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4Up - 무료어플] 사물인식 colorcode®pop 롯데백화점 칼라코드 프로모션 체험!!

by 핑구야 날자 2011. 4. 10.
반응형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사물을 인식하는 방법으로 칼라코드가 있어 소개하려구요. 사물마다 고유의 칼라를 사물의 Unique한 코드로 인식하게 하는 사물인식방법입니다. 롯데백화점에서 칼라코드 프로모션을 한다고 해서 칼라코드에 들어는 봤는데 정확히 몰라 공부하다보니 감이 오더라구요. 롯데백화점 칼라코드 프로모션으로 롯데백화점은다운 행사가 아닌가 싶더라구요. 사물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의 칼라를 인식해서 DB와 하는 작업은 쉽지는 않을겁니다. 논문등을 찾아보니 사물 자체의 색이 변질 또는 색들의 간섭으로 인지를 하는데 다소의 어려움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방대한 사물의 자료처리도 만만치 않겠죠. 그래서 컨덴츠와 브랜드에 특화된 디자인으로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매체에서는 누릴 수 없는 다양한 광고기능효과로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스마트폰등을 이용해 롯데백화점 칼라코드 프로모션이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처럼 이벤트의 형태나 단발성의 홍보부터 적용하는게 현재는 적합한 방법이 아닌가 싶어요.


칼라코드의 특장점

칼라코드는 1998년 세계최초로 순수 한국 기술로 개발한 코드입니다. 국내외 다수의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이미 미국,일본,싱가포르등 전세계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전세계 유일하게 칼라로 구성된 코드입니다. 원거리에서도 빠르게 인식하는 놀라운 특징이 매력적인 칼라코드는 표현의 다양성으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COLORCODE®POP설치

아이폰의 AppStore, 아이튠즈에서 『colorcode®pop』를 찾아 설치하시고 안드로이드는 마켓에서 찾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롯데백화점 칼라코드 프로모션

행사기간 : 2011.4.1 ~ 2011.4.17(바로가기)
응모대상 : 스카트폰 고객(1인 1개의 스마트폰만 참여가능)


참여방법 : 스마트폰으로 본점, 영등포점, 건대스타시티점, 광복점, 대구점, 대전점
            건물외벽 'Preminm SALE 대형광고물' 또는 'Preminm SALE 인쇄광고(신문/전단)' , 홈페이지 칼라코드를 스캔하시면 100% 당첨의 특별한 경품이 쏟아집니다.

 


칼라코드 참여후기

스캔하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Premium Sale로고가 가까이 있으면 UseCamera로 먼 거리에 있으면 Use Long Distance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Premium Sale로고는 봤는데 당장 이벤트에 응모할 상황이 아니면 카메라로 촬영 후에 여유가 될때 Album기능으로 촬영한 로고를 불러오시면 됩니다.(칼코녀의 하루 영상)


칼라코드라 예쁘죠. 백화점의 외벽이나 각종 인쇄물에 있는 Premium Sale로고를 찍으시면 됩니다. 안타깝게도 롯데포인트 1000점에 당첨이 되었네요. 캐논 DSLR 600D가 되었으면 좋을텐데...

 

캐논 DSLR 600D당첨이 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롯데포인트 1000점이 되면 본인의 전화번호 입력하지 않고 캐논 DSLR 600D이 당첨될때까지 계속 롯데백화점 본점, 영등포점, 건대스타시티점, 광복점, 대구점, 대전점의 건물외벽 'Preminm SALE 대형광고물' 또는 'Preminm SALE 인쇄광고(신문/전단)' , 홈페이지 칼라코드를 스캔해야죠. 다른분이 당첨이 되었다면 하는수 없지만..

롯데포인트 1000점에 당첨이 되었다고 아쉬워하지 마세요. 땅파면 1000원이 나오는게 아니잖아요. 경품안내문구 확인하시면서 롯데백화점의 지점별 다양한 소식을 보시고 필요한 물품이 없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QR코드로 롯데백화점의 Preminm SALE를 만나셔도 됩니다.


꼭꼭 숨겨 놓았던 롯데백화점 상품권이 있다면 이번 세일기간 놓치지 마시구요. 저도 2장 있는데 한번 골라봐야 겠어요.(이벤트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