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새차증후군, 새사무실증후군, 새집증후군으로 헤트트릭을 당한 기가막힌 타이밍

by 핑구야 날자 2011. 3. 18.
반응형

헤트트릭은 축구에서 한 경기에 한 선수가 3골을 넣는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요즘 새집증후군의 헤트트릭에 당해서 이럴게 기가막힌 타이밍이 있나 싶더라구요. 새집증후군 많이 들어보셨죠. 새집에서는 휘발성 유기화합물과 여러 오염물질로 인해 두통, 피로, 호흡곤란, 천식, 비염, 피부염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증상을 새집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요즈음은 새집증후군을 막으려고 친환경소재를 사용을 많이 한답니다. 지난번에 한국GM에서 아우디, BMW, 벤츠, 렉서스 중에 택일해서 시승을 하는 이벤트에 응모에 떨어지기도 했지만 최근에 여러가지 상황이 되어 애마를 도색했답니다. 새차같은 애마를 보고 너무 기분이 좋더라구요. 물론 보험료가 조금 인상도 되고 All도색을 하면 차값이 떨어진다고 하지만 타는 동안은 기분이 좋아야죠. 그런데 차안에서 도색한 페인트 냄새가 나는 거예요. 새차냄새라고 생각하고 문을 열어 놓고 타지만 아직은 춥네요.

직장에서 신축을 하면서 넓은 사무실퍼시스 사무가구로 새단장을 해서 기분이 좋답니다. 냄새를 충분히 뺀다고는 했지만 그래도 조금은 남아있어 부지런히 창문을 열어놓고 있답니다.



그런데 이게 무슨일....
아파트 도색이 사작된겁니다. 그동안 도색전에 아파트 벽의 갈라진 틈을 페인트 비슷한 걸로 바르고 있었거든요.아래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되시겠네요.

어제 퇴근하고 아파트로 들어서는데 입구벽면에서 부터 페인트 칠이 시작되었더라구요. ㅜㅜ

이래서 요즘 새차증후군, 새사무실증후군, 새집증후군으로 헤트트릭을 당한 기가막힌 타이밍에 놀래고 있답니다.

새집증후군 좋은게 뭐가 있을까?

새집증후군은 짧은 기간 노출이 되면 두통, 눈·코·목의 자극, 기침, 가려움증, 현기증, 피로감,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지만 오랜 기간 노출이 되면 호흡기질환, 심장병, 암 등의 질병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양파를 쪼개 구석진 곳에 놓아두면 중화가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참숯도 정화작용을 해서 새집증후군에 좋답니다. 새집증후군에 좋은 식물이 있는데 거실에는 인도고무나무, 아레카야자가 좋구요. 주방에는 산호수, 스킨답서스,아펠란드라가 좋답니다. 침실에는 선인장이나 다육이식물이 좋다고 알려져 있네요.

광주 참숯가마 방문기
광주 참숯가마 방문기 by VoIPma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