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영어공부 잘하는법 따로 있나? 중고등학생 문법단기학교 개념완성반 20시간 완성을 해보다

by 핑구야 날자 2012. 1. 6.
반응형

영어공부 잘하는법 따로 있나? 중고등학생 문법단기학교 개념완성반 20시간 완성을 해보았어요. 왠 영어공부냐구요. 막내와 함계 했어요. ㅋㅋ 영어공부 잘하는 법이 따로 있나요. 성실의 두글자로 많이 말하고 많이 듣는게 최고가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문법단기학교 개념완성반의 20시간 완성처럼 공부를 할 수 있는 모티브를 제공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영어공부를 오래해도 외국인 앞에서면 작아지죠. 아니면 백치아다다가 되어 어버버하던지 말이죠. 그래서 항상 도전은 하는데 지속을 못하는 것 같아요. 문법단기학교 개념완성반 20시간 완성을 통해서 자신감을 회복한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효과가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학부모입장이다보니 체험단을 응모를 해서 교육비를 줄여보는 것도 좋을 듯 하더라구요.


영어포기자들을 위한 기적같은 강의라고 하지만 영어를 포기한 건 아니니 오해는 마시구요.ㅋㅋ토익, 문법단기학교를 강의하시는 분은 김성은선생님입니다. 문법단기학교 Step1 개념반완성, 문법단기학교 Step2 시험문법의 끝으로 총 2개과정으로 되어있답니다. 작년 1월에 2개월간 강의를 신청해서 빼먹기는 했지만 수강을 했었답니다.



계속이어가지 못해 명사박사지만 말이죠. 올해는 막내가 개념완성반을 통해 영어공부를 시켜보려구요.

 
 문법단기학교 Step1 개념반완성의 교과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30강의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첫 강의가 중요하죠.ㅋㅋ 문법단기학교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용기를 내어 도전하면 좋을 듯 합니다. PC에서도 강의받을 수 있지만 PMP로 다운로드받아서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럼 PMP로 다운로드 받아볼까요. 막내가 인터넷 강의를 많이 들러봐서 저보다는 잘해요. 그리고 어차피 막내가 할꺼니까요.ㅋㅋ 그런데 안된다고 해서 보니 문제가 있더라구요. PMP는 에듀플에어랍니다. 전자사전겸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연결을 했는데 다운로드가 않되더라구요. 그래서 하단에 보니 내 PMP도 이용 가는한가요라는 안내문구를 클릭했더니 다운로드를 하도록 URL를 제공하더라구요. 그런데 아쉽게도 업그레이드했는데도 않되더라구요. 아쉽지만 PC로 문법단기학교 개념완성반을 듣으라고 했답니다.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되면 좋으련만....


막내가 학원다니느라 피곤한데 하면서 툴툴거리기는 했지만 이리저리 화면을 보면서 문법단기학교에서 제공하는 AquaPlayer를 설치하고 강의를 들었답니다. 아무래도 스스로 하면 좋겠지만 조금은 얼르고 달래야 할 것 같아요.


영어강의를 듣다가 특별히 더 공부하고 싶으면 북마크를 하면 좋구요. 인터넷강의지만 질문하기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답니다. 수강평을 읽으면서 강의에서 수강자들의 느낌을 먼저 읽어보고 수업에 임하는 것도 좋구요. 나름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수강평에 남기면 좋겠더라구요. 자신이 듣는 강좌는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시구요.ㅋㅋ 기초영어이기는 하지만 영문법은 아이들 학교 시험에도 중요하고 문법의 틀이 잡혀야 회화에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영어공부는 자꾸 반복해서 듣고 말하는것 이외에 왕도는 없는 것 같아요.


짧은 문장으로 쉽게 강의하고 핵심을 잘 가르치지만 무엇보다도 자신감을 갖게 하는 강의법에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아무리 내용이 좋아도 강의에 집중을 하지 못하게 하는 졸린강의는 오히려 시간만 죽이게 되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막내도 처음에는 툴툴거리더니 첫 강의가 끝나고는 별 말이 없더라구요. 


교재는 Basic Text Book, Developing Text Book , Upgrading Text Book등 3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막내가 받아보더니 독해를 하더니 쉽네~~ 하면서 거드름을 피는거 있죠.


막내가 자신감을 갖고 영어공부할 수 있도록 쉬운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나는 좀 더 수준이 높아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고보니 Basic Text Book이네요. 막내야 ~~ 


Developing Text Book은 문법을 쉽게 설명하고 관련 문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장황하게 설명하지 않고 핵심이 되는 내용을 쉽고 간단하게 설명을 해서 기초를 다지는데 도움이 되었답니다.


Upgrading Text Book 시험에 나오는 필수 단어와 지문을 통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쉽다고 우습게 볼게 아니라 반복해서 공부를 한다면 영어공부에 자신감과 함께 탄탄한 기본기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막내와 함께 교재와 방송을 같이 하면서 저도 잠시 학생이 되어보았어요.ㅋㅋ 


올 방학에 영어단기학교에서 개념완성반 20시간 완성을 통해 알차게 보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