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르는 물은 썩지 않는 법이죠. 이젠 Finglr 핑글러 140자보다 사진으로 소통해보세요. 야한사진은 않되구요. 누군가에게 전하고 싶은 메세지가 있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세요. 구구절절 소식을 전해도 의미가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은 경우도 많잖아요. 때로는 사진한장이 많은 것을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 인상적인 의미를 전달할 수도 있어 매력적입니다. 트위터를 주로 많이 사용하지만 사진한장을 올리려면 twitpic을 설치해야 해서 그냥 사용하고 있었는데 Finglr(핑글러)를 소개받고 사용해보니 은근히 중독성이 있고 재미가 있었답니다. 쇼핑하다가 맘에 들어 아이들 신발을 사줄때 모양을 설명해도 감이 잘 전달이 않된경우가 있었어요. 그때 사진을 찍어서 메세지로 보냈더니 바로 OK 하더라구요.



부를 때는 핑글러 설치할 때는 Finglr


Finglr(핑글러)를 설치하려고 아이폰의 AppStore에서 핑글러를 입력하고 조회를 해봤는데 없더라구요. 허걱 빙글러~~ 핑그러~~ 삥글러~~핀글러~~ 핀글어~~ 뭐야~~ 누가 나좀 도와줘요..여러분 중에고 분명 있을겁니다. 정답은? 삑.....『Finglr』입니다. 정답이네요. 맞습니다. 영문으로 치셔야 합니다. 글로벌 시대이니까요.ㅋㅋ





언제나 사진 한방이면 우린 통해요


아직도 타이핑을 치면서 트위터로 소통하시나요. 물론 해야죠. 그러나 트위터에 문자를 치려면 오타도 치게되고 내용을 축약해야 해서 어느때는 짜증이 나서 그냥 Send를 하시고 하죠. 잘못하면 오해를 받기도 할텐데... Finglr(핑글러)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먼저 찰칵 사진을 보내고 나면 바로 소통에 되죠. 귀여운 우리아기 백날 설명을 해도 감이 잘 오지 않죠, 아래 사진을 보세요, 여러분이 받는다면 어떤 생각이 들까요.


사진은 올린분이 어디에서 올린지 위치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치하실때 GPS기능을 승인하시면 됩니다. 아기가 너무 예쁘다고 신고하냐구요. 뭐 그럴수도 있겠지만.. 그게 아니고 음란사진.야한사진을 올랴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사진인 경우에 신고하기를 눌러 우리의 미풍양속을 지키는 겁니다. ㅋㅋ



저도 사진을 올려봤어요. 퇴근길에 그냥 마음을 공유하고 싶어서 말이죠. 사진은 Finglr(핑글러)화면의 우측 상단에카메라 버튼을 누르시면 간단합니다. 설마 모르는 분은 없겠죠. 사진을 찍고 태그를 입력합니다. +를 눌러 여러개를입력할 수 있어요.  Finglr(핑글러) 사용하는 분들이 쉽게 관련 태그로 등록된 사진을 볼 수 있거든요. 우리 아기를 자랑하고 싶른데 핑글러 팔로우가 별로 없다구요. 열심히 팔로잉하시면 되지요.  Finglr(핑글러)에 트위터나 페북으로 연동하신 분은 눌러주세요. 핑거로 ㅋㅋ 그럼 아래처럼 바로 자랑질을 할 수 있답니다.ㅋㅋ


해쉬태그라고해서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보낸 사진속에 태그가 전달되어 받는 분들이 같은 종류의 사진을 볼 수 있답니다.


Finglr(핑글러)는 24시간 내내 실시간


실시간으로 사진을 공유하기 때문에 즉시성이 뛰어나고 부연설명을 하고 싶은 분들은 위의 그림처럼 간단하게 입력을 하시면 더 좋습니다. 제가 올린 퇴근길 사진을 보고 댓글을 다시 분이나 좋다고 칭찬한 분이 있을까요. 반갑게도 있네요. 이렇게 해서 또 사람을 만나고 소통을 하게 된답니다. 올린사진의 반응을 보니 하루사이에 댓글도 올라오고 좋아표도 3표나 얻었네요. 어제 늦게 퇴근하면서 올렸는데 위로도 해주시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팔로워도 18명이나 되데여... ㅋㅋ 발음은 유의하시구요...



