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8 플러스 개봉기(골드 256GB)!! 부담없이 구매하고 중고폰이 되도 부담없이 교체하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7. 11. 9.
728x90
반응형

아이폰8 플러스(골드 256GB) 개봉기로 아이폰8 플러스가 어쩌면 레어아이템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엉뚱한 생각을 해 봅니다. 홈버튼이 있는 마지막 아이폰이 바로 아이폰8이 될 수 있으니까요. 물론 아이폰X 다음에 아이폰9이 출시될 때 다시 홈버튼을 유지할 지도 모르죠. 아이폰X는 애플이 아이폰 10주년 기념으로 출시하는 것이니 말이죠. 잠깐 엉뚱한 생각을 해보았어요. 혹시 아이폰8 플러스를 사용하다가 중고폰이 되면 아이폰9 플러스나 다른 최신 스마트폰으로 부담을 줄여 교체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유플러스는 아이폰8 중고폰 가격보장프로그램으로 12개월 또는 18개월 후에 가능한 방법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 골드 개봉기


아이폰8 플러스의 컬러는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 그리고 골드 등 3종입니다. 아이폰7이하의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은 아이폰X의 가격적인 부담으로 망설이게 될 텐데요. 아이폰8 플러스를 둘러 보고 결정해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폰8 플러스 256GB 골드 컬러의 구성품을 확인하는 것은 좀 식상하죠. 특별하게 전 버전에 비해 다를 게 없거든요. 그래도 아이폰8 플러스를 처음 사용하려고 마움을 먹은 분들에게는 궁금하겠죠. 직구로 구매된 아이폰8 플러스라 충전기는 모양이 다릅니다.



아이폰8 플러스 골드의 모습입니다. 깔끔하면서도 매력적인 컬러는 선입견을 빼더라도 참 매력적입니다. 사이드는 골드보다는 구릿빛의 느낌이 좀 더 강하지만 후면은 파스텔톤의 은은한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의 후면 모습입니다. 애플의 로고와 함께 듀얼카메라가 눈에 들어 옵니다. 후면은 내구성을 강화한 글래스 소재로 전작들과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내구성에 대한 사용자들의 불만을 고려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의 달라진 점


위에서는 언급을 했지만 후면의 글래스 소재 덕분에 새롭게 추가된 골드 컬러가 아이폰의 분위기를 더욱 부드럽게 만들었습니다. 새로은 64비트 아키텍쳐 A11 바이오닉 칩으로 성능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는 QI규격을 지원하여 왠만한 무선충전 솔루션과 호환이 됩니다. 물론 충전 속도도 일반 충전 속도와 약간의 차이만 있을 뿐이라서 무선충전에 대한 느린 속도에 대한 불안감은 갖지 않아도 됩니다. 급속충전이 제공되어 30분만에 50%가 충전됩니다.



다만 배터리 사용시간이 전작과 비슷하다는 게 아쉬움이라면 아쉬움입니다. 참고로 사용환경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최대 통화 21시간, 인터넷사용 최대 13시간, 동영상 재생 최대 14시간입니다.




아이폰8플러스의 듀얼 카메라는 1200만 화소의 와이드 앵글(F1,8)과 망원카메라(F2.8)를 제공합니다. 전면은 700만화소입니다. 광학이미지흔들림 보정(OIS), 광학 줌 그리고 디지털 줌 최대 10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의 카메라는 인물사진 모드에 자연조명, 스튜디오조명, 윤곽조명, 무대조명, 모노 등의 5자지 설정을 추가로 제공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의 카메라는 사파이어 크리스탈 렌즈 커버와 6매 렌즈 그리고 슬로 싱크 기능을 제공하는 Quad LED 트루톤 플래스, 6300만 화소의 파노라마 성능 그리고 하이브리드IR필터 등 최신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로 야경과 정물사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특별히 조절하지 않고 셔터만 누르고 촬영한 사진인데요. 강점은 누구나 편하게 셔터만 눌러도 만족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 밖에 아이폰8 플러스 A11 바이오닉 칩 덕분에 퍼포먼스 향상은 물론 중강현실 앱과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를 부담없이 사용하고 싶다면


아이폰은 안드로이드폰에 비해 중고가격이 높은 편인데요. 요즘에는 스마트폰 교체주기가 생각보다 빠른 분들이 많아요. 12개월 또는 18개월 동안 아이폰8 플러스를 사용하고 다시 아이폰 신버전이나 최신 안드로이드폰으로 교체를 하는 분들에게는 유플러스의 아이폰8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어떨까요.



