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4Up - 무료어플] 아이폰 주소록어플 USay 그룹관리, 단체문자, 무료대화 한방에 해결

by 핑구야 날자 2010. 8. 31.
반응형

아이폰을 위해 만들어진 아이폰 최강 주소록어플 USay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보다 막강해진 메세지기능 통해 그동안
불편함을 말끔히 해결해보세요. 지인이 망설이던 부분이 바로 그룹메세지기능이 가능하지 않다는부분입니다.영업을 하는 입장이라 보낼일이 많은데 지켜보니 너무 불편할 것 같다는 겁니다. 저 역시 보낼일이 있고 해서 외산 무료어플을 소개했는데 가끔 에러가 발생을 해서 잇몸으로 사용을 하고 있어 답니다. 이번에 KTH에서 출시한 주소록어플 USay어플리케이션은 이런한 점을 말끔히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필요가 없어서 접근성이 뛰어나 일단 첫 느낌부터 좋았습니다. 먼저 설명하기전에 Usay 주소록 주요기능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고 설치부터 사용까지 함게 해보겠습니다.

Usay 주소록 주요기능  

1. 그룹생성 및 관리
    그룹생성 및 삭제, 수정 등이 가능하여 아이폰 주소록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그룹SMS 발송(단체문자)
   아이폰에서 SMS 발송 시 수신자를 일일이 넣을 필요없이 그룹을 선택하여  단체 문자를 쉽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3. 그룹 및 1:1 무료 대화



    내 주소록에 저장된 친구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무료로 그룹대화 및 1:1 대화를 친구들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멀티미디어 대화
    친구와 대화 중에 사진 및 동영상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5. 초성검색 및 전화번호 검색
    아이폰에서 제공하지 않는 초성검색과 전화번호 검색으로 연락처 검색을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6. Usay 웹 주소록 연동
    Usay 주소록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설정에서 아이디로 연동하기를 선택하시면, http://www.usay.net/에서
    애플리케이션 상의 주소록과 동일한 주소록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소록 관리를 Usay주소록 웹서비스에서
    더욱 편리하게 주소록을 관리하십시오.

아이폰 주소록어플 USay설치  

아이튠즈 이용 : http://itunes.apple.com/kr/app/id386285962?mt=8;
아이폰의 App Store이용 : 예전에는 아이튠즈를 이용했는데 요즘은 App Store를 사용합니다. 너무 편해요
                                    아래화면에서 App Store를 실행시키면 우측의 검색창에 usay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좌측의 Usay주소록을 누르시면 우측화면에 주요기능이 나타납니다. 잘 읽어 보시고 FREE를 누르세요


아래 화면에서 INSTALL를 하면 아이튠즈 암호를 불어봅니다. 아이튠즈 설치시 만든 암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주소록어플 USay어플리케이션이 설치가 되고 있는 동안 잠시만 기다리시면 로드중이 USay주소록으로 변경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마지막으로 자신의 아이폰에 있는 주소록이 USay로 Coversion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인증을 승인하시면 메세지로 인증번호가 옵니다. 그러면 홈버튼을 누르셔서 인증번호를 확인하고 다시 주소록어플 USay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시면 회원가입인증화면이 나타납니다. 외워두신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입증확인을 누르시면 모든 설치작업이 마무리 됩니다. 혹시라도 잘못 입력하시거나 그 사이에 까먹으셨다면 인증번호 재전송을 누르시고 다시 시도하시면 됩니다.(제차 시도 하시는 분은 메모하세요.ㅋㅋ )


회원가입인증을 하시면 Usay에서 사용할 별명을 입력하고 완료를 눌러주세요. 나중에 무료대화등에서 사용합니다.


USay그룹생성 및 관리  
 
기존에 다른 무료어플로 그룹을 생성하셨다면 USay설치하면서 아래 화면처럼 자동으로 연동이 됩니다.


새로 그룹을 만들어 볼까요. 위의 그림에서 편집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주소를 추가하기를 먼저 해볼까요. 그런데 간혹 이름과 얼굴이 매칭이 되지 않아서 곤란한 경우가 있잖아요. 이제부터는 걱정하지 마세요. 인물칸을 누르시면 사진촬영을 할 수도 있고 기본에 찍어 논 사진으로 대치할 수 있습니다. 여친이 많아 얼굴이 기억 나지 않는 카사노바에게는 강추겠죠. ㅋㅋ


가수 비 정지훈을 그룹중에 친구로 등록을 해보았습니다. 깔끔하게 저장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의 연락처에 연동이 되지 않았습니다. 추가된 그룹도 역시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이는 아이폰의 USay와 웹의 USay를 통해 주소록을 별도 관리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아이폰의 기본기능에 의존도를 낮추어 USay사용률을 높이려는 의도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사용자 입장에서는 연동이 되면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사진란을 누르시면 선택한 사람의 주소록정보 및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룹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메뉴에서 그룹추가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그리고 주소록과 그룹을 편집하시려면 메뉴에서 주소록 편집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혹시 그룹편집하기 기능이
주소록 편집하기 기능속에 있어서 헤메지 마시고 잘 기억해 주세요. 그룹편집에서는 그룹만 삭제하면 그룹에 소속한
연락처는 그래로 남아있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생성한 그룹에 재 등록하시면 됩니다.


USay 그룹SMS 발송(단체문자)  

단체문자발송은 각종 모임에서 약속장소등 동시에 문자를 보낼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보내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재미있는 기능이 많이 숨어 있습니다. 첫번째는 그룹내에 소속된 연락할 대상을 누르면 SMS보내기 및 전화하기 기능을 사용하고 아이폰을 사용하는 Usay 사용자라면 1:1 무료대화하기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기존에 아이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화하기, 메세지보내기, 연락처기능을 모두 해결하기 때문에 편리한 통합관리가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그룹별로 최대 20명까지 단체메세지를 보내는 기능입니다. 또한 그룹 무료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룹내에 필요한 사람에게만 메세지를 보내고 싶다면 선택해지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하시고 완료를 누른후 메세지를 보내시면 선택한 사람들에게 한번에 메세지가 전송이 됩니다.


어떠신가요. KTH에서 만든 주소록어플 USay어플리케이션으로 그동안 아이폰에서 제공하지 않아 불편하게 사용을하셨던 부분이 말끔히 해결이 되셨죠. 저는 외산 무료어플을 사용했었는데 버그가 조금 있어 불편했는데 이제야 한시름 놓게 되었어요. 다음에는 그밖에 막강한 기능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