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 반지 삼성 갤럭시 링 공개로 출시 임박 기대!! 가격과 혈압 모니터링 등 기대되는 기능은?

by 핑구야 날자 2024. 1. 22.
반응형

삼성전자가 스마트 반지 갤럭시 링을 갤럭시S24 울트라 언팩행사 끝 부분에서 공개를 했습니다. 그동안 소문으로만 존재했던 갤럭시 링은 오우라 링의 판매로 더욱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오우라 링은 명품 브랜드 구찌와 협업해 스마트 반지를 출시하기도 했지만 국내에서는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스마트워치의 영향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따라서 삼성전자의 스마트링도 갤럭시워치와의 포지셔닝 때문에 애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국  삼성전자의 스마트 반지 갤럭시 링의 미래는 오우라 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충전 때문에 반지를 빼야 하는 것이 스마트워치를 푸는 것과 얼마나 차이를 느끼게 될지는 출시 이후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갤럭시링의 출시와 크기는?

 

지난 17일 삼성전자는 언팩행사를 통해 최신 웨어러블 디바이스 삼성 갤럭시 링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갤럭시 링에 대한 간략한 설명 외에는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아쉽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스마트워치보다는 스마트 링을 선호하는 사용자들도 분명 있겠지만 얼마나 디자이너블하고 기능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가 관건인데 문제는 디스플레이입니다.

 

 

스마트워치는 웬만한 결과를 화면으로 바로 볼 수 있지만 스마트 링은 대부분 스마트폰에 의존해서 결과를 확인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제한적일 수 있다는 게 아쉬운 부분입니다. 물론 컨셉트 링처럼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구도 있겠지만~

 

오우라링

 

삼성은 2023년 2월에 갤럭시 링이라는 이름을 상표로 등록했으며 그밖에 기능이나 사용할 법한 상표도 많이 등록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꼭 출시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만큼 의욕을 갖고 있는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오우라링 & 구찌

 

삼성 갤럭시 링의  가격은 얼마나 될까요? 이미 판매되고 있는 타사의 스마트 링으로 감안해 보면 약 30만원대 후반의 가격 정도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40만원대를 넘는다면 무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삼성 갤럭시링의 디자인과 기능에 대해 궁금하지만 디자인에 따라서 선택 많이 갈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마다 다른 손가락 굵기도 관건이겠죠. 삼성 스마트링은 오우라 링의 절반인 4가지 크기로 링을 만든다고 합니다.

 

갤럭시 링의 기대되는 기능

 

그럼 어떤 기능을 제공할까요? 먼저 타사의 스마트 링처럼 심박수 모니터가 내장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피트니스 트래커에 꼭 필요한 기능이지만 혈압 모니터링 및 심방세동 감지와 같은 고급 기능도 탑재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관련하여 FDA 승인에 따라서 제공여부는 달라질 수 있겠죠. 핏빗은 지난해 피트니스 트래커에 대한 심방세동 감지 승인을 받으면서 비슷한 과정을 거쳤습니다. 갤럭시 링은 갤럭시 워치6처럼 수면, 혈중 산소 수치, 신체 구성도 추적할 수 있지만 아직은 소문에 불과합니다.

 

 

갤럭시 링은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다소 제약이 있겠지만 이는 감안해야 할 부분이죠. 그러나 갤럭시 링이 GPS를 장착하거나 사용할 수 있을지는 매우 의심스럽지만 걷기, 달리기 등과 같은 일상 활동을 추적하고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어야 하겠죠.

 

 

수면 추적과 같은 기능은 오우라링에도 포함되어 있으니 무리 없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링이 체온을 감시할 수 있다면 간강 이상에 대한 부분을 추적하는데 도움이 되고 생리 주기와 임신을 추적하려는 여성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은 디자인 측면에서도 무조건 적용되야 하며 건강에 초점을 맞춘 웨어러블을 원하지만 워치만큼의 기능을 제공하기는 물리적으로 어려울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 링: 예상 출시일은 빠르면 갤럭시Z 플립6 및 갤럭시Z 폴드6와 함께 올해 3분기 또는 2025년 1월 갤럭시S25 울트라 출시와 함께 만나볼 수도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입니다.

 

스마트 링의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명품 브랜드 구찌 스마트링의 헬스케어 기능과 패션 소품 역할?(feat. 오우라)

 

명품 브랜드 구찌 스마트링의 헬스케어 기능과 패션 소품 역할?(feat. 오우라)

명품 브랜드 구찌가 핀란드의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오우라와 협업을 통해 스마트링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우라의 스마트링은 예전에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명품 구찌와 함께 고급스

jongamk.tistory.com

최신 스마트링 오우라링 3세대 업그레이드 후 장점과 단점? 명품 브랜드 구찌와 콜라보 제품 가격?

 

최신 스마트링 오우라링 3세대 업그레이드 후 장점과 단점? 명품 브랜드 구찌와 콜라보 제품 가

최신 스마트링 오우라링 3세대 소식이 들립니다. 스마트링은 반지처럼 손가락에 끼고 사용하는 스마트 디바이스입니다. 예전에도 소개한 적이 있는데 명품 브랜드 구찌와 함께 콜라보해서 출시

jongamk.tistory.com

최신 블루투스이어폰 젠하이저 모멘텀 스포츠와 스포츠 트루 와이어리스4의 명품 사운드와 특징 비교해봐!!

 

최신 블루투스이어폰 젠하이저 모멘텀 스포츠와 스포츠 트루 와이어리스4의 명품 사운드와 특징

최신 블루투스 이어폰 젠하이저 모멘텀 스포츠는 스템 스타일이기는 하지만 디자인을 보면 쉼표를 연상하게 되는 귀여운 모습입니다. 애플의 무선이어폰 에어팟프로도 스템을 빼고 갤럭시버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