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북미정복을 위해 야심차게 선보인 LG전자의 LTE폰 스펙트럼과 CES 2012의 LG전자 소식

by 핑구야 날자 2012. 1. 10.
반응형

북미정복을 위해 야심차게 선보인 LG전자의 LTE폰 스펙트럼과 CES 2012의 LG전자 소식등을 살펴보겠습니다.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2012가 열리는 라스베이거스에 국내 많은 기업들이 참여 하고 있습니다. 먼저 CES에 대해서 간단히 알고 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CES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로 해마다 개최가 되는데 장소는 주로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가 된답니다. 오디오(악세사리,컴포넌트,휴대용), 비디오(하드에어),빈 미디어, 게임, 엔터테인먼트 제품 및 솔루션, 홈 정보와 무선, 홈 시어터, 홈 시스템, 위성 홈 정보, 차량 기술, 차량 정보 시스템, 차량 네비게이션, 차량 보안, 정보 기술, 사진 장비, 위성 시스템, 스피커, 텔레포니, 국제 게이트웨이, 비디오 하드웨어, 무선(액세서리, 통신)등등 각국의 기업들의 기술력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박람회랍니다. 기회가 된다면 직접 체험을 하면서 IT변화의 트렌드를 느껴보고 싶지만 아직은 여건이 되지 않네요. 예전에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DB쇼에 가볼 기회가 있었는데 IMF가 터지면서 물거품이 되버린 기억이 나네요.
 


국제전자박람회에 진출한 우리기업

헐리우드의 세계적인 연예인들도 이번 국제전자박람회에 참석을 한답니다. ㅋㅋ 광고때문이 아닐까 생각도 해봅니다. TV스타들도 빠질 수는 없겠죠. 기자,바이어,투자자 및 잠재적인 사업파트너들 모두 140,000명의 방문객을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단하죠. 그만큼 기업에서 최고의 제품들을 선보이는 자리이니 IT변화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지 않겠어요. 많은 국내 기업중에 LG전자를 한번 둘러 보았어요.




LG전자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12에서의 위치와 함께 전시장을 둘러볼까요. 빨간박스의 LG부스 면적을 보니 놀랍더라구요. 상당히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어 역시 IT강국의 대표기업답습니다. 다른 곳에도 부스가 있는데 CES 홈페이지에서 참고해보세요.(바로가기


CES 2012에서 빛나는 LG전자의 Products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12에서 LG전자가 최고의 혁신상과 함께 12개의 CES 2012 혁신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CES2011에서도 12개의 혁신상을 받았다고 하니 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의 위상을 알것 같아요. CES2012에서 부스크기가 큰 이유가 다 있더라구요. ㅋㅋ  그럼 어떤 분야에 어던 제품이 CES 2012 혁신상을 받았는지 한번 볼까요. TV분야는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은데요. 올해 새 아파트로 이사를 가거든요. 계속 간을 보고 있는 터라 TV는 관심품폭 1위랍니다.ㅋㅋ


LG전자가 독자 나노기술로 선명한 LED화질로 요즘 대세인 3D TV와 스마트 TV에서 시네마 3D TV, 3D 스마트 PDP TV,스마트 LED TV등이랍니다. TV에서는 시네마 3D TV, 스마트 LED TV 2개 모델, 3D 스마트 PDP TV 등 3개의 혁신상을 받았다. 모르고 있던 LG전자의 기술중에 일반 TV를 스마트TV처럼 사용하게 할 수 있는 스마트TV 업그레이더가 있더라구요.


스마트폰하면 LG전자에서는 속쓰린 분야이기는 하지만 요즘은 최대의 LTE망 보유로 달라지고 있어 기대를 해봅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CES 2012에서 휴대폰은 LTE폰 ‘레볼루션’ 등 2개 제품이 혁신상에 선정되었답니다. LTE폰 레볼루션은 스마트폰 하나로 개인용과 업무용 2가지 모드를 제공하는 VM웨어 호라이즌 모바일(VMware Horizon Mobile)’을 탑재했습니다. 블루레이 플레이어, 아이팟 연결이 가능한 아이팟 도킹 스피커도 기존의 LG전자의 AV기술로 관련분야에 혁신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으니 나름 선전하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CES 2012에서 최고의 혁신상은 대용량 수납 공간, 5분내로 음료를 시원하게 하는 쿨링 시스템등으로 디자인,기술에서 프렌치 도어 냉장고로 생활가전에서 받았답니다. 그 밖에 생활가전에서 스마트 기능이 탑재된 세계 최대용량의 가정용 세탁-건조기 세트 2개 모델, 로봇청소기 로보킹 등 모두 4개의 상을 받았답니다. 


기대되는 신상 LTE폰 
 
혁신상을 받은 LG전자제품을 통해서 TV, 가전제품, LTE폰등을 통해 어떤 기술이 대세인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전자제품의 우수한 기술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을 할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LTE망과 LTE폰으로 스마트폰시장에서 점차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LG전자가 놀라웠답니다. 실제로 최근 기사에서 보면 북미 시장서 스펙트럼(Spectrum), 바이퍼(Viper), 커넥트4G(Connect 4G)등 3종의 LTE 스마트폰 공개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의 스펙트럼 LTE폰의 상단의 로고가 보이듯이 미국 최대이동통신사 버라이즌(Verizon)을 통해 1월19일 출시됩니다. 스펙트럼은 ESPN 컨텐츠 앱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4.5인치 True HD IPS의 고화질과 빠른 LTE속도를 경험하게 된답니다. 스펙트럼의 ESPN 컨텐츠 앱으로 2월5일에 열리는 수퍼볼게임을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LG의 앞선 디스플레이 기술로 자연에 가까운 색재현율을 지원하고, 기존 스마트폰 대비 해상도, 선명도등이 월등해 LTE 서비스의 핵심인 고해상도 콘텐츠를 완벽하게 구현하고 있다고 하니 은근 기대되는 거 있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