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비즈니스 88체육관은 1986년 개관하여 88볼링센터, 수영장, 스쿼시, 테니스코드등등 운영하기도 하며 방송,연예 이벤트, 문화행사, 종교행사등을 개최하기도 한답니다.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종합체육관이랍니다. 가끔 기회가 될때마다 이용하는 입장에서 25년의 역사가 있는 종합체육관인 KBS 비즈니스 88체육관은 역사 만큼이나 체계적으로 관리를 할거라고 지금도 믿고 싶습니다. 그러나 KBS 비즈니스 88체육관 볼링센터의 락커룸관리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락커룸 관리가 개선되어 더욱 사랑받는 KBS 비즈니스 88체육관이 되기를 바라며 KBS 비즈니스 88체육관 볼링센터의 어의없는 락커룸관리로 제3의 선의에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아쉬움을 전하고 싶어 올려봅니다.

 


락커룸의 리모델링

88체육관 볼링센터은 아마도 여름이 시작되기전에 오래된 락커룸과 부족한 락커룸 시설을 리모델링했던 것 같습니다.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서 였을 겁니다. 그러나 기존 락커룸에 있는 볼링공과 신발등등과 락커룸 주변에 있던 개인들의 볼링공을 정리하는 게 가장 큰 걸림돌이었을 겁니다.




구 락커룸을 위한 88볼링센터의 노력

88볼링센터의 락커룸에 있지 않고 복도나 사물함 위에 올려져 있는 것은 88볼링센터에 등록된 상주클럽에게 안내를 하고 88볼링센터 내부에도 안내문을 통해 락커룸의 리모델링을 알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용료를 지불하고 사용중인 사물함은 등록정보를 통해서 락커룸의 리모델링을 전화로 통화해서 기한내에 옮길것을 알렸다고 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연락을 받지 못한 사물함의 사용자들에게서 문제가 발생한겁니다. 사물함을 사용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연락을 취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개인들의 관리소홀이라고 해도 할말이 없겠죠.


사물함 속에 있는 볼링공

사물함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 유효기간이 지난분도 역시 조금은 할 말이 없을 수 있습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사물함을 유효기간 안에 사용 중인 사람들의 볼링공에 대한 후속처리에 문제를 제기하는 겁니다. 연락을 다 취했고 충분히 공지를 했으니 기십만원하는 볼링공은 아무렇게 관리를 해도 되는 것은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 사물함의 열쇠를 절단기로 자른것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소한 유효기간안에 있는 볼링공은 가방에 사물함 번호를 라벨링을 해서 정리를 했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이 처음 리모델링한게 아니어서 이전에도 이러한 분들에게서 불만을 들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전하다는데 더 열이 받고 우리는 할만큼 했다라고 하는데 더욱 실망스럽더라구요.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도

물론 관리하는 입장에서 여간 버거운 일이 아닐겁니다. 그러나 뒤 늦게 오는 사람들에게 매번 같은 불만을 듣고 창고에 내려가서 같이 찾으러 가는 힘든일이 매번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찾으면 다행이지만 창고에는 아무렇게나 집어 던진 유니폼과 신발, 볼링가방등이 뒤섞여 있어 사실상 찾는 것은 불가능 했습니다. 차곡차곡 정리한것도 아니고 인부들이 산더미처럼 쌓아 놓은 것만 봐도 어이가 없더라구요. 결국 하우스볼로 게임을 하게 되었답니다.

 


결국은 서로 힘들어지는 일

이렇게 불만이 많아지자 주마다 20~30개씩 정리해서 창고 밖으로 정리를 하고 있답니다. 다행이죠. 매주 방문해서 찾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겠더라구요. 수백개가 되는 볼링가방 속에서 찾으려면 올해가 가도 찾을수 있을까 의문입니다.


최소한 락커을 사용하고 있던 볼링가방에 라벨링을 해서 정리를 했다면 이런일은 많이 줄었을 겁니다. 리모델링한 락커에 넣어주는 최고의 서비스를 바라는 것은 무리죠. 남은 기간동안의  락커관리비용에 대해 일언반구로 없습니다. 관리를 해달라고 관리비도 내고 있는 사용자들에게는 KBS 비즈니스 88체육관 볼링센터의 어의없는 락커룸관리였습니다. 언제 또 락커룸을 리모델링 할지 모르지만 깔끔한 후속관리를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제6동 | KBS88체육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사랑퐁퐁 2011.09.02 12: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난감 하셨겠네요...
    좋은글 잘보구 갑니다..

  3. 복돌이^^ 2011.09.02 12: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금 어니가 없이 난감한 경우네요....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4. +요롱이+ 2011.09.02 12: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금 어이가 없는 경우네요...ㅜㅜ
    잘 보구 갑니다..!!

  5. 두두맨 2011.09.02 12: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락커룸같은경우는 기본인데.. 저도 조금 어이가없네요... 핑구야날자님 좋은하루되세요,..^^

  6. BAEGOON 2011.09.02 12: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피해를 보신분들이 상당히 많아 보이는걸 보면 공지 및 연락을 소홀하게 한것 같습니다...
    기간도 넉넉하게 하지 않은듯 하고요... 완전 배째라는 것 처럼 보이네요 -_-;
    KBS가 그 KBS가 아닌가요?

