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4Up - 무료어플] 무료인터넷전화 아이폰어플 스카이패스텔의 벨앤톡-어플추천acrobits softphone, mvoip

by 핑구야 날자 2011. 3. 21.
반응형

무료인터넷전화 아이폰어플은 몇가지 종류가 있는데 스카이패스텔벨앤톡을 사용하면서 어플추천을 해봅니다. mvoip은 mobile voice over internet protocol의 약자로 인터넷라인에 음성을 전송하던 기존의 Voip를 모바일에서도 가능하게 한 기술입니다. 따라서 저렴한 통신비용이 특징이랍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피처폰을 사용할때보다 통신비가 배이상을 들어 가계부에 복병이 되고 있습니다. 정부가 통신사를 압박해서 인하를 유도하지만 어느세월에 현실화가 될지 모를 일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통신비를 줄여 가계부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가족 핸드폰의 통신사를 하나로 하는 겁니다. 그리고 인터넷도 역시 같은 회사로 합니다. TV도 가능하다면 하나로 합치면 좋습니다. 이렇게해서 가입유치를 하는 통신사 유치점에서 지원금도 받고 T끼리, 가족요금제등등을 가입하시면 훨씬 통신비를 줄일 수 있답니다. 유선전화를 인터넷전화로 바꾸고 한달에 5만원 가량을 줄일 수 있었답니다. 여러분도 한번 체크해보세요.



Acrobits 對 Bria


아이폰어플은 가입자간에 무료통화이지만 가입자간이 아닌 경우는 기존 통신료보다는 저렴란 통신료로 사용합니다. 유료통화어플의 쌍두마차로 아르코빗(Acrobits)과 브리아(Bria)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G상태에서 통화품질을 결정하는 Protocol(통신규약, 약속된 통신방식)이 G729코텍입니다. 코덱은 음성을 데이터로 다시 데이터를 음성으로 전환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인터넷전화로 개발된 것이 아니지만 이번에 스카이패스텔에서 아이폰어플로 개발하여 배포하고 있답니니다.



아르코빗(Acrobits)은 브리아(Bria)에 비해 서비스를 먼저 시작했으며 미국 인터넷전화 전문업체들과의 계약으로 통화품질은 검증은 받은 상태입니다. 브리아(Bria)는 항상 On되어 있는 상태로 유지하다 보니 배터리 소모량이 많습니만 아르코빗(Acrobits)은 어플이 종료된 상태에서도 Push서비스를 이용하여 배터리 소모없이 실시간으로 전화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혹시 스카이프를 떠올리시는 분도 계실텐데 통화품질이나 통화료에서 아르코빗(Acrobits)이 좋습니다. 그럼 제목에 acrobits softphone에 대해서도 궁금하실텐데요. acrobits softphone 6.99$의 유료어플이랍니다.


벨앤톡은 무료인터넷전화 아이폰 어플


아이폰의 Appstore에서 『벨앤톡』으로 찾으시거나 아이튠즈(바로가기)에서 조회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이폰인터넷전화 『벨앤톡』을 설치해보겠습니다. 설치는 쉽습니다.


『벨앤톡』을 설치하시고 나면 스카이패스텔에서 구입한 계정을 입력하시면 사용이 됩니다. 계정은 070,090계정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시 설명을 드릴께요.



스마트폰인터넷전화 벨앤톡의 사용


벨앤톡을 사용해서 전화를 걸어보니 일단 스마트폰으로 이용해서 걸때보다 2배정도는 송신이 빠른 것 같더라구요. 아이폰이나 벨앤톡의 전화화면은 비슷합니다. 용어가 즐겨찾기가 단축번호로 최근통화가 히스토리로 비슷한 표시로 되어있습니다. 주목할것은 통화내용을 손쉽게 녹음할 수 있다는 갑니다. 사용은 특별한게 없이 평상시 아이폰으로 통화를 하듯 사용하면 되더라구요.


단축번호를 한번 사용해봤어요. 미사용 아이콘을 선택하고 사진도 찍고 라벨로 가족이라고 지정을 했답니다. 통화를 해서 히스토리도 아이폰처럼 잘 나오더라구요. 사용하는데 기존에 아이폰 하단에 전화 아이콘을 누른 것처럼 벨엔톡아이콘을 누르면 되니 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통화중 녹음 버튼을 눌러 녹음을 했는데 녹음내용을 보는 방법은 하단의 히스토리를 눌러 파란색 화살표를 누르면 확인이 가능하며 녹음내용을 삭제방지할 수도 있소 이메일로 발송을 할 수도 있습니다. 요! 기능 대박이더라구요.


이번에 리뷰하면서 아예 아래와 같이 화면을 재구성했어요. 가입자간에는 무료이니 아내와 통화를 할때 사용하거나 정액통화가 오버되면 벨앤톡 무료어플을 눌러 사용하면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겠죠.



스마트폰인터넷전화 벨앤톡의 기타 기능


우측 상단의 설정기능을 통해 다양한 부가기능을 사용해보시면 전화도 의외로 쓸만한게 많다는 것을 느끼실겁니다. 특히 3G와 WiFi의 기능을 다양하게 설정을 할 수 있어 요금처리에 대한 불안함을 해소 할 수 있답니다.



통신비용은 얼마나 절약이 될까?


기본전화보다 오히혀 송신이 더 빠르고 지금까지 설명드린대로 사용상의 불편함은 없습니다. 어플단위로 되어 있으므로 선택의 문제일뿐입니다. 그럼 『벨앤톡』얼마나 통신비를 절약을 해줄까요.


계정은 090을 선택하든 070을 선택하든 관계는 없습니다. 그럼 090를 선택하고 10초당 18원을 기준으로 계산해보면 기본요금 2500원은 아이폰을 약 23분을 사용하면 나오는 금액입니다. 따라서 23분을 초과해서 사용하는 부분부터가 절약이 되는 겁니다. 저는 보통 한달에 보통 2시간의 통화를 한다면 약 6250원이 절약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시간당 3125원의 절약을 하게 되는데 1년이면 75,000원을 절약하게 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그런데 『벨앤톡』은  WiFi, 3G 지역 모두 가입자간 통화가 무료라는 강점이 있습니다.가정에서 070인터넷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거죠. 더구나 다양한 기능들도 사용할 수 있으니 1타3피가 아니겠어요. 할인 요금제를 대부분 사용하고 있으므로 할인요금제를 낮추고 『벨앤톡』과 혼용해서 사용한다면 재미를 볼 수 있겠죠. 그러나 통화량이 많지 않다면 할인효과는 기본요금 때문에 적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벨앤톡』은 어떤 분들에게 유리할까?


할인요금제가 적고 통화량이 많은 사용자, 통화가 많은 커플이나 가족, 기업에서 부서단위로 통화를 자주 하는 경우 국제전화를 많이 사용하는 분이나 기업에게는 더할나위가 없겠죠. 국제전화 통화료를 샘플로 몇개국를 보겠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알면서도 귀챠니즘 때문에 어렵다는것이죠. 쉽게 아낄 수 있는 통신비용!! 무료 인터넷전화 아이폰 어플 벨앤톡을 설치하시고 스카이패스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해보세요.(스카이패스텔 바로가기 , 02-2243-1010) 아참! 안드로이드 어플도 곧 선보인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