Finglr(핑글러)가 친구를 소개해줘요.


팔로윙을 하고 싶으신 분의 사진을 선택하고 사진의 쥔장이름을 눌러주시면 쥔장이 그동안 올린사진과 팔로워에 대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우측상단의 팔로윙을 누르시간 이웃이 됩니다. 쥔자의 이웃과 소통을 하고 싶다면 팔로잉, 팔로워를 누르시면 아래 화면의 3번째 사진처럼 List가 나오니 원하시는 대로 팔로잉을 하시면 된답니다. 화면의 하단에 알림을 선택하면 최근 자신과 이웃을 한 List가 나타나니 참고하셔서 이웃관리를 하시면 됩니다.



설정기능 활용으로 더욱 재미있는 Finglr(핑글러)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연결하면 많은 분들에게 Finglr(핑글러)를 알리고 같이 초대할 수 있답니다. 사용한지 얼마되지 않지만 재미를 붙여 사진도 계속 올려보고 있어요.


푸시알림기능을 활성화하면 내사진을 좋아하거나 댓글을 달거나 팔로잉을 하면 위 그림처럼 띵동하고 알려줍니다.


푸쉬알림 기능을 했는데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구요, 그럼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그러면 될 겁니다.



Finglr(핑글러) 2% 채워준다면

사진을 올리다보니 아쉬우게 사진별로 카테고리를 만들 수 있거나 태그로 분류가 자동으로 된다면 좋겠더라구요. 사진을 많이 올리면 찾을 때는 애를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친구찾기는 연락처, 트위터, 페이스북, 회원검색으로 되어있는데 사용자와 같은 성향의 사진을 즐기는 사람과 친해지는게 빠를 수 있기 때문에 태그로 친구 찾기 기능이 있다면 훨씬 즐겁지 않을까 생각을 해봤어요. 이미촬영한 아이폰의 사진을 업로드할때 약간 짤리던데 업그레드 할때 수정이 되리라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업로드 후에 소셜미디어로 전송을 할 수가 없더라구요. 요게 개선이 된다면 더욱 편리할 것 같아요. 그리고 하나더 댓글을 달면서 사진을 바로 연결해서 올릴 수 있다면 좋겠더라구요. 댓글로 아래처럼 문의를 할때는 새롭게 올려야 하고 댓글 단 분이야 금방 사진을 찾을 수 있겠지만 다른 방문자의 경우는 추가로 올린 사진을 찾는데 시간이 걸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Finglr(핑글러)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Finglr(핑글러)는 재미있는 사진만을 보는것 만으로도 좋지만 조금만 생각해보면 기가막힌 활용이 가능합니다. 위험한 상황을 촬영하면 바로 위치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촬영해서 도움을 청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아이 어디에 있는지 전화로 듣기에는 불안하시다면 Finglr(핑글러)를 통해 촬영을 해보라고 하세요. 어때요. 위치확인이 가능하니 여러가지로 쓸모가 많은 무료어플이죠. 그러나 술집에서 유흥가에서 또는 아내에게 거짓말을 하고 교외로 나가신다면 스마트폰은 두고 나가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왜냐구요. 여보 사진 한방만 찍어봐~~ 바로 죽음입니다. (죽음을 면하시려면 위치서비스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맛집에만 가시면 사진을 찍고 후기를 간단히 올려보세요. 위치은 기본으로 알려지니 많은 분들이 당신의 펜이 될겁니다. 더구나 트위터 페이스북에 전달을 한다면 보다 많은 분들과 공유할 수 있겠죠. 성장하는 우리아이의 추억을 담을 수도 있고 여친과의 즐거웠던 데이트도 남길 수 있을 겁니다.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엄청 활용도가 많은 어플이죠. 자!! 지금 한번 설치해보세요.(아이튠즈 바로가기)

