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그룹메세지 기능이 없어 서러웠던 1인으로 SmartCall의 무료국제전화 제공은 물론이거나와 그룹메세지, 단체메세지 기능은 대박입니다. 특히 그룹메세지, 단체메세지 기능은 갤럭시S등등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이폰 사용자들의 서러움을 모르실겁니다. 위드블로그 덕분에 SmartCall를 알게 되어 감사의 표시라도 하고 싶을 지경이랍니다. 지금까지 장단점은 있지만 무료국제전화 어플이나 그룹메세지, 단체메세지 어플을 소개 했는데 지금까지 제가 알고 있는 무료어플 중에서는 최고인듯 합니다. 무료국제전화를 공짜로 사용할때는 지인과 같은 통신사 인터넷전화를 개설해서 사용했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난감한 경우도 있답니다.


SmartCall 설치

Appstore에서『smartcall』을 찾으시거나 아이튠즈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바로가기) 귀찮으신 분은 QR코드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주위하셔야 할 것은 smart와 call사이에 공백없이 입력하셔야 합니다.




SmartCall의 기본화면

개인적으로 아이폰 무료어플 SmartCall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 중에 하나가 UI(UserInterface)입니다. 음성녹음 기능만 빼면 아이폰 고유의 전화화면과 흡사해서 혼란그러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아이콘관 관련하여 애플에게 특허시비가 걸리지 않을까 쓸때없는 걱정을 했지만 AppStore에 등록이 되었으니 문제없겠더라구요. ㅋㅋ 바탕색도 노량색이라 마음에 들구요.


SmartCall의 놀라운 기능

먼저 하단의 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아래 스샷의 최근통화를 보면 2번과 3번의 경우처럼 월별, 요일별로 그룹핑이 되어 있어 가독성이 뛰어납니다. 물론 사용자에 따라서는 흥미가 없을 수도 있지만 언제 통화를 했는지 가끔 궁금할때가 있거든요. 1번의 경우는 리스트에서 2번이상 송수신이 된 경우 부등호 표시로 조금 구별되게 표시해서 응급한 상황에서 전화를 주고 받았던 경우에는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또하나 기존에 저장된 전화번호주에 핸드폰 번호만 조회가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는 단체메세지를 보내기 위한 기능으로 생각됩니다.

 


이번에는 연락처 기능입니다. 성명으로 전화번호를 찾는데 아이폰에도 있지만 한국적인 조회방법이라 익숙했습니다. 초성만으로 조회를 하기 때문에 보다 완성형보다는 편리했어요. 그룹별로 조회를 하게 되어 있으니 그룹명을 선택한 후에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초성중에는 ㄱ ㄲ ㅋ은 같이 조회됩니다,. 무슨말이냐면 가강과 가초가 그룹내에 있다면 ㄱ ㄱ을 누르시면 가강과 가초가 같이 조회가 된다는 말입니다. 그룹은 기존 아이폰 기능과 같습니다. 전화번호 우즉에 편지함을 누르시면 개별 메세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키패드 기능으로 전화를 사용하실때 주로 사용하는데 여기에는 재미있는 기능이 숨어 있답니다. 1번은 메세지 기능이구요. 숫자 아래에 한글은 사람찾는데 이용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입력한 숫자가 3자리까지는 숫자 아래에 있는 초성으로 성명이 조회되고 4자리부터는 전화번호로 조회가 된다는 겁니다. 머리 엄청 쓴 것 같아요. 아이디어 대박이죠. 그리고 3번의 *을 길게 누르시면 , 가 나타납니다. 4번은 통화한 분을 전화번호로 등록하는 기능입니다. 5번은 국제전화를 할때 + 기호를 길게 누르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6번의 경우가 숫자 2를 입력했지만 ㄴ으로 조회가 된 화면이랍니다.


다양한 기능을 회원등록으로

회원등록을 하시면 키패드이외의 위치에서 조회하신 전화번호를 Touch로 통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회원등록시 불편한점이 있는데 이점은 개선되겠지만 일반 한가지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설정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따라하시되 인증번호 메세지 알림창을 닫기로 누르시고 3번을 눌러 카패드를 내리고 다음 절차를 밞으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증번호를 입력할때 3번이 나타나지 않아 입력할 수 없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평생번호를 부여 받는데평생번호를 통해 전화연결이 되면 포인트가 쌓입니다. 기부 또는 포인트로 SmartCall내의 기프티콘을 구입할 수도 있답니다. 주의하셔야 할 것은 할인요금제목록에 커플요금제, 가족할인등을 받는 번호는 할인을 유지하시려면 등록을 해야합니다. 

 


손쉬운 그룹메세지,단체메세지 기능

SmartCall에서 최고로 좋아하는 기능입니다. 그룹선택시 일반전화는 가져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GroupSMS, Usay보다 훨씬 안정적으로 그룹메세지,단체메세지를 보낼 수 있답니다.


그 밖에 즐겨찾기 기능을 통해 쉽게 전화를 걸 수 있고 무료국제전화 기능이 있습니다. 국제전화를 사용하실때는 키패드의 0을 길게 누르시면 +기호가 나타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다이얼이미지 선택기능, 마지막 탭기억하기등등이 있어 사용자들에게는 아주 유익한 어플이었습니다.


