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티켓몬스터, 데일리픽, 헬로우디씨 그리고 신생 소셜커머스의 생생한 맞짱 현장 올쿠폰

by 핑구야 날자 2010. 12. 20.
반응형

소셜커머스는 기존업체 티켓몬스터, 데일리픽, 헬로우디씨등과 신생 업체들이 합세하면서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TV에서도 다룰 만큼 소비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문제점도 생겨나
막상 쿠폰을 가져가면 음식의 경우는 양이 주는 경우도 있고 제품의 질이 생각보다 떨어져 난감했다는 소식을 들게
되기도 합니다. 대형업체도 신생업체도 소셜커머스 춘추전국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판매자와 소비자를 위한
제대로된 가격과 서비스로 승부를 해야 합니다. 최근 통큰치킨사건으로 기존의 치킨프랜차이즈업체의 마진에 대한
부분이 부각된 것 처럼 현명한 소비자의 선택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구나 소셜미디어 기반의 서비스이기에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올쿠폰 서비스의 시작은 시기적절한 타이밍에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할 만한 서비스입니다.


올쿠폰은 소셜커머스 업체인가요  


올쿠폰은 소셜커머스 업체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소셜커머스와 관계가 없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 서비스를 하고 있는 각 소셜커머스업체가 판매하고 있는 공동구매 제품들을 소개하여 소비자에게 제품을
선정하는 폭을 넓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쇼핑몰 올쿠폰
 다양한 제품 판매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쿠폰 판매
 판매금액 지불하여 구매  기간과 한정인원이 충족되어야 구매
 인터넷 쇼핑몰에서 홍보  소비자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홍보
 반품, 환불가능  쿠폰 환불 불가능한 경우가 있음
 OffLine가격보다 저렴  인터넷 쇼핑몰보다 저렴

소셜커머스를 이용할 경우 소셜미디어(트위터, 페이스북, 요즘, 미투데이)등을 이용하여 홍보하기도 하지만 실제는
제품의 파격적인 할인으로 홍보를 오히려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답니다. 그만큼 소셜커머스에 대해 많이 홍보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쿠폰의 환불이 절대 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경험한 업체 중에는 환불을
해주고 있더라구요. 이제는 소셜커머스 업체가 많아져 환불을 해주는 업체가 많아질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어디서든 소셜커머스 즐겨라  


원하는 상품을 소셜커머스를 통해 신청하고 싶어도 활동지역과 맞지 않아 빚 좋은 게살구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올쿠폰은 많은 소셜커머스업체가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소셜커머스에 의존할 필요도 없고 지역별 서비스가 가능해
어디서든 소셜커머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상권별로도 서비스를 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소셜커머스 순위로 말한다.  


실시간, 판매량, 판매액, 급상승챠트를 보여줌으로써 소비자가 원하고 있는 트렌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향후에는 소셜커머스 업체의 신뢰도를 반영할 것으로 기대하며 소셜커머스에 대한 역기능이 자연스럽게
해결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또한 가격순과 마감임박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해서 박진감 넘치는 쇼핑의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각 챠트마다 판매추세를 그래프로 보여주고 있어 한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프에 관한 설명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접근성을 높힌 비쥬얼  


원하는 상품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 놓으면 상품이미지와 약도를 확대해서 보여주고 있어 불필요한 Click를 줄여
접근성이 좋았어요. 인기가 많은 상품의 경우는 빨리 소진이 되기 때문에 가독성을 높힌 접근성은 중요하거든요.
어떻게 보여지는지 하번 볼까요.


지도속에 소셜커머스를 보여줌으로해서 쇼핑의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해주어 시용하면서도 놀랬답니다.
뿐만 아니라 지도상에 업체를 클릭하면 구매는 물론 판매추이 그래프도 보여준답니다. 올쿠폰 서비스를 위해 알차게 준비했다는 생각이 들게 하였습니다.



살림살이에 보탬이 되는 올쿠폰의 매력  


회원가입을 하시면 자주 방문하는 지역을 설정할 수 있는데 편리한 쇼핑에 도움이 되더라구요. 뭐니뭐니해도
추가 할인에 대한 매력입니다. 소셜커머스가 온라인 쇼핑몰보다 저렴한데 추가로 판매량에 따라 1%~0.3%의
올쿠폰머니를 지급한답니다. 물론 소셜커머스 업체 자체에서도 포인트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소비자에게는 여간
즐거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또한 올쿠폰 위젯을 블로그에 등록하시면 결재금액의 1%를 올쿠폰머니로 받을 수
있어요. 따라서 최고 2%의 추가할인으로 가격의 차이는 인터넷쇼핑몰 > 소셜커머스 > 올쿠폰순으로 올쿠폰을
통해 구매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어떻습니까? 살림살이 많이 나아지시젰죠. ㅋㅋ


또한 이번주 반값을 통해 50%이상의 할인 품목중 엄선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한층 신뢰도를 높여주었습니다.


소셜커머스 업체 티공을 통해 지산리조트 스키렌탈 할인쿠폰을 구매했었습니다. 구매를 하시면 아래와 같은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현금과 같이 사용을 할 수 있답니다. 실제와 똑같이 친절한 서비스를 받았답니다.



올쿠폰에게 바랄께 있다면  


소셜커머스 업체별로 회원가입을 하는 불편함이 있더라구요. 업체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개선되리라 기대합니다.
올포스트의 원고료 금액을 올쿠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올쿠폰에서 추가호 할인되는 올쿠폰도 역시
원고료와 통합관리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앞으로도 OL씨리즈로 또다른 서비스가 되더라도 이부분을 참고했으면
좋겠어요. 소셜커머스 업체를 이용한 사용자들의 평가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제공했으면 좋겠습니다.
서울시의 소셜커머스 업체가 내놓은 상품도 구별로도 세분화 했으면 접근성이 훨씬 좋을 것 같아요. 현재는 업체가
작성한 제목에서 찾거나 일일히 클릭해봐야 하거든요.

올쿠폰(OLCOUPON) 홈페이지 : http://olcoupon.com  트위터 :  ttp://twitter.com/OLCOUPO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