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사각 타입의 스마트워치 레드미 워치4 단점과 장점!! 가격은 9만원대로 부담이 적어(feat. 샤오미)

by 핑구야 날자 2024. 3. 27.
반응형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워치 중 사각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선보인 레드미 워치4는 어떤 느낌일까요. 레드미 워치4의 장점과 단점을 타사의 스마트워치와 비교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시간을 보기 위해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기보다는 다양한 헬스케어 기능과 피트니스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찾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물론 패션 액세서리에 비중을 더 많이 두는 분도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사각의 디자인만 선호하거나 원형타입을 더 찾는 분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날로그 감성을 함께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사각의 디자인보다는 원형을 더 선호하기도 하겠죠.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워치 레드미 워치4의 단점과 장점을 확인해 볼까요.

 

 

샤오미 스마트워치4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스마트워치의 가격은 다양합니다. 저가형 스마트워치를 스마트폰과 연동해 통화도 가능하고 헬스케어와 피트니스 기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물론 정확성의 차이는 있을 수 있겠죠.

 

 

예전보다는 스마트워치 시장도 성장해 어떤 모델을 사용하면 좋을지 고민하다가 결국 애플이나 삼성의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죠. 타사의 스마트워치를 고민하는 것은 역시 가격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죠.

 

 

샤오미 스마트워치 레드미 워치4는 가격과 품질에서 적정한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어 고민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레드미 워치4를 통해 샤오미는 전작 워치3 모델에 비해 만족도 높은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사각의 디자인을 보면서 애플을 따라했네~ 라는 말을 하는 분도 있을 수 있겠네요. ㅋㅋ 레드미 워치4는 알루미늄 섀시와 5ATM 방수 덕분에 내구성이 상당히 생각이상으로 뛰어납니다.

 

 

레드미 워치4의 측면에는 단일 크라운을 사용해 아날로그 감성을 유지했으며 하단에는 센서와 충전 핀이 있습니다. 전면에는 최대 600니트의 최대 밝기로 밝아지는 대형 1.97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아몰레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야외시안성이 높습니다.

 

 

아쉬운 것은 디스플레이 전체 사이즈에 비해 베젤이 다소 큰 편으로 아쉬움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착용감이 좋을 정도로 무게가 가볍고 견고한 느낌을 갖게 합니다.

 

 

스트랩을 쉽게 교체할 할 수 있어 본인의 패션 스마트에 맞게 다양한 스트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사 모델에 비해 탈부착이 쉽고 기본으로 화이트 스트랩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샤오미워치4의 스펙과 장점 및 단점

 

레드미 워치4의 스펙을 보면 1.97인치 어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최대 600니트의 밝기를 제공합니다. 소재는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을 사용하며 TPU 스트랩을 사용합니다.

 

 

헬스케어 기능을 보면 심박수 센서 및 혈액 산소 센서,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주변광 센서, 전자 나침반 GPS, 블루투스 그리고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470mAh를 제공합니다.

 

 

레드미 워치4에는 샤오미의 웨어러블용 Hyper OS가 함께 제공되어 기존 안드로이드 및 iOS와 완벽한 호환은 장담하기 어렵겠지만 국제 규격에 맞는 프로토콜을 사용하기 때문에 웬만한 기능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겠죠.

 

 

미 피트니스 앱을 통해 안드로이드 또는 iOS 기기에 페어링 할 수 있지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앱이 없다는 게 단점입니다. 이는 OS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사용할만한 앱은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좀 더 다양한 앱을 사용하고 싶어 하는 분이라면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레드미워치4로 문자는 읽을 수 있지만 회신을 입력할 수 없으며 블루투스 통화 기능이 있어 사용자가 내장 마이크와 스피커로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피트니스 기능을 보면 실외 및 실내 달리기, 걷기, 자전거 타기 등을 포함한 150개 이상의 다양한 운동 모드를 제공하며 심박수, 산소포화도, 수면 및 평소 활동에 대한 추적 기능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심박수 추적은 정확도를 감안해서 봐야 한다는 의견이 적지 않습니다.

 

 

시계만 사용하려고 레드미워치4를 구매하지는 않기 때문에 완추 후 2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배터리 수명은 시계만 사용하는 기준으로 말하는 것은 의미가 없겠죠.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은 10만원을 넘지 않습니다.

 

 

샤오미워치4의 장점은 워치페이스가 크고 밝은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며 배터리 용량과 블루투스 통화 지원 및 다양한 스포츠 모드 지원  그리고 견고한 알루미늄 디자인입니다. 단점은 메시지에 답장을 쓸 수 없으며 추가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샤오미 스마트워치 레드미 워치4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스마트워치 신제품 화면이 4mm 커진 구글 픽셀워치3 초광대역센서(UWB) 탑재 기대?

 

스마트워치 신제품 화면이 4mm 커진 구글 픽셀워치3 초광대역센서(UWB) 탑재 기대?

구글의 스마트워치 신제품 픽셀워치3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기대감이 높이지고 있습니다. 서클타입의 스마트워치 신제품 중에 갤럭시워치 이외에 신뢰할만한 모델로 구글 워치3가 있지 않

jongamk.tistory.com

스마트 반지 삼성 갤럭시 링 공개로 출시 임박 기대!! 가격과 혈압 모니터링 등 기대되는 기능은?

 

스마트 반지 삼성 갤럭시 링 공개로 출시 임박 기대!! 가격과 혈압 모니터링 등 기대되는 기능은?

삼성전자가 스마트 반지 갤럭시 링을 갤럭시S24 울트라 언팩행사 끝 부분에서 공개를 했습니다. 그동안 소문으로만 존재했던 갤럭시 링은 오우라 링의 판매로 더욱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오우라

jongamk.tistory.com

여성 전용 최신 스마트워치 가민 릴리2와 릴리2 클래식 차이!! 강력한 헬스케어와 피트니스 기능도 즐겨

 

여성 전용 최신 스마트워치 가민 릴리2와 릴리2 클래식 차이!! 강력한 헬스케어와 피트니스 기능

여성 전용 최신 스마트워치 중 가민 릴리2는 어떨까요? 스마트워치를 패션보다는 기능이나 브랜드로 선택하기도 하지만 좀 더 패셔너블한 스마트워치를 찾는다면 가민 릴리2도 관심을 가져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