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배터리 오래 쓸 수 방법의 대안 LG X5 2018(LM-X510)!! 대용량 배터리 얼마나 사용할 수 있을까?

by 핑구야 날자 2018. 6. 24.
반응형

프리미엄폰을 사용하면서 배터리에 대한 욕심을 안가져 본 분은 거의 없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LG X5 2018이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하여 스마트폰 배터리 오래 쓸 수 있는 방법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출근하면서 완충하면 퇴근까지 배터리 걱정하지 않고 사용하고 싶은데 불안불안하죠. 사무실에서 충전기에 꽂아 놓고 사용하다보니 퇴근 후에는 큰 걱정이 없어요.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들이 예전 보다는 배터리가 더 오래 가는데도 습관이 되다보니 100% 완충이 아니면 불안한 거 있죠. 엘지전자는 X시리즈를 통해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해 왔었는데요. 이번에 출시한 LG X5 2018의 배터리 용량과 사용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대용량 배터리폰 LG X5 개봉기


최신 스마트폰을 만져 보는 것은 늘 설레이는데요. 사실 개봉기로 보면 구성품은 큰 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확인해 보는 게 좋겠죠. ㅎㅎ




엘지 X5 출시 소식에 혹시 탈착식 배터리가 아닐까? 살짝 기대했지만 배터리 일체형이랍니다. 배터리 욕심을 내는 마음은 모두 같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LG X5의 배터리 용량은 4,500mAh이기 때문에 탈착식에 대한 욕심을 버려도 될 것 같아요.



구성품을 보면 X5본체, 이어폰, 어댑터, 유심핀 그리고 기본 설명서로 되어 있었요. 일반적인 구성인데요. 이어폰도 부담없이 듣기에는 무난했습니다.



LG X5의 디자인과 스펙


일단 5.5인치 대화면으로 부드러운 라운드로 각을 좀 더 부드럽게 처리했어요. LG G7 씽큐와 비교해 보면 라운드 처리가 확실히 눈에 띄는 거 있죠.



18:9 풀비전이 유행이라 화면이 오히려 생소하게 보일 수도 있는데요. 대신 가로 폭이 넓어 텍스트를 볼 때는 오히려 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보기 편한모드를 설정해 사용하면 눈의 피로감을 줄여서 볼 수 있어요.



좌측 사이드에는 볼륨버튼과 유심트레이가 있고 우측에는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3.5mm 이어폰 잭은 밑변에 있고 충전잭은 5핀으로 USB Type-C가 아니라 다소 아쉬움이 있습니다.



LG X5의 후면입니다. 단일렌즈로 지문인식 버튼과 함께 세로로 정렬된 모습이 일체감이 있어 좋아 보입니다. 렌즈 바로 옆에는 플래시가 있습니다.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CPU : MT6750 1.5GHz 옥타코어

OS :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메모리 : RAM 2GB LPDDR3, ROM 32GB eMMC, 외장메모리 Micro SD지원

디스플레이 : HD(1280 x 720)

카메라 : 후면 1300만화소, 전면 500만화소 광각, AF, 플래시

사이즈 : 154.7 x 78.1 x 8.9 mm

무게 : 171g

배터리 : 4,500mAh

멀티미디어 : MP3, 블루투스, 동영상

편의기능 : GPS, NFC, LG페이

컬러 : 모로칸 블루

출고가 : 363.000원(VAT포함)




그동안 엘지전자가 출시했던 X시리즈 중에 4,000mAh 이상의 배터리를 제공한 모델은 4,100mAh의 용량을 제공한 XPower와 4,500mAh을 제공한 X500입니다.




LG X5(LM-X510) 배터리 사용량과 편의기능


LG X5를 완충 후 사용시간은 약 9시간30분 정도였습니다. 테스트 상황에 따라 좀 더 길게 측정될 수도 있으니 감안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디스플레이의 화질이 HD급이라 배터리 소모량이 적고 구성품으로 지급된 충전기를 사용하면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LG X5에는 색다른 편의기능이 있는데요. 후면에 있는 지문인식센서는 LG G6과 달리 잠금해제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그리고 지문인식센서를 더블터치 후 떼지 않고 유지하면 화면캡쳐가 됩니다.



전면카메라에서 후면의 지문인식센서를 원터치 하면 셀피촬영이 가능해 편하게 촬영할 수 있는데요. 더구나 전면카메라에는 플래시를 제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촬영할 수 있어요.


▲ 전면카메라 일반모드

▲ 전면카메라 광각모드


더구나 전면카메라에는 광각과 일반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SNS에 좀 더 멋진 사진을 올릴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는 광각을 좋아해서 꼭 사용해 보라고 권하는 편입니다.



LG X5는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LG페이 기능이 탑재되어 지갑없이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답니다. 퀵페이로 편하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으니 꼭 사용해 보세요.



엘지X5의 사운드는 LG G7에 적용한 DTS:X가 적용되어 3D입체음향으로 음악을 들을 때 차이를 느끼게 될 겁니다. 라이트한 게임을 즐길 때도 사운드의 차이를 느끼게 될 겁니다.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하는 LG X5(LM-X510)는 저렴한 출고가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고 셀카를 즐기는 분들에게 괜찮을 것 같아요.

[관련글]

중급폰이 달라졌다!! LG Q7 플러스와 LG Q7의 차이와 특징을 살펴 보니 아쉬움도 있어

아이폰X에 적용 될 새로운 iOS12 달라진 점 기다려져!! 괜찮을 것 같은 기능 3가지

삼성 갤럭시A9 스타 라이트(Star Lite G8850) 스펙과 가격은 어떨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