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2024년 최신 대형TV 98인치 엘지 QNED TV!! 큰 화면은 좋은데 올레드 대중화보다 LED TV로 실속?(feat. LG)

by 핑구야 날자 2024. 1. 1.
반응형

최신 대형TV 중에 LG전자가 98인치 QNED TV를 출시해 개인적으로는 살짝 놀랐습니다. 올레드TV를 강조하고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할 때는 언제고 지금에 와서 다시 LED TV에 힘을 싣는 이유는 뭘까요. 올레드로 대형TV를 대중화하기에는 여전히 가격적인 부담이 작용하지 않았나 싶네요. LG 올레드TV 65인치까지는 가격적인 부담이 적은 편이고 좀 무리한다면  온라인 가격으로 400만원대 후반의 77인치까지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나 90인치대 대화면TV로 넘어가면 LG OLED TV는 넘사벽이죠. 물론 지금은 가격이 많이 내리기는 했지만 여전히 부담스러운 가격대입니다. 대형화면에 대한 니즈를 위해 가격적인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LED TV로 당분간 집중하는 듯 합니다.

 

 

대화면 TV 얼마나 슬림할까?

 

LG전자의 큰 화면을 가진 98인치 대형 모델을 출시해 86인치가 온라인 가격으로 350만원대라 98인치도 무리해 사용해 볼만 하지 않을까 싶네요.

 

 

LG QNED TV 98인치는 더 강력한 AI 기반 프로세서 적용하고 더욱 뚜렷한 색 재현을 해 2024년도에 얼마나 인기를 모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98인치 대화면이라면 30평형대 아파트에서 너무 큰 게 아닐까? 그런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처음에만 크다고 느끼지지만 사용하다보면 너무 잘 샀다라는 생각을 할 겁니다.

 

 

디자인도 98인치이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거실 인테리어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어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슬림하더라도 자발광소재의 OLED TV와는 비교가 안되겠죠.

 

 

QNED85와 QNED80 모델의 두께는 29mm대로 거실 인테리어와의 조화는 물론 벽걸이로 설치할 수 있도록 공간효율성까지 고려했습니다. LG전자는 OS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TV 사용 고객도 최신 및 차별화된 TV 사용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webOS 리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2년형 엘지 QNED 에보 8K 시리즈는 향후 5년간 매년 업그레이드되는 webOS를 통해 차별화된 TV 사용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LG전자가 스마트 TV의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향후 QNED TV 대상 제품군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개인별 계정 설정이 가능한 webOS24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홈오피스, 홈허브, 스포츠, 게임 등을 카테고리화해 다이나믹 Q 카드로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LG QNED TV의 특징

 

2024년 최신 모델 엘지 QNED TV는 AI 기술 기반의 프로세서로 더 똑똑해졌으며 이번에 적용된 알파8 프로세서는 LG QNED TV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기존 알파7 대비 한 단계 진화한 알파8 프로세서는 1.3배 더 강력한 AI 성능을 통해 초대형 TV에 걸맞은 화질과 음질을 구현합니다. 몇 년전에 구매한 77인치 LED TV 사운드도 좋은데 얼마나 좋아졌을지 기대됩니다.

 

 

뿐만 아니라 화면 내 글씨나 얼굴, 질감 등을 나타내는 그래픽 성능은 2.3배, 앱 로딩 속도 등을 책임지는 프로세싱 속도는 1.6배 개선되었습니다. 보다 강화된 인공지능 화질 기술은 시청 중인 영상의 장르와 화면 속 배경까지도 스스로 구분해 또렷하게 보여줘, 더욱 입체감 있는 화면을 즐기게 됩니다.

 

 

다이내믹 톤 맵핑 프로는 각 장면을 구역별로 세분화해 HDR 효과와 밝기를 세밀하게 조절하고 화질 용어나 개념에 대해 모르더라도 자신에게 최적화된 맞춤 화질을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 개인 맞춤 화질설정 기능은 고객이 선호하는 그림을 몇 개 선택하는 것만으로 딥러닝으로 세팅된 화질 중 자신에게 최적화된 맞춤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음질 기술은 2채널 음원을 가상의 9.1.2채널로 변환해 더 풍성한 음향을 제공해 실감나게 했으며 LG사운드바를 사용하면 TV 스피커와 사운드바가 마치 하나의 스피커 시스템처럼 동시에 작동하는 와우 오케스트라 기능을 통해 3차원 입체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미니 LED를 적용한 LG QNED 에보는 기존 대비 64배 더 향상된 명암 표현력을 기반으로 밝기를 100만 개의 단계로 정교하게 구분했습니다. 또 화면 속 구역을 세분화해 각각의 구역별로 명암을 세밀하게 조절하는 정밀 디밍 기술로 깊고 사실적인 화질을 구현하였습니다.

 

 

모바일 기기와의 연결성을 강화해  애플의 에어플레이와 구글의 크롬캐스트를 LG TV에 손쉽게 연결해, 기존 모바일에서 보유한 콘텐츠나 스트리밍 서비스를 최적의 화질과 음질로 시청 가능합니다. 기존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기는 합니다. LG전자는 중소형부터 초대형까지 아우르는 QNED TV 풀 라인업(43, 50, 55, 65, 75, 86, 98인치)을 갖춰 선택의 폭을 넓게 하는 동시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화면 TV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전자 QNED TV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세탁 후 바로 건조하는 일체형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 미니워시 있어도 세탁실 공간 여유(feat. LG전자)

 

세탁 후 바로 건조하는 일체형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 미니워시 있어도 세탁실

세탁기와 건조기 일체형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세탁물을 옮길 필요가 없이 바로 건조가 되는 신생문물입니다. ㅋㅋ 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 또는 병렬로

jongamk.tistory.com

최신 김치 냉장고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 달라진점!!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491리터 냉장고?(feat. LG전자)

 

최신 김치 냉장고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 달라진점!!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491리터 냉장고?(feat. LG

최신 김치 냉장고를 찾는다면 LG전자의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은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491리터 냉장고로 불러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즘 전자제품은 대부분 스마트폰과 연동해 전용앱으로 여

jongamk.tistory.com

최신 엘지 휘센 타워2 사계절 에어컨(FW19DETBAN) 가격 구독형 모델은? 면적별 에어컨 선택 방법!!(feat. LG전자)

 

최신 엘지 휘센 타워2 사계절 에어컨(FW19DETBAN) 가격 구독형 모델은? 면적별 에어컨 선택 방법!!(fea

LG전자의 최신 에어컨 엘지 휘센 타워2 사계절 에어컨(FW19DETBAN) 출시로 2024년 여름을 여유 있게 맞이하면 어떨까 싶네요. 특히 엘지 휘센 타워2 사계절 에어컨(FW19DETBAN)은 겨울에는 온품을 여름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