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패션스타일리스트를 꿈꾸는 분이라면 청강문화산업대학의 패션스쿨에 노크해보세요.

by 핑구야 날자 2010. 9. 17.
반응형

생활수준이 높아지다보니 문화에 대한 욕구도 같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력만 있으면 된다는 생각은 이제 오래전의 이야기가 되지 않았나 싶어요. 자신을 보다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자신의 실력을 지키는 것이 되는 세상입니다. 오히려 실력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패션은 비싼 옷을 입는 것이 아니라 단점으로 보완하고 매력적인 부분을 적극적으로 살리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여기에 패션은 행동과 말씨와도 관계가 있습니다. 아무리 코디를 잘해서 입어도 경망스런 행동이나 저급한 단어로 자신을 낮춘다면 그 순간 패션은 없습니다. 상대방을 배려하지 않는 패션, 장소에 어울리지 어울리지 않는 패션도 역시 완성된 패션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의 패션스쿨 코스  

청강문화산업대학의 3년제 패션스쿨은 패션디자인 코스, 무대의상디자인 코스, 모델 코스등 3개 코스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패션스타일리스트 코스의 신설학과를 추가해 패션메카로서의 자리매김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번에 신설된 패션스타일리스트 코스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패션스타일리스트 코스를 전공하게 되면 나머지 코스에서 선택전공을 하게 되는데 모델코스와 함께하면 전공역량과 새로운 인접 전공 역량을 키우게 될 것 같아요.



패션스타일리스트 코스 전공  

80명을 모집하는 패션스타일리스트 코스에서 받는 전공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토탈패션 스타일링 전문가 양성하고 해외 패션 선진국의 패션스쿨 시스템을 도입 코스별 커리큘럼으로 특성화시킨 전공과정
- 감성적 코디네이션 트렌드를 창조하는 방송, 잡지, CF 등의 미디어 스타일리스트, 퍼스널스타일리스트
- 메이크업과 토탈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메이크아티스트, 명품숍 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하는 패션스타일리스트 코스  

- 패션스타일리스트의 역량을 겸비한 런웨이 패션모델, 광고, 화보모델, 엔터테인먼트 능력을 겸비한 미디어 모델을 양성하는 모델코스


패션스타일리스트 코스 양성 세부내용  

- 패션트렌드의 이해와 패션 소품, 악세사리, 헤어, 메이크업의 토탈 스타일링을 교육합니다. 
- 방송, 광고, 영화, 패션쇼 및 이벤트, 미용, 패션 잡지 출판업계 및 퍼스널 패션 이미지 컨설팅분야의 실무인재를 양성합니다.
- 현장 경험과 다양한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재학생의 커리어 개발과 사회 진출 및 취업을 지원합니다.
- 문화콘텐츠 기반의 창의력 바탕으로 방송, 잡지, CF 등으로 진출하는 미디어 패션 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합니다.
- 퍼스널 이미지 메이킹할 수 있는 퍼스널 스타일리스트, 이미지 컨설턴트를 양성합니다.
- 토탈 스타일링 능력을 갖춘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양성합니다.
- 브랜드 컨셉과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는 마케팅 및 스타일링 능력을 겸비한 명품 패션 숍 스타일리스트, e-패션몰 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합니다.



패션스타일리스트 코스의 진로  

방송 스타일리스트, 잡지 스타일리스트, CF 스타일리스트, 이미지 컨설턴트, 코스메틱 브랜드 및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어 스타일리스트, 네일 아티스트, 이벤트/파티 스타일리스트, 웨딩 스타일리스트, 악세서리 디자이너, 숍 마스터, 숍 스타일리스트, 퍼스널 쇼퍼

전문가가 대접받는 사회  

패션에도 정말 다양한 직업이 있습니다. 패션스타일리스트 코스를 졸업하고 진출할 수 있는 분야만 해도 13개나 되니 놀랍지 않나요. 창의성과 국제감각을 갖춘 패션실무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청강패션 스쿨을 통해 열심히 공부한다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더구나 미래의 CEO로서도 발돋음할 수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전문가가 대접받는 사회에서는 패션만큼 좋은 아이템은 없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