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안드로이드 무료어플 이디엄(IDIOM)으로 관용적인 표현의 영어회화, 영어학습의 종결자로

by 핑구야 날자 2011. 4. 16.
반응형

안드로이드 무료어플 이디엄(IDIOM)을 설치해서 관용적인 표현의 영어회화, 영어학습의 종결자로 거듭나보시는 건 어떤가요. 지난번에 센텐스 EPD 유료어플로 짬나는 대로 영어회화 공부를 하고 있는데 재미있더라구요. 입에서 잘 떨어지지는 않지만 지속에는 장사가 없으니까요.(바로가기) 그런데 4.99$에 조금은 부담이 되었던 분들에게 안드로이드 무료어플 이디엄(IDIOM)은 어떨까해서요. 물론 무료이기 때문에 또 아이폰이 없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아요. 이디엄(IDIOM)은 미국인이 즐겨쓰는 관용적인 표현을 위주로 구성을 해서 실질적인 영여회화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원어민발음을 통해서 제대로된 영어학습을 문장 패턴연습을 통해서 영어학습의 종결자가 될 수 있답니다. 또한 TOEFL이나 TOEIC에서도 자주 쓰이는 표현들이라 좀 더 손쉬운 의사소통에 도움이 될겁니다.




TOEFL Program
TOEFL Program by elmada 저작자 표시비영리

구성과 특징

이디엄(IDIOM)은 단순한 표현이지만 일상에서 자주사용되는 관용적인 표현을 실제 대화형식으로 엮은 것입니다. TOEFL, TOEIC, TEPS등의  영어시험을 비롯하여 방송의 뉴스나 인터뷰, 대담 그리고 영어나 팝송에 이르기까지 각 분야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들이라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이디엄 영어회화 활용하기

안드로이드폰이 없다보니 직접 시연을 못해드려요. 아내것이 안드로이드폰인데 테이크폰은 지원이 되지 않아 제공되는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학습방법은 제가 사용한 센텐스 EPD와 거의 유사하더라구요. 종합출판ENG에서 만든 것이니 당연하겠죠. 컨덴츠가 다른 것 뿐이니까요.


영어학습을 하시다가 하단 중아에 있는 Mark를 누르시면 Mark된 단어리스트로 부족한 공부를 짐중 공략을 하실 수 있답니다. 모르고 넘어가는 것보다 이디엄(IDIOM)의 MARK기능을 작극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영어학습을 해볼까요. Keep the change를 보시니 어떠세요. 간단하죠. 익숙치 않아 어버버할 일이 없겠죠.


영어회화를 문밥형식으로 원어민 발음으로 접할 수 있어 식당에 간다면 쉽게 알아 들을 수 있겠죠.


공부만 하면 얼마나 실력이 늘었는지 제대로 하고 있는지 알 수 없죠. 문제풀이을 통해 점검을 해나가면 실력이 쑥쑥 늘어나지 않을까요.


문제풀이가 틀리면 X표가 너무 크게 나와 쑥쓰러울 수도 있답니다. 반대로 이디엄(IDIOM)을 통해 열심히 하시면 O표가 너무 반가울꺼예요.


혹시라도 학습을 하시는데 속도나 사운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환경설정에서 조정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단어보기도 자동으로 넘어가게 하지 않고 수작업으로 하고 싶으시면 Hand로 설정하시면 수월할겁니다.


영어학습 Tip


1.이디엄(IDIOM)의 원문을 매일 분량을 정하고 일정분량으로 학습합니다. 그런데 너무 욕심을 내면 부담스러워 명사박사가 될겁니다. 약발이 받을때까지 분량을 조금씩 잡아서 영어학습을 반복해서 암시하시면 좋겠습니다.

2.해당표현을 암시할때 입으로만 암기하지 마시고 연관된 상황을 연상을 하면서 하신다면 좀 더 쉽게 공부하실 수 있답니다.

3.눈으로 영어학습을 하면 외국인을 만나면 어버버하게 됩니다. 반드시 따라서 이디엄(IDIOM)에서 나오는 영어회화를 큰소리로 따라 하셔야 합니다. 미친X라고 말을 들을 수 있도록 말이죠.

4.그리고 공항이나 이태원으로 가세요. 외국인을 만나 그동안 연습한 회화를 테스트해보는 겁니다. 그래야 기억에 오래남고 입에 짝짝 달라붙습니다.

예전에 싱가포르에서 전화가 온 적이 있었어요. 직장에서 사용하는 보안제품 관련해서 물어볼께 있다고 말이죠. 그런데 저도 모르게 영어로 대답을 해서 무사히 넘겼답니다. 물론 콩글리쉬 수준이긴하지만요.

제가 아이폰으로 다운받아 사용하고 있는 센텐스 EPD를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심있으면 바로가기를 눌러보세요.(바로가기)


이디엄(IDIOM)영어회화 600 앱 출시기념 이벤트를 하는데 세계제일의 Joke로 영어실력늘리기 책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응모기간은 4월21일까지 하고 발표는 4월29일에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