가 됩니다.
아이폰8의 듀얼카메라 기능
아이폰8은 3가지 모델을 출시하면서 모두 듀얼카메라를 장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4K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듀얼렌즈는 모두 1600만 화소가 탑재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아이폰7 플러스의 카툭튀 듀얼렌즈도 LG G6처럼 매끈하게 다듬어 일체감있는 뒤태를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0주년을 위해 상당히 벼른 것 같죠.
LG V30의 완성도 높은 듀얼카메라 기대
LG전자는 LG G5부터 듀얼카메라를 장착해 삼성과 애플보다 먼저 시장에 진입을 했습니다. 광각렌즈와 일반렌즈를 장착해 가까운 거리에서도 피사체를 많이 담을 수 있어 사진 촬영하는 재미를 더해 주었습니다. 특히 LG G6부터는 카툭튀를 없애고 매끈한 뒤태를 선보였습니다.
항간에 전면카메라에도 듀얼카메라를 장착한다는 소문이 있지만 조금은 오버한 예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LG G6에서 선보인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더욱 고도화하여 멀티미디어 강점을 더욱 살릴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