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한 이후로 선호하게 되었는데요. 소니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SP600N은 소음으로 부터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땀이나 비에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어 인기 상승 중입니다. 유선도 아니고 무선으로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운동이나 야외활동 이외에도 비행기 안이나 집 안에서도 보다 자유롭게 자신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어요. 주변 소음이 신경쓰이기 시작하면 운동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일에 집중하기 쉽지 않을 경우가 많죠. 이럴 때 소니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SP600N을 사용한다면 쉽게 해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SP600N 개봉기


야외활동이나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더 적합해서 그런지 컬러풀한 색상(블랙, 핑크, 옐로우, 화이트)과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간단하게 개봉기와 디자인을 살펴 보겠습니다.



WI-SP600N은 스테레오 헤드셋 본체, USB케이블, 하이브리드 롱 이어버드(SS, S, M, L) 각 2개. 아크 지지대 각2개 그리고 사용설명서와 기타 문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어버드가 종류별로 넉넉하네요.




소니다운 매력이 느껴지는 컬러와 디자인이 심플하면서도 착용시 부담감이 적은 21g의 초경량 무게로 산듯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양쪽의 이어셋을 이어주는 라인도 21g의 초경량의 느낌을 잘 전해 줍니다.



이어셋의 안사이드에 위치 표시가 레드컬러로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차피 밖에서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 사용자에게 잘 보이도록 한 것은 잘 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컨트롤러의 디자인을 보면 직관적이면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테일함이 숨어 있는데요. 볼륨버튼을 보면 중간을 중심으로 높이를 다르게 하였습니다. 사소한 것 같아도 실제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플래트한 것 보다 편하거든요.



컨트롤러에는 일반 이어폰에는 없는 버튼이 있는데요. 노이즈캔슬링(NC)/주변소리모드(AMB) 버튼입니다. 소음을 제거하거나 주변의 소리와 함께 음악을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21g의 초경량 무게 때문에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거나 움직임에 따라 귀에서 빠지지 않을까 고민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소니는 이러한 사용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아크 지지대를 제공하여 보다 안전한 착용을 하도록 해 주었습니다. 재질도 부드러워 장착시 일반 이어폰의 아크 지지대와는 착용감이 확실히 달랐어요.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SP600N 스펙과 가격


WI-SP600N의 통신거리는 장애물이나 전자레인지와 같은 주변의 자기장, 정전기, 수신감도, 안테나 성능, 운영체제,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 등과 같은 요소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감안을 하고 사용하면 되는데요. 일상에서는 왠만한 이격거리에서는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헤드폰 종류 : 폐쇠형, 다이내믹

드라이버 장치 : 6mm

무게 : 21g

마이크로폰 종류 : 일렉트렛 콘덴서

지향성 : 무지향성

통신방식 블루투스 표준규경 V4.1

출력 블루투스 표준규격 Power Class2

최대 통신거리 10m 

사용주파수 대역 : 2.4GHz 대역(2.4000GHz-2.4835GHz), 마이크로폰(50Hz ~ 9,0000Hz)

호환 블루투스 프로파일 : A2DP, AVRCP, HFP, HSP

지원코덱 : SBC, AAC

콘텐츠 보호 : SCMS-T 방식

전송대역 : 20Hz - 20,000Hz(44.1kHz 샘플링시)

전원 : DC 3.7V(충전식 내장 리튬 이온 배터리) DC5V :USB로 충전하는 경우

작동 온도 : 5℃ ~ 35℃

정격 소비전력 : 07W

사용시간(블루투스 연결기준) : 음악 - 약 6시간, 통신 약 6.5시간, 대기 약 10시간(NCoff 최대 200시간)

충전시간 : 약 1.5시간(퀵차지 제공으로 15분 충전에 약 60분재생)

판매가 : 199,000원



음악을 듣지 않을 때는WI-SP600N의 NC기능을 Off해 놓으면 충전한 배터리가 더 오래 유지 되기 때문에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할 수 있겠죠.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SP600N 특징


소니의 무선이어폰 WI-SP600N의 특징 중에 가장 추천하고 싶은 기능은 바로 노이즈캔슬링 입니다. 음악을 듣는데 주변의 소움 때문에 집중해서 듣는데 방해가 된다고 생각해 본 적이 있을 텐데요.




