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망원 카메라 소니 RX10 mk4의 놀라운 성능

by 핑구야 날자 2017. 10. 30.
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망원 카메라 소니 RX10 mk4의 초망원 성능을 확인하고 정말 많이 놀랐습니다. 소니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망원 카메라라고 자랑할 만 하더라구요. 서울 웨스턴 조선호텔 2층 코스모스룸에서 소니 RX10 mk4와 RX0 린칭행사에 다녀왔습니다, 망원렌즈를 여러개 가지고 다니면서 촬영하는 분들을 보면 참 멋져 보이기도 했는데요. 이젠 소니 RX10 mk4만 있으면 무겁게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런칭행사에서 콤팩트 카메라 시장를 하이엔드 카메라가 빠르게 대체되는 통계를 보면서 사실 많이 놀랐습니다. 소니의 하이엔드 카메라 RX시리즈의 매력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이엔드카메라가 콤팩트카메라를 빠르게 대체


소니는 2012년6월 2020만 하이엔드 카메라를 출시합니다. 스마트폰의 인기로 시들어 가는 콤팩트카메라 시장을 보면서도 말이죠. RX시리즈는 RX100시리즈, 광각부터 초망원의 RX10시리즈 그리고 세계 최소형 풀프레임 RX0 시리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소니가 예상했을까요. 콤팩트 카메라 시장은 빠르게 축소되면서 2012년부터 해마다 반토막씩 성장률이 감소하여 5년만에 무려 -91%나 축소 되었습니다.



반면 소니의 예상이 적중해 국내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에서 괄목 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죠. 2012년 대비 무려 +89%의 놀라운 성장을 보여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국내 하이엔드 카메라의 67% 비중에서 소니는 88% 놀라운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2년 6월 부터 소니의 하이엔드카메라 RX시리즈로 하이엔드카메라 부분에서 5년 연속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세계 1위 센서 제조업체 소니의 위상입니다. 소니의 이미시센서를 보급받는 타사의 카메라 제조업체가 눈치를 볼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하이엔드 카메라와 콤팩트 카메라의 차이


그렇다면 소니의 하이엔드 카메라와 콤팩트 카메라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하이엔드 카메라 콤팩트 카메라의 최상위(Hi-End) 모델로 가장 큰 차이는 이미지센서의 크기라고 보면 됩니다. 특히 RX10 mk4는 DRAM칩 적층형 센서를 장착해 5배 빠른 처리 속도를 보여 줍니다.



일반적인 콤팩트 카메라의 센서 크기는 1.2.3인치에 불과한데 하이엔드 카메라는 이 보다 더 큰 2/3인치 또는 1/1.6 인치 CCD를 사용한 제품을 이미지 센서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하이엔드카메라는 기존 콤팩트카메라에 비해 심도표현이 좋고 좋은 화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이엔드 카메라는 DSLR급 고해상도를 구현하는 등 화질을 대폭 높이고 원거리 촬영 등이 어려운 스마트폰 카메라의 단점을 보완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콤팩트 카메라 휴대성을 유지하여 무거운 DSLR과는 또 다른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앞서고 있는 소니의 방향성과도 맞는 부분이죠.



초망원 카메라 소니 RX10 mk4


소니는 신제품 라인업을 추가할 때마다 놀라운 기술은 보여 주고 있습니다. RX10 mk4는 다른 RX10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일체형 렌즈를 사용하고 있어 확장성은 없지만 24mm에서 600mm까지 초망원을 촬영할 수 있는 놀라운 휴대성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DSLR처럼 무거운 카메라와 렌즈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될 정도로 유대성이 높고 광각 F24 망원 F4의 비교적 밝은 조리개를 가지고 있으니 전천후 카메라가 아닌가 싶습니다. 0.03초 AF로 세계에서 자장 빠른 초망원 카메라로 셔터를 누르는 순간을 채 느끼기도 전에 포착이 되는 거 있죠.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망원 카메라 소니 RX10 mk4는 피사체를 정밀하게 추적하는 고밀도 AF와 동체 추적은 24연사와 249연사까지 지속이 가능하며 40배 슈퍼 슬로우모션(960fps)로 역동적인 스포츠 장면도 놓치지 않고 담아낼 수 있습니다.



소니 RX10 mk4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과 무소음 무진동을 제공해 야생의 조용한 환경에서 손으로 들고 흔들림 없이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터치 LCD는 이미지 확대기능과 직관적인 드래그 방식으로 초점을 쉽게 이동하여 촬영할 수 있으며 뷰파인더를 보면서도 작동이 가능합니다.



얼마 전에 독일 베를린에서 열렸던 IFA2017에 다녀 왔었는데요. 소니 부스에서 진열된 미러리스 카메라와 하이엔드 카메라의 인기가 대단했었습니다.



1050g의 비교적 가벼운 무게의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망원 카메라 소니 RX10 mk4와 함께 600mm의 초망원을 신세계를 경험해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관련글]

미러리스 카메라 A6500의 AF와 연사 성능은 어떨까? 터치스크린으로 더욱 편리한 미러리스

영화처럼 촬영할 수 있는 LG V30 카메라에 숨겨진 기능!! 일반 영상촬영과 무엇이 다른가?

소니 액션캠 종류와 가격!! 소니스토어에서 SUMMER바캉스 액션캠 특별 이벤트로 혜택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