  7. 정선비 2011.09.02 12: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그랬었습니다.... 그래서 볼링공 못찾았지요 ㅡㅡ;
    안타까운 일이네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8. 햄톨대장군 2011.09.02 13: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효! 정말 어이없네요.
    저많은 물건들 속에서 내물건 찾기가 쉽지 않을 것 같은데
    락커룸관리를 정말 허술하게 하는군요. ㅡ,.ㅡ;;;

  9. 이바구™ - 2011.09.02 13: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3자적 입장에서 보면 양쪽이 다 불만이 있겠네요.
    그래도 체육관쪽에서 좀더 길게 시간을 잡고 정리를 했으면 피해자가 많이 줄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10. 시골영감 2011.09.02 13: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책임감이 의심되네요
    관리자들이 조금만 고생했다면
    서로가 웃으면서 일이 잘 해결됐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11. smjin2 2011.09.02 14: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체육관이 있다니... 한심하네요...

  12. 자 운 영 2011.09.02 14: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88하지 못한 락커네요...
    관리가 이래서야,,

  13. Tong 2011.09.02 14: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핑구야 날자 님 마음 고생이 있으셨겠네요
    기분 좋게 운동하려고 하는 곳에서
    이런 부실한 관리로 기분이 상하셨겠네요
    이런 문제에 대한 대처도 뭔가 문제가 있군요. ^^

  14. 머니모아 2011.09.02 15: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체육관측에서 조금만 성의와 관심을 가졌더라면..
    저런일은 없겠죠..
    저는 성질이 더러버서..ㅎㅎ
    막 소리지릅니다..이따금 무식해지는게 장땡일때도 있던데요^^ㅎㅎ

  15. 로사아빠! 2011.09.02 15: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락커룸관리가 저리도 허술해서야...
    관리자분들도 피곤하겠지만,
    조금더 신경을 써주면 좋을거 같네요

  16. 마음노트 2011.09.02 15: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아쉬운 부분입니다...
    핑구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욥.

  17. 파아란기쁨 2011.09.02 19: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효기간이 지났다고 해도 저렇게 관리하면 안될것 같은데요...
    정말 조금만 더 신경 써 준다면 다 좋을것 같은데 많이 아쉽네요...

  18. 머니탑 2011.09.02 21: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 어이없는 관리 시스템이네요~
    잃어버리기 무서워서 볼링장도 못가겠군요~..

  19. winstock 2011.09.03 09: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볼링장 운영자들... 저렇게 해놓고 말이라도 정중히 사과하면,
    화가 좀 풀리실건데... 그것마저도... 많이 속상하셨겠어요.

  20. 박철흥 2012.01.03 07: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피해자 입니다,
    락커 사용료까지 지불했고 아직 기한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볼링장비 일체를 맘대로 처분해버려서
    찾지 못하고 결국 50여만원 들여서 새로 구입했지요 볼링을 즐기는 것도 집과는조금 멀리 떨어져 있는곳으로 다니고 있지요 88체육관으로는 가고 싶지 않더군요.
    내가 기분 나쁜건 볼링장 과장인지 먼지의 직원의태도 입니다.
    고객의 장비일체를 맘대로 처분해서 고객이 항의를 하면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사과부터 했으면 지금처럼
    불쾌하지는 않았을겁니다,
    그런데, 하는 첫마디가 "전화 받으셨죠" 하더니 더 설명할 필요 없다는듯 돌아서 간다.
    하도 어이가 없어서 며칠후 항의를하기 위해 88체유관으로 전화를 걸어서 체유관을 관리하는 자를 찾았더니 그런사람은 없는듯했고 어떤 아가씨가 전화번호를 남겨주면 연락을 드리겠다고 하여서 번호를 남겼더니 깜~ 깜 무소식, 열받아서 다시 전화를 했더니 그아가씨말~ "볼링장 과장이란 사람에게 전후사정을
    알렸으니 전화를 하실겁니다"다 하지만 오늘날까지 아무 연락이 없고 그래서 kbs 에 88체유관 관리부서에
    전화를 했더니 이곳은 전화받는 사람이 없다,
    생각할수룩 이대로 넘길수가 없는 일인것 같아서 어떤 방법으로라도 여론몰이를해서 무책임하고 비상식적인 직원을 응징해야 겠단 생각이 들었던 참에 여기에서 나같은 피해자가 있단것을 알고 함께 응징할 방법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좋은의견 있으면 연락주세요~ 010-6215-8155

  21. 지나가다 2014.02.26 22: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쓴이 님이 더 어이없네요.... 적당한 공지했고 유예기간 충분했고~
    그러다 님 게으름으로 인해서 발생한 불편을... 체육관 측으로 넘기는 건 뭔 심뽀인지..ㅡ,.ㅡ
    에효... 어째 댓글 단 사람들도 그리 님 좋아하는 댓글만 단건지~

    아무리 봐도 님의 억지 게시글로 밖에는 안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