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6 프로 맥스 자체 모뎀 탑재와 2.4배 더 빠른 WiFi7 적용!! 카메라 얼마나 업그레이드되나?

by 핑구야 날자 2023. 9. 6.
반응형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WiFi7 제공으로 더 빠른 전송속도와 업그레이드된 카메라로 출시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핫한 소식이있습니다. 4~5년 전부터 애플이 퀄컴의 라이선스 비용에 대한 불만으로 자체 모뎀을 개발해 왔는데 드디어 2024년에 출시될 아이폰16 프로 맥스에 적용될 수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립니다. 물론 처음 자체 생산한 모뎀을 탑재한 아이폰16 라인업이라면 마루타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자체 모뎀칩의 안정성을 위해 출시 이후에 다소의 안정화 단계가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출시 전에 수많은 테스트를 진행하겠지만 실제 라이브에서 수많은 애플 유저들이 사용하면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거든요.

 

 

아이폰16 프로 맥스 차체 모뎀 탑재?

 

애플은 2019년부터 자체 모뎀 칩과 안테나를 개발해 왔었기 때문에 퀄컴 및 브로드콤으로부터 공급을 중단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여전합니다. 애플이 설계한 최초의 5G 모뎀 칩은 드디어 2024년 아이폰16 모델에 탑재될 것 같습니다.

 

 

애플이 처음에는 올해 차체 모뎀 칩을 아이폰15 모델에 탑재할 것으로 기대했으나 2022년 말에 애플의 사정으로 프로젝트가 연기되었습니다. 현재로서는 2024년에 적어도 하나의 아이폰 모델에 새로운 모뎀 칩을 도입하지 않을까요.

 

 

모뎀 칩의 첫 번째 버전에는 별도의 무선 구성 요소가 포함되지만 결국 애플은 셀룰러 모뎀, WiFi 및 Bluetooth 기능을 결합한 올인원 칩을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퀄컴의 라이선스 조건에 불만을 품고 2017년에 샌디에이고 회사를 부당한 로열티를 이유로 고소했습니다. 당시 애플은 인텔 모뎀 칩으로 교체할 계획이었지만 5G 전환 중이었고 인텔은 애플 표준에 맞는 부품을 생산할 수 없었습니다.

 

 

애플은 결국 퀄컴과의 소송을 마무리했고 , 인텔은 모뎀 칩 사업을 접고 남은 부분을 애플에 매각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퀄컴은 애플이 2024년에 자체 모뎀 칩을 탑재할 아이폰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16이 애플의 자체 생산한 모뎀을 탑재한 최초의 모델이 되겠죠. 아이폰16 프로 모델이 초당 최소 30기가비트의 속도를 제공하고 최대 40Gb/s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WiFi 7 기술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WiFi 7은 또한 320MHz 채널을 사용할 수 있고 4K 직교 진폭 변조(QAM) 기술을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동일한 수의 안테나를 사용하는 WiFi 6보다 최대 2.4배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WiFi 7은 궁극적으로 더 빠른 최대 전송 속도, 더 낮은 대기 시간, 더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할 것입니다.

 

아이폰16 카메라 얼마나 업그레이드될까?

 

아이폰16 프로 모델에는 4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되어 조도가 낮은 조건에서도 향상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더 나은 사진을 위해 픽셀 비닝을 사용하여 4개 픽셀의 데이터를 하나의 슈퍼 픽셀로 결합하는 4800만 화소 ㄱ와각 카메라처럼 작동될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에 사용되는 4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에는 2개의 글래스와 6개의 플라스틱으로 구성된 8개 부분의 하이브리드 렌즈와 망원 및 초광각 카메라 렌즈의 개선이 특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4년에 출시될 아이폰16 프로와 아이폰16 프로 맥스 모두 2024년에 잠망경 망원 렌즈를 탑재될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올해는 아이폰15 프로 맥스만 탑재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잠망경 렌즈를 사용하면 빛이 각진 거울에 의해 카메라의 이미지 센서 쪽으로 반사됩니다. 방향 전환을 통해 접이식 망원 렌즈 시스템이 가능해 디지털 줌에 따른 흐릿함 없이 향상된 광학 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6배 광학 줌 기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아이폰16 프로 모델은 스택형 후면 카메라 센서 디자인을 채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택형 디자인은 전체 아이폰16 라인업에 사용되기 전에 표준 아이폰15 모델에 먼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슈퍼 또는 울트라 망원은 일반적으로 초점 거리가 300mm가 넘는 카메라를 의미합니다. 현재 망원 렌즈는 77mm 렌즈와 동일하므로 정확하다면 줌 기능이 눈에 띄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모델은 스택형 배터리 기술을 사용하여 더 높은 용량과 더 긴 수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적층형 배터리는 전기차와 의료기기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새롭게 떠오르는 기술이며 더 빠른 40W 유선 충전 및 20W MagSafe 충전과 함께 제공될 수 있을 것이라는 반가운 소식도 기대해 봅니다.

 

자급제 아이폰 종류과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FE 출시되면 샤오미 홍미패드SE의 스펙 성능 물론 가격 비교 불가!!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FE 출시되면 샤오미 홍미패드SE의 스펙 성능 물론 가격 비교 불가!!

삼성전자가 갤럭시탭S9 FE를 조만간 출시할 예정으로 갤럭시탭S9의 빈 공백을 채워줄지 기대가 됩니다. 요즘에는 TV보다는 모바일 디바이스로 OTT서비스를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10인치 이상의

jongamk.tistory.com

흑백사진 컬러 복원도 가능한 4DDiG File Repair!! AI로 사진 화질 개선에 동영상 사진 및 파일이 손상 복구도

 

흑백사진 컬러 복원도 가능한 4DDiG File Repair!! AI로 사진 화질 개선에 동영상 사진 및 파일이 손상

추억이 담긴 오래된 흑백사진을 컬러로 복원시켜 주는 손위운 솔루션 4DDiG File Repair는 글로벌 기업 테너쉐어의 제품으로 윈도우즈와 맥버전 모두 지원합니다. 테너쉐어는 전 세계에서 1,000만 명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6 트리플카메라 출시 가능성 애매하지만? 최신 중국폰 오포 파인드N3 플립을 보면 욕심도

 

갤럭시Z 플립6 트리플카메라 출시 가능성 애매하지만? 최신 중국폰 오포 파인드N3 플립을 보면 욕

갤럭시Z 플립6의 후면카메라가 트리플카메라로 출시하지 않을까? 이런 기대를 하게 된 이유는 최신 중국폰이 될 오포 파인드N3 플립의 후면카메라 때문입니다. 갤럭시Z 플립6가 출시되려면 1년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