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시작이 전부다 이젠 성공을 위한 투자는 시작부터 달라야 한다. - 시작하라 그들처럼

by 핑구야 날자 2011. 2. 15.
반응형

어이!! 김과장 일단 일은 시작부터 해야지 언제까지 계획만 할꺼야!!
우리때는 일을 저질러 놓고 수습해가면서 해야 그림이 나왔는데..
요즘은 뭐 그리 꾸물거리는지....

여러분의 직장 상사나 조직의 리더중에 시작부터 하고 보자는 분들이 계시지 않나요. 없다구요. 그럼 다행입니다. 미쳐 준비도 되지 않고 방향만 설정하고는 그냥 여기저기 찔러보고 분주히 움직이면 정말 열심히 일하는 것 처럼 보일수 있습니다. 물론 경험이나 경륜에 의해서 시작을 어설프게 하는 것 처럼 보여도 가장 빠른 길이 될 수도 있죠. 그러나 직접 산출해보지는 않았지만 평균적으로 추진한 사업의 비용을 대비해보면 정확한 목표설정과 계획을 통해 추진한 사업보다는 많이 드는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닐까요. 더구나 스마트한 시대에서는 더욱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철저한 시장분석을 하지 않는다면 어제 결정한 사항이 오늘 전혀 무의미한 결정이 될 수 있고 오늘 가능성이 없다고 결정한 안건이 내일이면 가능한 일로 타 기업보다 뒷 쳐질 수 있게 됩니다.


흐름출판의 시작하라 그들처럼에서는 이러한 시작의 의미에 중심을 두고 시작이 반이 아니라 시작이 전부라고 말을 합니다. 시작을 잘못하면 우리가 흔히 예로 듣는 단추끼우기식이 되어 버라게 됩니다. 첫 단추를 잘못 끼우면 계속 잘못 끼워지거나 중간에 잘 끼웠다하더라도 찬 바람이 옷 속으로 들어오게 되겠죠. 보이기도 칠칠맞게 보이구요. 저 역시 시작하라 그들처럼를 읽기전에는 시작을 비중있게 생각하지 않았거든요. 그러다 보니 일상에서도 원점으로 돌아가는 경험도 해보았답니다. 성공한 많은 사람들의 예를 들어가면서 시작부터 남달랐던 시작을 말하고 있답니다.



On your mark .. 100m women's
On your mark .. 100m women's by Lim CK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시작하라 그들처럼 중에 쉽게 이루기 힘든 성공을 일궈낸 이들을 인터뷰해보면 항상 듣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항상 처음이고 시작이라는 생각으로 하고 있다." 는 말이랍니다. 초심으로 돌아가라는 말이겠죠.
사업을 하던 정치를 하던지 무슨일을 하더라도 롱런을 하기 위해서는 늘 처음 시작했던 그 마음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누구든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실천하지 못하는 지식은 안다고 볼 수 없지요.
시작하라 그들처럼에서는 칼리 파리오나, 루스벨트, 정주영 회장, 최경주 선수등등의 성공 비결을 시작이라는
관점에서 조명을 해서 시작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 주었습니다.

473J1584
473J1584 by JaeYong, BAE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는 분이나, 졸업을 앞둔 분들에게 시작하라 그들처럼은 참 좋은 양서가 될 것입니다.
예전에 말씀드렸지만 성공하는 3원칙 정하라, 기원하라, 행동하라에서 정하라에 해당하는 부분이 바로 시작입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정한 목표를 수첩에 책상앞에 놓고 반드시 할 수 있다고 마인드 컨트롤을 하는일이 바로 기원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행동으로 옮기면 반드시 성공하게 되어 있습니다. 않된다구요. 그렇지 않습니다.
인디언의 기우제는 지금까지 단 한번도 실패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과연 그럴 수 있을 까요.
비법은 단 하나 비가 올때까지 기우제를 지내는 겁니다. 여러분 성공할 때까지 정하고 기원하고 행동한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정하는 것이 바로 시작입니다. 시작하라 그들처럼이 바로 정하는데 도움을 줄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