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자동차 운전에 필수품인 네비게이션 추천은 지니 3D맵 제공 여부가 관건

by 핑구야 날자 2010. 11. 17.
반응형

처음에 운전을 시작할때는 네비게이션 없이도 자신이 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처음 가는 곳이나 가끔 찾아가는 곳은 영락없이 헤매게 됩니다. 문제는 남자들은 대부분 이상한 자존심이 있어 길을 잘 물어보지 않는다는 겁니다. 반면 여자들은 모르면 일단 차를 세워두고 물어보고 가는데 말이죠. 아내가 물어보고 가자고 채근을 해도 같은 길을 몇차례 돌아도 오히려 똥고집만 늘고 오히려 화를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몇 년 전에 네비게이션을 장만해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가 네비게이션 업체가 법정관리에 들어가면서 기존맵을 더이상 다운로드 받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대신 전혀 이름도 없는 맵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고 있는데 아쉬운대로 사용하려니 조금은 답답하더라구요. 우측으로 들어가는 도로가 두 개로 인접해 있으면 꼭 첫 번째로 우회전을 하게 되더라구요.
운전하면서 보게 되기 때문에 50m이내의 차이에는 거리감이 떨어지게 되더라구요. 몇 번 그러나 보니 자세히 보게 되는데 위험하기도 하고 해서 늘 입체감있는 맵이라면 조금 더 혼선을 줄일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했어요. 처음에 네비게이션을 구매할때 조금 더 주고 지니3D맵이 장착이 된 제품을 구매했어야 하는데 내내 아쉽더라구요.

네비게이션 맵도 3D가 대세  


아이폰등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네비게이션 어플이 있기는 한데 한번 사용해보니 Data비용도 그렇고 화면도 작아서 위험하더라구요. 특히나 저 처럼 길이 어두운 길치들에게는 더욱 조심스런 부분입니다. 네비게이션 추천을 할때나 받을때 늘 지니3D맵을 말하는데 최근에는 지니3D V2맵의 등장으로 더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지니3D V2맵을 보면 역시 네이게이션 맵의 강자임을 느끼기에 충분하더라구요.




제가 잘 혼동하는 우회전길과 비슷한 맵입니다. 우회전 후에 나타나는 도로의 표시로 가끔 가는 길에서도 덜 혼선이 될 것 같아요. 기존의 3D흉내만 내던 맵을 보다가 이렇게 보니 와우 마치 운전하고 있는 듯한 착각을 하게 되네요.


교량은 어떻게 표시하는지 한번 볼까요. 선유도공원 근처에 있는 양화대교의 모습입니다.


가끔 공연을 보러 예술의 전당에 가는데 오는 길에 늘 보는 반포대교의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버츄얼맵으로 지니3D맵이 초행길을 가는 운전자나 길눈이 어두운 운전자에게 얼마나 실질적인 안내를 하게 되는지 보세요. 어떠세요 느낌이 확 와 닿을 겁니다.


지방으로 먼길을 가게 되면 국도를 따라 산 길따라 가게 되는 경우도 있느데 3D맵으로 보시니까 감이 잘 오겠지요.


내가 본 지니3D맵의 강점  


다양한 기능이 많이 있지만 운전자 입장에서 그동안 불편했거나 아쉬웠던 부분을 만족시켜 준 장점을 소개해봅니다.

- 지하철의 출구 표시가 되어 있어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에 비해 너무 편리합니다. 아내를 픽업한다고 할 때 제가 진행하는 방향에 맞은 지차철 출구를 설명해주면 빠르고 쉽게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애자를 위한 휠체어리프트 위치까지 표시를 해줄 뿐 만 아니라 목적지를 지하철 출구호 지정할 수 있어 보다 디테일한 목적지 탐색으로 시행착오 없이 도착할 수 있어 무척 마음에 듭니다.


- 입체적인 건물 Display로 공간감각이 머리속에 쏙쏙 들어와 운전시 시야의 폭을 을 넓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 편리한 테마검색에서도 그렇지만 큼직한 폰드와 UI로 쉽게 접근이 가능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매달마다 지역의 축제정보나 예약정보등등 실제로 도움이 되는 알찬 내용으로 이젠 네비게이션이 단순한 길안내기능에서 서비스의 확대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아이폰 엔피아 무료어플에서도 제공된 초성 단어를 찾아 목적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차중에 목적지 변경을 하던지 조수석에 있는 사람이 목적지를 입력할때 사실은 모든 단어를 입력하려면 여간 짜증이 나는게 아니거든요. 그런데 지니3D V2맵의 초성 목적지 찾기 기능으로 빠른 조회를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네비게이션 추천은 지니3D맴이 기본  



지니3D V2맵을 사용하는 네비게이션을 옥션에서 찾아봤는데 YF쏘나타 만도 LX 100, 웅진 고앤조이WG-T09, 런즈 FS1 올인원, 소리나비 VXO-9000, 만도 LX100s, APSI PMP M-480 NAVI, 아이스테이션, 다윈 D80, 대모비스 폰터스 러쉬3D PONTUS RUSH3D, 제이씨현 Runz FS1, T73D-T SPECIAL등등 많은 회사들이 지니 3D V2맵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많은 업체들이 지니3D V2맵을 선택한 이유는 등고선데이타를 활용해서 보다 현실감을 높혀서 한번 맵을 구현했을 뿐만아니라 위에서도 설명을 했지만 교량이나 건물들이 실제모습을 거의 흡사하게 담아내서 운전자에게 놀라운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한 기술력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중요하면서도 기본적인 기능인 길안내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트래픽이라는 기술을 통해서 고객에게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교통정보는 고객의 허락을 받아야겠지만...

엠앤소프트의 지니3D V2의기술로 개선된 UI를 통해 3D환경의 네비게이션 맵의 강자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니3D V로 보다 안전하고 빠른 길을 안내 받고 안전한 운전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