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아이폰 무료어플 폰토샵은 간단한 조작으로 사진을 더 예쁘게 그리고 글씨와 그림을 그릴 수 있어 포토샵 기분을 낼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고나서 밋밋할때가 있잖아요. 예전에는 필름값이 무서워 사진을 마구 찍지 못했는데 지금은 얼마든지 찍었다가 지웠다가 하잖아요. 그래서 좀 더 기억에 남길만한 방법으로 재미있게 사진을 꾸며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포스팅을 하면서도 적절하게 사용하면 훨씬 재미있게 내용을 전달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면 포토샵으로 사진을 꾸미고 싶지만 점점 게을러져서 않된답니다. 사진을 찍고 바로 그자리에서 사진에 효과를 주는 폰토샵이 제겐 최선인듯해요.ㅋㅋ
폰토샵 설치
아이폰의 AppStore나 아이튠즈에서『폰토샵』을 찾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출시 2일만에 앱스토어 무료항목 전체 1위를 차지하기도 했었답니다.
폰토샵 사용하기
폰토샵은 크게 2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미지 보정과 이미지 장식기능 입니다. 먼저 이미지 보정하기는 원본 사진에 효과를 주는 기능이랍니다. 사진을 찍어서 활용하거나 찍어논 사진을 활용하면 된답니다.
지난번에 가을 풀경을 찍은 사진을 한번 활용해봤습니다. 원본사진과 어둠을 밝히는, 오늘부터 피부미인 효과 사진입니다. 피부미인은 아무래도 인물사진에 적용하는게 좋겠죠.
이번엔 그림인지 사진인지, 분위기를 담은 흑백사진입니다. 찍을때 조작하는 것보다 찍고나서 보정을 하는게 더 편리하더라구요.
이번에 여름에 놀러갔던 아이들 사진으로 재미있게 꾸며보았습니다. 갖가지 네온Color중에 원하는 색을 골라서 손으로 그리시면 됩니다. 글씨를 써도 좋구요.
이번에는 스티커를 한번 붙여 볼께요. 원하는 스티커를 선택하고 방향을 자유자재로 변경하셔서 Fix하시면 됩니다. 물론 크기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원본은 그대로 두고 이렇게 꾸며진 사진을 만들수 있어 스티커에 있는 안경도 씌우고 코주부도 덧대면 더욱 재미있답니다. 연인끼리 즐거운 스티커놀이로 데이트도 즐거울겁니다.
폰토샵의 아쉬운 점
시작과 동시에 광고가 나타나 당황했답니다. 요즘 무료어플들이 광고로 수익을 얻으려는 추세이긴 하지만 하단에 배너로 대체하는게 좋을 듯 싶더라구요. 사진의 크기도 조정이 가능했으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SNS연결을 통해서 사진을 전송하는 기능이 있다면 훨씬 재미가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았어요. 이미지보정에 포토샵의 다양한 기능이 많이 보강되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어요. 추후에 업그레이드가 되길 기대하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