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스마트 모니터 엘지 마이뷰(32SR70U 32SR70U) 2종 차이? PC연결 없이 인터넷과 OTT 가능 문서작업은?(feat. LG)

by 핑구야 날자 2023. 12. 21.
반응형

LG전자의 32인치 스마트 모니터 엘지 마이뷰 2종 32SR70U와 32SR70U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는 PC를 통해 각종 작업을 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나 엘지 마이뷰 출시로 이러한 개념이 깨지면서 몸니터 자체만으로도  인터넷이 가능해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이해가 잘 안 되신다면 좀 더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모니터에 인터넷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PC 없이도 단독으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OTT서비스의 경우는 브러우저에서 구동되지 않지만 가능합니다. LG 스마트 TV의 웹OS와 같다고 보면 되기 때문에 새로울 것은 없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모니터 LG 마이뷰는 발상의 전환

 

IT디바이스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엘지 마이뷰(32SR70U 32SR70U)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신개념 디바이스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알고 보면 webOS가 탑재된 스마트TV에서 TV수신 기능을 제외하고 사이즈만 작아졌다고 보면 쉽게 이해가 될까요. 따라서 아는 분이라면 발상의 전환이 만들어 낸 모니터라고 알아차리실 겁니다.

 

 

지금도 집에서 webOS가 설치된 LG 스마트TV를 사용하고 있다면 웹서핑은 물론 넷플릭스, 왓채와 같은 각종 OTT서비스를 즐기고 계실텐데요. 거의 비슷한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단지 여기에 키보드를 연결할 수 있어 클라우드 PC에 원격으로 접속해 MS오피스로 문서작업도 가능합니다. 이건 엘지 마이뷰가 인터넷이 가능해 원격 연결도 가능하고 그래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체적으로 문서작업은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스마트 모니터 엘지 마이뷰는 선명한 화질과 다양한 기능으로 감소하고 있는 PC수요의 대안으로 LG전자가 준비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1인가구는 물론 MZ세대들의 콘텐츠 소비 성향의 변화도 영향이 있을 겁니다.

 

 

스마트 모니터 엘지 마이뷰 32SR70U 모델은 4K 헤상도로 LG 룸앤 TV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부드러운 느낌의 곡선과 화이트 색상으로 마감한 외관 디자인은 주변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엘지 마이뷰 32SR83U 모델은 모니터 양옆과 위에 슬림 베젤을 적용해 화면 몰입감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위아래 각각 15도~ 5도까지 기울이는 틸트 기능과 화면 높낮이를 최대 11cm까지 조절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모니터 엘지 마이뷰 모델별 차이

 

LG전자의 스마트 모니터 엘지 마이뷰는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웹OS가 탑재되어 있어 스마트TV처럼 PC 연결 없이도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고 OTT 시청부터 홈 오피스, 교육, 스포츠 중계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TV 수신용 안테나가 없으니 방송은 유튜브 또는 소프트웨어 방식의 방송을 즐겨야 합니다. 다만 송출 속도는 아쉬울 겁니다.

 

 

신제품 엘지 마이뷰(32SR70U 32SR70U) 2종은 32인치 4K(3840×2160) 해상도의 시야각과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디지털 영화협회의 색 영역인 DCI-P3를 95% 충족합니다.

 

LG 스마트TV

 

웹OS가 탑재되었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LG채널, 각종 OTT는 기본이고 웹 기반으로 제공되는 홈 피트니스, 교육 등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웹기반 서비스를 즐길 수 있고 클라우드 PC 등에 원격으로 접속해 MS 오피스 등으로 문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에어플레이2와 미라캐스트 등을 지원해 iOS 및 안드로이드 OS 기기와 편리하게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TV처럼 블루투스 이어폰, 헤드셋 등과 연결해 음악도 즐길 수 있습니다. 웹기반 서비스가 가능해 엘지 마이뷰를 LG 씽큐앱에 등록헤 더욱 편리하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12월 말경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LG전자의 엘지 마이뷰를 구매할 수 있으며 32SR70U 모델 가격은 69만9천 원이며 32SR83U 모델은 74만 9천원입니다. 문서작업을 제외하고 OTT서비스 및 웹기반 서비스만을 즐긴다면 다른 종류의 LG 및 삼성 스마트 모니터 가격과 비교해 결정하는 게 더 유리해 보입니다.

 

스마트모니터 제조사별 가격과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유럽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보컨셉과 엘지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TV(55LX1QKNA)의 디자인 콜라보(feat. LG전자)

 

유럽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보컨셉과 엘지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TV(55LX1QKNA)의 디자인 콜라보

LG전자의 엘지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TV(55LX1QKNA)는 품격있는 거실이나 안방을 데코레이션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유렵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보컨셉과 협력해 TV 콘텐츠를 보는 시장에서 TV

jongamk.tistory.com

TV를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는 webOS 업그레이드 대상!! webOS LED TV 언제 모델까지 제외할까?(feat.LG전자)

 

TV를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는 webOS 업그레이드 대상!! webOS LED TV 언제 모델까지 제외할까?(feat

LG전자가 스마트TV를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최신 운영체제(OS) webOS 업그레이드를 시작했습니다. webOS 덕분에 TV로 인터넷도 할 수 있고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대화면으로 즐기고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프로 맥스 자체 모뎀 탑재와 2.4배 더 빠른 WiFi7 적용!! 카메라 얼마나 업그레이드되나?

 

아이폰16 프로 맥스 자체 모뎀 탑재와 2.4배 더 빠른 WiFi7 적용!! 카메라 얼마나 업그레이드되나?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WiFi7 제공으로 더 빠른 전송속도와 업그레이드된 카메라로 출시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핫한 소식이있습니다. 4~5년 전부터 애플이 퀄컴의 라이선스 비용에 대한 불만으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