SmartCall 이런게 불편했어요.

전화번호를 잘못 눌러서 아래와 같이 나온 경우 닫기를 누르면 SmartCall 키패드화면으로 돌아가지 않고 아이폰 기본 키패드로 전환이 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SmartCall 키패드화면으로 돌아갑니다. 닫기를 눌러도  SmartCall 키패드화면 전환되게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회원등록 절차과정 중에 위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키패드 가리기 화살표가 없어지는 경우가 있어 불편하더라구요. 또하나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음성사서함 기능이 없어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SmartCall 추천하고 싶은 이유

손쉬운 그룹메세지,단체메세지 기능, 전화번호 찾는 기능이 참 편리했습니다. 입력된 글자가 3자면 성명으로 4자를 입력하면 전화번호로 조회가 되어 아이디어가 돋보였답니다. 전화번호부의 그룹내에서도 초성으로 찾는 기능이 참 한국적이라 접근성이 좋았습니다. 또한 통화기록에 대한 관리가 체계적으로 되어 있어 좋았답니다. SmartCall로 부터 받은 평생전화번호는 별도의 추가 통화료가 부가되지 않아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나름 의미가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국제전화는 수신자가 SmartCall를 사용하지 않아도 3G에서도 무료라 놀라웠습니다. 단 수신료가 부가되는 국가에서는 수신료가 부과 되겠죠.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요롱이+ 2011.08.24 15: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거 완전 좋은 어플이네요!!
    아이폰이 갖고 싶어요....ㅎ

  3. 햄톨대장군 2011.08.24 15: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네요 ^^

  4. 블로그토리 2011.08.24 15: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폰 장만이 우선이군요.

  5. 두두맨 2011.08.24 15: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너무 세심한 포스팅입니다. ^^

  6. 빛이드는창 2011.08.24 16: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 쓸일이 없지만.. 후에 국제전화쓸 때 써봐야겠는데요^^

  7. 삼성화재 2011.08.24 16: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아이폰이 아니라서;; 써보고싶지만 어쩔 수 없네요;;ㅜ

  8. Tong 2011.08.24 16: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아이폰 유저들도 서러워하는 경우가 있었군요.
    핑구야 날자 님께서 또 이런 좋은 어플을~ㅎㅎ
    다음번에는 안드로이트 폰 어플도 한번~ ㅎㅎ부타~~악 해요~^^

  9. 엣지맘 2011.08.24 17: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스마트한 기능을 두루 갖췄네요.. ㅎㅎ
    저도 안드로이드 사용잔데 아쉽습니다 ㅜ ㅎㅎ

  10. 스친기억파란하늘 2011.08.24 17: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기능들이 즐비하는 스마트폰이네요 ㅋㅋㅋ

    저는 피쳐폰 써서 남의 나라 이야기라는;;;

  11. mark 2011.08.24 19: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아! 이거 국제 전화 마구마구 걸어도 되겠는대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2. the브라우니 2011.08.24 2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제전화만 되는 어플이군요. 그럼 이건 아이폰 사용자끼리만 되는건가요??
    전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데도 활용하는게 없어어 ㅠㅜ
    많이 배우가 가야겠어요 ㅠ

  13. 원삼촌 2011.08.24 2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용한어플 잘 보고 갑니다^^

  14. 머니탑 2011.08.24 21: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제전화 쓰실분들에게 좋은 어플 정보네요^^

  15. 레오 ™ 2011.08.24 21: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제적인 조직관리를 위해서 꼭 필요하군요 ^^
    조직원들에게 배포 하겠습니다 ㅋㅋ

  16. CANTATA 2011.08.24 22: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마트폰의 한계는 없는듯합니다...ㅎ
    쓰리쥐와 와이파이의 힘만있다면 정말... ㅎ 무엇이든지 무료로..ㅎ

  17. bxstory 2011.08.24 23: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어플이네요 ^^
    하지만 아이폰이 아니라서.. 크윽~!

  18. 쿠쿠양 2011.08.25 02: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료 국제전화나 단체문자를 사용할 일이 없어서..;;;
    자주 쓰시는 분들에겐 좋겠어요+__+

  19. 빨간來福 2011.08.25 04: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마트폰이후로는 여러가지 편리한 점이 많아졌습니다. 대표적인것이 무료통화나 무료문자가 아닐까 하네요. 한동안 정신없어 안드로이드쪽의 새어플을 못찾아보았는데 한번 뒤져봐야 할듯....ㅎㅎ

  20. 애쉬™ 2011.08.25 08: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설치했다가 회원가입하는게 왠지 찝찝해서 다시 순정으로 돌아갔답니다. 무료국제전화 쓸일 있으면 한번 써 봐야겠어요^^

  21. 생각하는자 2011.09.14 13: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박!!!! 강추!!!!!!!!!!!!!
    방금 테스트 해보고 바로 기본 아이폰 전화어플 치우고 메인 자리에 등극~ ㅋ 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