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우리집 가족이 된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 R9!! 꼭 사용해 보고 싶었던 이유 3가지

by 핑구야 날자 2018. 6. 20.
반응형

우리집 가족이 된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 R9을 소개합니다. ㅎㅎ 살짝 설레이는데요. 왜냐구요. 오래 전 부터 사용하고 싶었던 로봇청소기였거든요. 스마트폰과 연동되고 카메라로 외부에서도 집 안을 확인할 수 있고 무엇보다 알아서 청소해 주니까 너무 편하거든요. 왜냐면 로봇청소기가 청소하는 기간 만큼 여유있는 시간에 다른 일을 할 수도 있으니까요. 평창올림픽 때에는 컬링 경기의 인기로 로봇청소기에 대한 관심도 많아 졌는데요. 완성도를 높여 기대를 더욱 많이 하게 되었답니다.    



구석과 머리카락 청소는 잘 할까?


기존의 로봇청소기들을 보면서 사실 궁금했던 부분이 있어요. 디자인부터 느낌을 말씀 드리고 싶지만 개인적으로 더 궁금했던 부분은 아마도 사용하려고 마음 먹고 있는 분들도 같은 입장일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모서리를 제대로 청소해 주지 못하면 아무래도 2번 손이 가게 되거든요.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 R9의 사용방법을 배워가면서 청소를 해야 하는 입장이지만 그리 어렵지는 않았어요. 플레이 버튼만 누르면 되거든요.




모서리를 제대로 청소하는지 지켜보는 재미도 저에게는 소확행이랍니다. 상전에게 큰 소리 칠 수 있기도 하구요. ㅋㅋ 요리조리 청소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집 막내가 생긴 것 같아 내심 흐믓하기도 했어요.



어라~~ 가구의 구석 앞에 서 있던 요 녀석 보게~~ 농구 골대 앞에서 슛을 날리기 전 워밍업을 하는 농구 선수처럼 각을 재는 듯~~ 그러더니 정확하게 구석으로 돌진하는 거 있죠.



식탁 밑은 물론 쇼파나 침대 밑에도 알아서 쏙~ 들어가서 청소를 해 줍니다. 기특하죠. 유선청소기는 허리를 써야 하니 아무래도 집안 청소하는데 더 힘들게 하잖아요. 탁자는 의자를 미리 올려 놓는 센스~~



머리카락은 어떨까요. 혹시 브러쉬에 걸리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지만 안티헤어 브러쉬 내에 고무 블레이드가 있어 거뜬~~ 2Cm의 문턱도 거뜬~ 그런데 충전기 라인은 아직 피하지는 못하는 게 살짝 아쉽네요.


로봇청소기 흡입력과 청소 소리는 어떨까?


층간 소음은 늘 조심하고 있는 입장이라 왠만하면 주말이나 낮에 상전이 청소를 하고 있는데요. 가끔은 퇴근하고 이른 저녁에 청소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무선 청소기는 힘은 좋은데 소리가 약간 큰 편이라 간단한 청소는 빗자루나 핸디 청소기로 마무리하곤 했었어요.



그런데 로봇청소기 이 녀석은 어떨까요. 사실 저녁에 로봇청소기를 돌리면서 소음이 혹시 이웃에게 방해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어요. 물론 상전의 만류도 있었지만 스타트~~ 


▲ TV 소음도

▲ LG 코드제로R9 소움도


어땠냐구요. 소음이 생각보다 크지 않았어요. 물론 먼지가 많은 곳을 청소할 때 흡입력을 높여 주려고 한 번 살짝~~ 윙~ 그 정도는 ㅎㅎ 그 다음 날에는 먼지가 많은 곳이 없기 때문에 안심~~ 그래도 왠만하면 조심하는 게 좋겠죠.



로봇청소기는 일반 유선청소기에 비해 흡입력이 약하지 않을까? 이런 고민은 있기 마련입니다. 로봇청소기를 사용해 보고 싶었지만 미뤄온 이유 중에 하나도 이런 우려도 있었어요.



그런데 달랐어요. LG 코드제로 A9과 동일한 인버터 모터를 사용하거든요. 그러니 고민할 이유가 없죠. 그리고 2중 터보 싸이클론을 적용해 먼지과 공기를 효과적으로 분리한답니다. 그래서 기존 로봇청소기들이 지적 받아 온 주행미흡이나 부족한 흡입력은 찾기 어렵답니다.


레드컬러를 고를까 고민하다가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 R9의 컬러는 보헤미안 레드와 다크 실버 2가지입니다. 강열한 레드를 선택하고 싶었지만 역시 우리집 인테리어에는 다크 실버가 좋을 것 같았어요.



