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40 ThinQ 퀀터블 카메라의 기능을 보여 준 공개 행사 초청장의 비밀과 이것 만은 적용해야

by 핑구야 날자 2018. 9. 15.
반응형

LG V40 ThinQ의 공개 행사 초청장이 공개 되었습니다. 퀀터블 카메라를 적용할 것이라는 LG전자의 V40 ThinQ의 기능을 엿볼 수 있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XS가 발표일이 지나기는 했지만 다소 부담스러운 부분도 있습니다. 남들이 안하는 퀀터블 카메라가 이슈를 점화하기 위한 포인트로만 끝날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반전의 시작이 될 지는 기다려봐야 할 것입니다. LG V30과 LG G6 이후로 변화된 모습을 보였으니 말이죠. LG G7을 사용하면서 더 오래 가는 배터리와 광각카메라 그리고 사운드에 만족하고 있는데요. 여전히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LG V40 ThinQ에서는 개선되었으리라 생각해 봅니다.



LG V40 ThinQ의 공개 행사 초청장의 10초 짜리 짧은 영상에서 임팩트 있게 카메라의 특징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카메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어느 정도 눈치를 채셨을 텐데요.




LG V40 ThinQ의 후면 카메라에는 망원렌즈가 장착되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카메라로부터 멀리 있는 여성을 잡아 당겨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까이에서 보니 여성이 손가락 2개가 아닌 3개를 펼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하단에 3개의 서클과 함께 후면 카메라가 3개의 렌즈를 장착했음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망원렌즈와 일반렌즈를 통해 재댜로 된 아웃포커스 기능을 보여 줄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9의 아웃포커스와 LG G7의 어웃포커스 결과는 확실히 비교가 되거든요.



화면의 하단에 두 번째 써클에 불이 들어오면서 처음 보여 준 사진과는 다르게 피사체가 더 많이 보여지는데요. 이는 다른 프리미엄 스마트포폰에서 볼 수 없었던 LG 스마트폰의 광각렌즈를 의미합니다. LG V40 ThinQ으로 인물사진도 더욱 개선이 되겠군요.



LG G5와 LG V20의 광각렌즈는 135도의 화각로 왜곡이 있었지만 LG G6는 125도 LG V30은 120도 그리고 LG G7에서는 107로 만들어 왜곡을 많이 줄였기 때문에 이번에 LG V40에서는 화각을 얼마로 조정을 헸을지 기대됩니다. 광각카메라를 너무 좋아하거든요.



LG전자의 전매특허라고 할 수 있는 광각카메라를 LG G5 때 부터 적용하고 현재까지 제공하고 있지만 마케팅으로 제대로 부각을 시키지 못해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번에도 후면 트리플 카메라와 전체 퀀터블 카메라를 강조하면서 뭍힐 것 같아요.




LG V40 ThinQ는 퀀터블 카메라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맞다면 전면 카메라는 듀얼카메라가 될 텐데요. 공개 행사 초청장에서굳이 찾는다면 조리개의 모습을 통해서 추축할 수 밖에 없네요.



퀀터블 카메라 LG V40 ThinQ 이것 만은 적용해야


삼성이 1,353,000원의 출고가로 갤럭시노트9 512GB를 선보였습니다. 최근에 공개한 아이폰Xs 맥스 512GB의 경우는 200만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아이폰Xs 맥스와 갤럭시노트9


LG V40 ThinQ도 아마 고가 트렌드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여기에는 카메라에 부분에서 고객들의 꾸준한 니즈인 이미지센서와 렌즈 그리고 소프트웨어의 기대 수준의 업그레이드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AI카메라로 피사체의 성격을 선택하여 선명한 사진을 얻는 것도 좋지만 사용자가 AI카메라를 선택하지 않아도 피사체를 최적화된 모드로 촬영해 주었으면 합니다.



다른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사용해 볼 수 없는 퀀터블 카메라~~ 전면의 듀얼카메라, 후면의 트리플카메라로 광각과 망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아이폰XS가 맥프로 라인업과 일체감 느껴져!! 아이폰XS 플러스 포함 3종 세트의 스펙과 특징 찾아 보니

갤럭시노트9 S펜의 번역기능 사용방법을 찾다가 더 편하고 파워풀한 번역방법에 새삼 놀라

6.2인치 대화면 LG Q8 스타일러스펜으로 활용성 높여!! 디자인과 내구성으로 부담없는 가격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