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유튜브 채널의 메인 화면을 보기 좋게 섹션(카테고리) 만드는 방법!! 알고 보니 간단하네.

by 핑구야 날자 2018. 6. 7.
반응형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메인 화면를 신경쓰지 못했는데요. 다른 유뷰브를 보면 채널의 메인 화면이 보ㄷ기 좋더라구요. 그래서 운영 중인 유튜브 메인 화면에 그 동안 만들어 놓은 각종 동영상을 섹션별로 묶어서 정리했어요. 유튜브에서 설명한 것을 봐도 쉽게 안되는 거 있죠. 깔끔하고 쉽게 설명한 글을 찾아보면 원하는 내용이 없어 고민 끝에 결국 쉽게 해결할 수 있었답니다. 유튜브를 처음 할 때 부터 섹션(카테고리)을 잘 정리했더라면 좀 더 편했을 텐데~ 이제와서 기존 동영상을 섹션으로 분류하려니 쉽지 않네요. 그래서 올해 촤령ㅇ한 동영상만 섹션별로 정리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메인화면 변경전 변경후


유튜브 채널 화면을 보면 홈, 동영상, 재생목록, 채널, 토론, 정보 순으로 카테고리가 나뉘어져 있고 바로 아래에는 업로드한 동영상이 있어요. 그리고 만지작 거리다 보니 인기업로드까지 생겼어요.




위 화면은 기본이구요. 다른 분들의 유튜브 채널을 보면 다양한 섹션으로 분류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기가 놓더라구요. 블로그에서 카테고리별로 나누 듯이 동영상도 나눌 수 있어요. 아래 이미지에 빨간 박스를 보면 핑구야날자의 자동차, 핑구야날자의 스마트폰, 핑구야날자의 이벤트가 생겼죠. 어떻게 만드는지 함께 배워 보겠습니다.



유튜브 채널의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


유튜브 체널의 메인 화면에 사용자가 지정하는 섹션을 추가 방법을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동영상을 처움 만들었다면 저장 전에 우측 하단에 새 재생목록 만들기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재생목록을 만들면 됩니다. 『핑구야 날자의 카메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새 재생목록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핑구야 날자의 카메라』 재생목록을 입력후 바로 아래에 공개로 되어 있으니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카메라, 스마트폰, 자동차, IT제품, 일상 등등 재생목록 명을 만들었 습니다. 이렇게 만들었으면 반은 끝난 겁니다. 그러면 기존의 동영상은 수정모드로 새로 만드는 동영상은 저장시에 만들어 놓은 저장 목록 중에 선택을 하면 됩니다. 새로운 분야에 동영상을 만들었다면 바로 재생목록을 만들고 저장하면 되겠죠.


유튜브 채널의 메인 화면을 섹션(카테고리) 추가 방법



먼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의 죄측 상단에 아이콘을 클릭하고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선택합니다.



유튜브 채널 명 바로 아래에 보면 채널보기라고 있어요. 여기에서 메인화면의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채널맞춤 설정을 누릅니다. 이제 거의 다 되었습니다. 조금만 더 인내를 가지고 ~~ 해보자구요.



좌측 상단에 설정버튼을 누릅니다. 채널설정에 대한 다양한 옵션을 정할 수 있습니다.



채널 레이아웃 맞춤 설정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안되어 있다면 위와 같이 설정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그리고 채널맞춤 설정 화면의 맨 아래로 가면 섹션추가가 있어요. 섹션추가를 누르고 콘텐츠 선택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단일 재생목록을 선택합니다.



단일 재생목록을 누르면 바로 아래에 재생목록선택을 하고 우측에 처음에 만들었던 재생목록들이 나타납니다. 채널의 메인 화면에 보이게 하고 싶은 재생목록을 선택합니다.



섹션추가를 통해 선택한 재생목록이 위의 이미지와 같이 나타납니다. 재생목록 순서를 바꾸고 싶으면 화살표의 위치에 마우스 포인트를 대면 변경 버튼이 나타나고 누르면 위 아래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오하 같이 만들려면 각 동영상의 저장 전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새 재생목록 만들기를 만들어 저장하고 채널맞춤설정 화면 하단에서 섹션추가를 하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관련글]

유튜브 광고 신청 방법과 자격!! 승인이 빨리 안나는 이유는 뭘까?

유튜브와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유플러스 공식 서포터즈 6기 모집에 도전해 볼만

유튜브의 검색로직에 의해 검색시장이 바뀌고 있다. 구글코리아 매니저 조용민부장에게 직접 들어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