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신제품 화면이 4mm 커진 구글 픽셀워치3 초광대역센서(UWB) 탑재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24. 3. 10.
반응형

구글의 스마트워치 신제품 픽셀워치3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기대감이 높이지고 있습니다. 서클타입의 스마트워치 신제품 중에 갤럭시워치 이외에 신뢰할만한 모델로 구글 워치3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이렇다 할 마케팅이 없어 존재감이 없기는 합니다. 오히려 국내에서는 샤오미 스마트워치가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지 않나 싶네요. 그래도 구글이 꾸준히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를 출시하고 있어 본격적인 국내 진출을 기대하게 합니다. 일전에도 구글의 최신 스마트워치 신제품 픽셀 워치3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 최근 몇 가지 소식이 추가로 올라와 기대하고 있던 분들을 위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초광대역 센서 탑재할까?

 

보통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면 올웨이즈 온 기능으로 늘 켜져있는 상태로 사용하기보다는 손목을 들어 올렸을 때 화면이 켜지게 하고 사용하게 됩니다.

 

 

이유는 배터리 용량 때문이겠죠. 계속 켜져 있으면 배터리 소모량이 많아질테니까요. 다행인 것은 빠르게 충전이 되기 때문에 출근 준비하면서 충전해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거든요.

 

 

구글은 초광대역센서(UWB)를 픽셀 워치3에 탑재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워치를 사용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잠금 해제가 필요할까 의문이 듭니다.

 

 

초광대역센서(UWB)을 사용해 지문이나 페이스를 통해 잠금 해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더 빠르고 안전하게 휴대폰 잠금을 해제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는 국가마다 초광대역센서가 공식적으로 인증된 연결 프로토콜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국가별 승인에 대한 문제에 봉착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정확하게 이해가 되지 않지만 여러 가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구글이 더 발전된 잠금 해제 방법을 픽셀워치3 내부의 초광대역센서를 탑재하려고 합니다.

 

스마트워치 선택의 폭을 넓혀

 

스마트워치는 기능적인면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도 있지만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하는 분도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보면 구글 픽셀워치는 41mm만 있어 사용자들의 불만이 없지 않았죠.

 

 

스마트워치는 가능한 한 많은 사용자들의 손목에 맞도록 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두 가지 크기로 제공됩니다. 이러한 니즈에 애초부터 구글이 대응을 못한 것이 아니라 대중화 정도를 기다린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2022년에 출시된 오리지널 픽셀 워치와 2023년에 출시된 픽셀 워치2 모두 41mm 사이즈만 제공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10월 경 출시될 픽셀 워치3는 45mm 사이즈가 추가되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 같습니다.

 

 

그동안 구글 픽셀 워치4가 41mm만 제공되어 아쉬워했던 사용자들에게 무척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구글 픽셀 워치 스타일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더욱 그렇겠죠.

 

 

그밖에 픽셀 워치3에 버튼이 사라지면서 더욱 심플한 디자인이 될 수도 있다는 소식도 함께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용두를 비롯한 버튼의 기능을 디자인적인 요소와 기능적인 대체 방안을 어떻게 구현할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스마트워치의 다영한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플워치9 또는 애플워치 울트라3 모듈형 광원 전용 배터리가 포함된 웨어러블 장치로 손전등 앱 대체?

 

애플워치9 또는 애플워치 울트라3 모듈형 광원 전용 배터리가 포함된 웨어러블 장치로 손전등 앱

애플워치 울트라3 또는 애플워치9에 물리적 손전등이 추가될까? 최근 애플워치에 추가될 손전등 관련 특허 출원이 공개되면서 여러 가지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를 착용하면서 과

jongamk.tistory.com

가민 스마트워치 베뉴3S 심방세동 감지 EKG 판독 지원하는 새로운 심박수 센서 탑재 및 장점과 단점?

 

가민 스마트워치 베뉴3S 심방세동 감지 EKG 판독 지원하는 새로운 심박수 센서 탑재 및 장점과 단

가민의 스마트워치 베뉴3S는 60만원대로 헬스케어 및 피트니스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핏빗 센스2보다 비싸기는 하지만 더 우수한 성능을 생각하면 가격만으로 선택하기는 애매합니다. 가민

jongamk.tistory.com

캐주얼 피트니스 트래커 핏빗 차지6!! 심박수 수면추적 산소포화도 심전도 및 EDA로 스트레스 측정기능까지

 

캐주얼 피트니스 트래커 핏빗 차지6!! 심박수 수면추적 산소포화도 심전도 및 EDA로 스트레스 측

캐주얼 피트니스 트래커 핏빗6의 출시로 기대했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을텐데요. 구글이 핏빗을 인수하면서 과연 어떤 변화가 있을까 기대했던 분들의 확인 과정도 흥미로웠을 것 같아요. 핏빗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