핑크 컬러의 에어컨 옆자리에 R9을 세팅 해놓았는데요, 처음에는 실버 컬러라 컬러대비가 적어 심심해보였는데, 볼수록 무난하게 인테리어가 잘 어우러지는 거 있죠.



스타일은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국제적인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고 해도 사용자에 마음에 드는 게 더 중요하죠. 전체적으로 투박한 느낌이 있지만 원형 본체와 사각형 흡입구의 조화로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잘 표현해 만족스러웠어요.


LG코드제로 R9 짧은 개봉기


LG코드제로 R9은 다크실버(R958DA)와 보헤미안 레드(R958RA) 등 2가지 컬러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사용하게 된 컬러는 다크실버입니다.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 R9은 강력하고 똑똑한 로봇청소기로 안내가 되어 있는데요. 얼마나 강력한지 그리고 얼마나 똑똑한지 궁금한 거 있죠.



구성품은 LG코드제로 R9 본체와 충전기, 리모컨 세트 그리고 사용설명서 등등으로 되어 있어요. 무엇보다 충전기를 고정시키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어요.


LG코드제로 R9 스펙


어디에 놓아두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옆에 놓으면 좋을 것 같아 세팅하니 보기 좋은 거 있죠. 살짝 레인보우 레드였다면 어땠을까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 R9의 스펙을 보니 미세먼지 99.9% 차단되는 부분이 눈에 확 들어 왔어요. ㅋㅋ



사이즈와 컬러 : 286 x 330 x 143 mm 4.18kg, 다크실버

소음(최소) : 55dB

배터리 : 리튬 배터리, 터보 60분 / 일반 90분

문턱등반 20mm

안티헤어브러시 : 제공

미세먼지 99.9% 차단 :

HEPA 필터, 3D듀얼아이, 원격제어 : 가능

사람 및 공간인식, 홈뷰1.0, 홈가드1.0  : 가능

음성인식방식 : 스마트 씽큐 허브

자동청소모드 : 지그재그/꼼꼼/집중

흡입구 : 멀티 파워 드라이브

스마트 터보(구석/엣지/카펫/먼지 감지) : 가능

Wi-Fi 및 간편충전대, 리모컨 : 제공

스마트인버터 모터(10년보증)  : 제공


똑똑해진 로봇청소기 우리가족이 된 걸 환영해


우리집 가족이 된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 R9을 만난 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열심히 청소를 해 주는 모습을 보니 대견한 거 있죠. ㅋㅋ



그런데요. 상전은 알아서 청소를 해주는 로봇청소기라 좋아하지만 저는 똑똑해진 녀석 때문에 더 좋아한답니다. 앞으로 로봇청소기 LG코드제로 R9가 우리 집에서 환영을 받는 이유를 사용후기를 통해 소개할 텐데요.



이번에는 간단하게 몇 가지만 살짝 언급할 께요. ㅋㅋ 일단 스마트폰과 연동해 작동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LG G7 씽큐를 비롯해 안드로이드폰으로 연동해서 퇴근하면서 미리 청소를 시킬 수 있어요.



그리고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홈가드와 홈뷰 기능으로 사물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알려줄 뿐만 아니라  입 내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시큐리티 기능이 너무 마음에 드는 거 있죠.



로봇청소기가 소음이 적다고 해도 민감한 이웃이 있을 수도 있고 서로 조심하는 게 좋으니까요. ㅋㅋ 그래서 퇴근하면서 상전이 장보러 간 사이에 스마트폰으로 청소 시작~~ ㅋㅋ



그리고 자가학습 딥러닝 『딥씽큐』 기술이 적용된 인공지능 로봇청소기랍니다. 그리고 스스로 3D 듀얼아이를 통해 공간을  구분해 인지한답니다.



한번 충전으로 일반모드는 90분을 청소할 수 있고 터보보드는 60분을 청소할 수 있어요. 청소를 마치면 리모컨이나 스마트폰 씽큐앱, 코드제로 R의 홈 버튼을 누르면 충전기로 간답니다. 오늘도 우리집 청소 부탁해~~

[관련글]

인공지능 에어컨 추천 이유가 미세먼지 때문이라면 어떻게 작동하는 기능일까?

안방에 모인 인공지능 가전제품과 함께 한 인공지능 LG 씽큐 아이스 판타지아 구경

사람말을 알아 듣는 LG 올레드TV!! 아파트 평형별 TV 사이즈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