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소울의 코드리스 이어폰 엑스쇼크(X-SHOCK)와 에스티 엑스에스(ST-XS) 등 9종 극동음향이 론칭

by 핑구야 날자 2018. 6. 22.
반응형

소울(SOUL) 일렉트로닉스 극동음향(KD Sound)을 통해 헤드폰 3종과 이어폰 6종을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JCC크리에이티브센터 오디토리움 3층에서 론칭행사를 개최 하였습니다. 소울은 2009년에 설립 되었으며 파워, 선명도, 편의성 등 3가지 핵심요소를 기반으로 하이파이 사운드, 노이즈 캔슬링 그리고 혁신적인 무선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울의 이어폰과 헤드폰의 라인업은 대부분 스포츠에 적합한 제품으로 특화된 기술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일상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헤드폰과 이어폰 등 총 9종을 전시해 글로벌 음향기기 업체인 소울과 극동음향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셀럽들이 더 잘 아는 글로벌 음향전문 업체 소울(SOUL)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았던 제품은 소울(SOUL)의 코드리스 이어폰 엑스쇼크(X-SHOCK)와 에스티 엑스에스(ST-XS)입니다. 요즘 롼전 무선이어폰이 트랜드이기도 하구요.




소울이 소개한 헤드폰과 이어폰들은 스포츠에 적합한 제품이라 모델의 복장도 신경을 쓴 것 같아요. 모델이 착용하고 있는 제품은 코드리스 이어폰 엑스쇼크(X-SHOCK)입니다.



론칭 행사장에는 헤드폰 3종(X-TRA, IMPACT oe, TRANSFORM), 무선이어폰 2종(RUN FREE RPO hd,, PRIME Wireless), 유선이어폰 1종(FLEX2), 코드리스이어폰 2종(ST-XS, X-SHOCK)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추가로 전시는 되어 있지 않았지만 유선이어폰 UPBEAT도 소개되었습니다.



세계적인 음향기기 전문기업 소울은 세계적인 셀럽들과 뮤지션, DJ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협찬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UFC/MMA 선수들에게도 협찬을 하여 스포츠 라인업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KPOP 가수들에게도 협찬하여 잘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극동음향의  40년이 넘는 역사


아는 사람은 다아는 극동음향은 1977년 3월에 극동음향 주식회사로 출발하였습니다. 1979년 오디오 테크니카와 총판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2018년 SOUL ELECTIONICS 한국총판계약 체결까지 1981년 9월 TEAC Corp 한국 총대리점 계약 체결로 17개의 글로벌 업체들의 총판을 진행하였습니다. 1991년 3월은 Wireless MIC Stattem 개발 및 생산도 하였습니다.



1992년 모법납세자 표창, 2002년 Digital 경영대상 제조부분 대상 수상, 2008년 경영자 대통령 훈장 수상 등등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2018년 현재 직원은 약 40명으로 2017년 기준 연매출 약 150억원입니다.


소울의 다양한 이어폰과 헤드폰 라인업


소울의 9가지 이어폰과 헤드폰을 모두 체험해 보기에는 시간상 부족함이 있었지만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오 좋있습니다.



소울의 코드리스 이어폰 엑스쇼크(X-SHOCK)는 135g의 조경량 무게로 블루투스5.0을 적용했으며 금도금 안테나를 적용해 기존 제품들과 달리 뛰어난 연결성과 선명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LED기능을 추가해 주간은 물론 특히 야간에는 보행안전을 확보하였숩니다. 방수(IPX5)는 기본이고 노이즈 캔슬링이 제공되지 않아 살작 아쉬움이 있습니다. 한번 충전(3,000mAh)으로 60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 구글 어시스턴트와 시리를 사요할 수 있습니다.



소울의 두 번째 코드리스 이어폰 엑스에스(ST-XS)는 엑스쇼크(X-SHOCK)보다 하위 모델로 부담이 적은 모델입니다. 이어셋은 각각 4g으로 착용감이 좋습니다. 생활방수가 제공이 되고 최대 10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리와 구글 어시스턴트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X-TRA, IMPACT oe, TRANSFORM 등 3종의 헤드폰이 소개되었는데요. 예쁜 모델누나가 트랜스폼 와이어리스 헤드폰을 착용하니 밝은 미소 만큼이나 잘 어울렸습니다.



소울의 무선헤드폰 Transform wireless(트렌스폼 와이어리스)의 특징은 파워풀한 저음과 깔끔한 중고음의 조화로 균형잡힌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40mm 풀레인지 드라이버를 적용했으며 최대 10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생활방수를 제공합니다. 완충시간은 2시간입니다. 무게는 150g으로 블랙과 레드 컬러가 있습니다.



엑스-트라(X-TRA)는 무선 블루투스 오버이어 스포츠 헤드폰으로 한층 강회된 HD드라이버와 섬세한 사운드로 튜닝된 제품입니다.야간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듀얼모드 LED라이트를 적용해 고한심을 끌었습니다.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하고 최대 24시간을 재생할 수 있는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무게는 138g입니다. 컬러는 블랙과 블루입니다.



임팩트OE(IMPACT OE) 헤드폰은 블루투스버전 4.0을 제공하며 40mm 풀레인지 드라이버를 적용했습니다. 충전식 리튬 배터리를 사용해 최대 18시간 재생하며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하며 무게는 231g입니다. 컬러는 블랙입니다.



소울의 무선이어폰 프라임 와이어리스는 블루투스 4.1을 제공하며 최대 6시간 재생이 가능한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15g의 초경량 무게로 착용시 부담감이 거의 없습니다. 이어셋은 자석식이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목에 걸 때 편합니다. 색상은 블랙,화이트,그린,핑크입니다.



스포츠이어폰 런프리프로HD(Run Free Pre HD)는 블루투스4.0으로 APT-X코덱을 지원하고 최대 12시간을 사용하는 리륨배터리를 사용합니다. 퀵차지를 지원해 15분 충전으로 90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X4등급의 생활방수를 제공하며 리모트컨트롤은 IPX2 등급입니다. 15g으로 블랙컬러만 있습니다.



플렉스2(FLEX2)는 오버이어형으로 이어후크를 제공해 더욱 안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방수등급은 IPX4이며 리모트컨트롤은 IPX2입니다. 15g의 초경량 무게로 컬러는 레드,블루 그리고 블랙이 있습니다. 그 밖에 번들이어폰 보다 성능이 좋은 UPBEAT가 소개되었습니다.



글로벌 음향기기 업체인 소울은 헤드폰 3종(X-TRA, IMPACT oe, TRANSFORM), 무선이어폰 2종(RUN FREE RPO hd,, PRIME Wireless), 유선이어폰 2종(FLEX2, UPBEAT), 코드리스이어폰 2종(ST-XS, X-SHOCK)를 극동음향과 함께 사용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개안적으로는 짧은 시간에 많은 제품을 모두 사용해 볼 수 없어 아쉬었지만 기회가 된다면 소울의 코드리스 이어폰 엑스쇼크(X-SHOCK) 또는 에스티 엑스에스(ST-XS)를 사용해 보고 싶었습니다.

[관련글]

넥밴드 타입의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 WI-SP600N!! 운동에 집중하면서 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이유

쓸만한 무선 블루투스이어폰 오밸(OVAL)의 가성비!! 주변소리 감지 기능과 감각적인 디자인 돋보여

아이폰X에 맞는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레이즈 플러스의 숨겨진 놀라운 기능 몇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