- 핑글러 웹사이트 : http://www.finglr.com/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생각하는 돼지 2011.03.07 08: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앞으로는 아이폰으로 모든 소통이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도 없어지지 않을까요? ㅜㅜ

  3. 꽁보리밥 2011.03.07 08: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주 멋진 어플이군요..당장 다운 받아서 사용할께요.^^

  4.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견적 2011.03.07 09: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유용한 어플이네요...
    더 활성화 하려면 그래도 조금은 더 걸리겠죠? ㅎㅎ

  5. 샘물 2011.03.07 09: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양한 무료 어플 감사드립니다^^

  6. 복돌이^^ 2011.03.07 09: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제나 느끼는 거지만 점점더 신기한 세상인듯 해요..ㅋㅋ

    행복한 하루 되세요~

  7. 빛이드는창 2011.03.07 10: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로 팔로잉해야되는군요! 친구들끼리 사용하면 정말 재미있을듯합니다^^

  8. 아하라한 2011.03.07 10: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 정말 좋은 어플들이 산해진미 처럼 쏟아져 나오는데요 ^^

  9. 장화신은 메이나 2011.03.07 10: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로 팔로잉해서 친구들끼리 하면 재밌을거같아요~^^ㅋ
    또 친구들에게 해보자고 알려줘야겠네요ㅋㅋ

  10. 워크뷰 2011.03.07 11: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드로이드폰의 어플에 마음이 글립니다^^

  11. 송쓰22 2011.03.07 12: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하..사진을 찍어 바로 보내는 거군요.

  12. 둥이맘오리 2011.03.07 12: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랜만에 들릅니다..
    기억하시죠?? 헤헤
    아이폰이 없어 바로 실행은 안되겟지만... 있었으면 도움될꺼 같아요..
    잘보고 갑니다...

  13. Seen 2011.03.07 12: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알지 못했던 새로운 소통 방식이네요.
    좋은 정보 알아갑니다. ^^

  14. 선민아빠 2011.03.07 13: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폰 유저지만 제가 모르는게 너무 많은것 같습니다~

  15. 두자매이야기 2011.03.07 13: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랑구랑 나랑 스마트폰인데..
    스마트폰을 그냥 전화로만 쓰고있으니..
    에휴~~ 아줌마라 그런가 ㄷㄷㄷ
    암튼 잘보고가요...울랑구 한테..아이폰좀 잘 사용하라고 해야겠네요..^^

  16. 화사함 2011.03.07 17: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재미있는 어플이 있네요??
    저도 한번 설치해서 해봐야겠습니다.
    사진과 위치정보가 한번에 있다니 재밌겠어요 :)

  17. 레오 ™ 2011.03.07 18: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위치기반 써비스도 앞으로 진화되면 ...기대되는 쟝르입니다

  18. 달콩이 (행복한 블로그) 2011.03.07 20: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세상이.. ㅎㅎ
    저도 얼른 스마트폰 대열에 합류 해야 되는디 ㅠ
    아직 핸드폰이 아까워서 큰일입니다 ㅋㅋ

    핑구님 행복한 밤 되세요 ^^

  19. 이바구™ - 2011.03.07 21: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외국의 비슷한 사진 공유 앱인 인스타그램과 비슷하군요.
    여기는 토종 앱이라 작품 사진보다는 생활 사진이 많네요.

  20. 쿠쿠양 2011.03.07 22: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이런 어플 정말 많이 나오는듯 ㅋㅋㅋ
    편리한 점도 많겠지만 감시용으로 가장 인기가 좋을 듯 하네요;;

  21. Sprite 2011.12.10 06: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어플 이제 없어졌나봐요 ㅠㅠ
    검색해도 finger 을 찾으십니까?
    이항목만 나오고 없네요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