WI-SP600N의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줌으로써 좋아하는 음악에 더 빨리 더 깊게 몰입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주변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의 숨소리와 기구소리 그리고 운동을 마치고 지나가는 사람들이 내는 소리 때문에 운동에 집중하지 못할 경우가 있을 수 있겠죠.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SP600N의 NC버튼을 누르면 헬스장에 혼자 있다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특히 소리에 예민한 분들은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SP600N을 사용하면 다른 이어폰은 사용하기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왠만하면 노이즈캔슬링이 있는지 먼저 확인하게 되더라구요.



그러나 교통이 혼잡하거나 사람이 많은 곳 등 주변의 소리를 들어야 안전할 수 있는 곳에서는 NC기능 보다는 주변소리모드(AMB)를 사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NC/AMB의 전환은 누를 때마다 전환이 되는 원터치 방식이라 사용하기도 쉽습니다.



주변의 소리를 추가해 상황을 인지하면서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다면 더욱 안전한 스마트 라이프가 되겠죠. 반대로 컨디션에 따라서는 조깅을 할 때 새소리나 바람소리 그리고 함께 조깅하는 사람들의 소리를 들을 때가 더 좋을 때도 있거든요.



운동을 하면서 흘리는 땀~~ 갑자기 내리는 비~~ 그리고 무더운 여름에는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는데요. 그렇다고 물기 때문에 이어폰을 벗을 수는 없죠.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SP600N은 IPX4등급의 생활방수가 적용되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모든 방향에서 닿을 수 있는 물기나 수분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물기나 수분으로 인한 고장을 방지해 내구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SP600N의 내장마이크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목소리 에코, 바람/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억제하여 목소리를 깨끗하게 전달함으로써 통화품질이 높습니다.



여기에  제가 자주 사용하는 음성인식에도 내장마이크가 효과적으로 작용해 구글 어시스턴트와 시리에 음성명령을 내릴 수 있어 음악재생 및 각종 기능을 쉽게 제어할 수 있답니다. 사전에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Headphone Connect앱을 App Store나 구글 Play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SP600N 연결방법


소니의 『Sony Headphone Connect』 앱을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먼저 설치를 해야 하는데요.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폰은 Play스토어에서 조회하여 설치하면 되는데요. Sony Headphone만 입력해도 찾을 수 있어요.



아이폰X에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SP600N을 연결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도 연결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아이폰X에 연결해서 사용해 보려구요.



 『Sony Headphone Connect』 앱을 설치하고 나면 환영합니다 라는 인사와 함께 안내 하는 대로 천천히 따라 하면 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요.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SP600N의 전원 버튼은 7초 정도 눌러 주고 나면 LED에 레드와 블루 LED가 번갈아 가면서 들어와요.



아이폰X의 화면에 악세서리 선택이라고 표시되면서 WI-SP600N이 리스트업 됩니다. 그러면 선택하면 끝~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SP600N의 전용앱  『Sony Headphone Connect』에 쉽게 연결된 모습입니다. 노이즈캔슬링과 주변소리모드(AMB)부터 이퀄라이저 등 다양한 기능을 아이폰X로 쉽게 컨트롤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의 무선이어폰 WI-SP600N를 사용하면서 주변의 소움을 차단해 오롯이 음악에만 몰입을 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21g의 초경량 무게와 생활방수로 운동이나 야외활동시 비나 땀에도 덜 신경 쓰고 아크 지지대로 안정적인 착용이 일상을 더욱 즐겁게 해 줍니다.

[관련글]

쓸만한 무선 블루투스이어폰 오밸(OVAL)의 가성비!! 주변소리 감지 기능과 감각적인 디자인 돋보여

아이폰X에 맞는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레이즈 플러스의 숨겨진 놀라운 기능 몇가지

독일 오디오 명가 젠하이저 블루투스 이어폰 CX6.00BT의 매력과 아쉬움!! 오히려 CX7.00BT가 더 끌려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8.06.05 22: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IT넘버원 2018.06.06 03: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소한 소리에 신경 안써도 될 만큼 정말 많이 발전했네요.^^

  3. 공수래공수거 2018.06.06 07: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은 예전에 비해 착용감(?)이 정말 좋더라구요

  4. 원당컴 2018.06.06 10: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1그램이면 차고 있는지도 모를것 같아요.^^

  5. pennpenn 2018.06.06 10: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제품 하나 있으면 참 편리하겠어요.
    현충일을 잘 보내세요.

  6. 요니피그 2018.06.06 11: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격이 ㅎㄷㄷ하기는 하네요

    그래도 하나정도 있으면 좋을 것 같기는 해요

  7. 스티마 2018.06.06 22: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테일로 보면, 애플과 소니가 쌍벽을 이루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