먼저 유플러스의 아이폰8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 중에 12개월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플러스의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은 아이폰8이나 아이폰8플러스를 유플러스에서 개통을 하고 12개월 동안 사용합니다.



12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아이폰8이나 아이폰8플러스를 유플러스에 반납을 할 때 출고가의 최대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상 받을 수 있어요. 따라서 나머지 출고가의 50% 금액으로 12개월 동안 할부로 구매하면 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유플러스의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으로 아이폰8 64GB(출고가 946,000원)을 473,000원으로 12개월 동안 할부로 납부하면서 사용합니다. 물론 선택약정과 무약정가입만 가능합니다.


요즘제는 LTE요금제 모두 가입할 수 있어요. 가입대상은 새 휴대폰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기기변경, 재가입이 대상입니다. 지원금 약정가입시 대상에서 제외되고 선불유심폰, 중고폰, 알뜰폰, 언락폰 등도 제외됩니다.


지원대상이 되면 월 3,300원(12개월 총 39,600원)의 이용요금이 있는데요. 멤버십 등급에 따라서 이용요금이 할인될 수 잇으니 문의해 보시구요,(자세히보기)



아이폰8 사용기간을 18개월로 좀 더 길게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18개월을 권유하고 싶네요. 월 할부금 부담금이 적거든요. 나머지 이용 방법은 아이폰8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 12개월형과 같은데요.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를 18개월 사용하고 반납시 출고가의 최대 40%를 보상 받을 수 있어요. 6개월이나 더 사용하니 보상액도 차이가 있겠죠. 따라서 아이폰8의 출고가 40%를 제외한 금액을 부담없이 18개월 동안 할부로 납부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8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 18개월형의 이용요금은 월 2,200원으로 총 금액은 39,600원으로 12개월형과 같습니다. 2,200원의 이용요금도 멤버십 등급에 따라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자세히보기)


 

아이폰 유저를 위한 유플러스의 서비스


아이폰 사용하면서 불만 중에 하나가 바로 애플의 A/S 정책인데요.. A/S는 LG전자나 삼성전자보다는 불편한 게 사실이거든요. 그런데 유플러스는 애플 A/S 결합 매장을 운영하여 아이폰 사용자들의 A/.S에 대한 불만을 줄여 주고 있어요.



유플러스에서 아이폰8과 아이폰8플러스 개통한 사용자들은 애플 공식 인증 수리업체와 결합된 유플러스 매장을 통해 편하게 A/S를 받을 수 있거든요.



그리고 아이폰8이나 아이폰8플러스를 사용하다고 본인 부주위로 파손이 되면 시간과 비용이 들게 되는데요. 특히 시간이 문제일 텐데요. 유플러스 원스탑케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아이폰8이나 아이폰8플러스의  A/S 수리 대행부터 수리비 지원, 보험금 청구대행 그리고 프리미엄 임대폰 무료제공 등의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답니다.



아이폰8 또는 아이폰8 플러스로 교체하고 싶은데 가격적인 부분이 걸린다면 유플러스의 중고폰 가격보상프로그램을 활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관련글]

LG 공중부양스피커(PJ9)의 원리와 장점!! 방전시 공중부양스피커는 어떻게 될까?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 미니와 홈 맥스 무슨 차이가 있을까? 애플의 홈팟과 대결 구도 볼만하네!!

구글 블루투스 이어폰 픽셀버드(Pixel Buds)!! 실시간 번역기능 탑재 놀라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