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 패션

여드름 피부의 원인과 관리법을 알고 계시나요. 도자기피부가 권력이 되는 세상이랍니다.

by 핑구야 날자 2011. 5. 28.
반응형

여드름 피부의 원인과 관리법을 많이 알고 계시는 것 같아도 자세히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더라구요. 여드름피부를 잘 관리해야 도자기 피부도 되는 거랍니다. 피부는 여성뿐만 아니라 요즘은 남성이 오히려 더 신경을 쓰기도 한답니다. 도자기피부가 권력이 되는 세상이니까요. 피부관리를 잘해서 도자기피부가되면 궁금해 하는 사람도 많고 이성에서 더 많은 주목을 받게 된답니다. 동시에 사회에서도 자기관리에 철저한 사람으로 점수를 다고 들어갑니다. 여드름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평생 흉터로 남게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의 원인과 관리법을 제대로 알아 두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춘기에 접어든 자녀나 조카가 있다면 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10/11/25 HOT YOUTH 후원의 밤
10/11/25 HOT YOUTH 후원의 밤 by DaumFoundation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여드름 피부의 원인

여드름은 청춘의 상징이 아니라는 것은 잘 아실겁니다. 여드름의 원인은 딱 이거다 하고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나타나는 피부 염증이죠. 전문의들은 피지샘에 작용하는 호르몬, 여드름 균, 염증과 면역반응의 영향을 받으면 발생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와 과로가 여드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기 때문에 여드름이 생기면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절규 패러디
절규 패러디 by 대표자유 저작자 표시비영리

여드름 피부의 관리

여드름에는 세안이 중요한데 덥다고 찬물로 세안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하루 2회정도 하고 물리를 닦을때도 거친 수건보다는 부드러운 수건으로 가볍게 물기를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더 잘 아시겠지만 세안을 할때 과도하게 비누도 세안을 하면 오히려 여드름을 악화 시킬 수 있으니 자주 하시는 것은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생활습관도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를 줄이면서 규칙적으로 생활하는게 중요합니다. 멋을 부린다고 머리카락이 이마나 얼굴에 닿도록 하면 좋지 않습니다. 여드름이 완쾌될때까지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죠. 조금더 신경을 쓴다면 베개는 얼굴과 머리가 많이 닿기 때문에 베개피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여드름에 주의해야 할 음식과 추천음식

역시 패스트푸드가 1위입니다.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는 피해야 할 음식이랍니다. 물론 가끔 먹는 것은 관계없겠지만 그래도 체내에 활성산소를 굳이 늘려서 여드름을 악화시킬 필요는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활성산소를 줄이는 비타민 C, E나 야채와 과일을 많이 드시면 여드름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골드키위,오렌지, 바나나등이 비타민 C가 많습니다. 비타민 E는 토마토가 생각이 나네요.

과일
과일 by 4na2yeon 저작자 표시

여드름 화장품의 도움도

여드름피부관리를 위해 여드름을 전문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여드름화장품 사용도 추천을 해봅니다. 비오템 비오쀼르가 여드름화장품중에 하나입니다. 비오템 비오쀼르는 피지관리와 모공을 깨끗히 관리를 해주지 때문에 보다 빨리 여드름치료에 도움을 준답니다. 여드름이 생기면 치료와 함께 억제가 중요한데 비오템 비오쀼르는 버드나무에서 추출한 실리실릭산이 여드름억제 역할을 합니다.


동시에 감초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이 염증을 완화해주고 트러블을 동반한 홍조를 진정시켜준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피지 분비조절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비오템 비오쀼르의 리포아미노산 성분이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순수 플랑크톤 추출물로 여드름을 진정시키고 염증으로 인한 독소도 정화해주니 사용할 만하겠죠. 실제로 38명의 아시아 여성을 상대로 테스트한 결과가 아래와 같이 나타났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스트레스를 적당히 해소하면서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는 과일과 채소로 여드름을 이겨보세요. 쉽지 않다구요. 그럼 비오템 비오쀼르와 같은 여드름화장품을 사용해보는 것도 방법일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