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ES10]디카로 찍은 사진이 담긴 SD카드를 PC에서 볼 수 없어요. BOOTEX만 보여요

by 핑구야 날자 2012. 2. 15.
반응형

ES10 뿐만 아니라 디카로 찍은 사진이 담긴 SD카드를 PC에서 볼 수 없어요. BOOTEX만 보여요. 이런 경험이 있나요. 전 있었답니다. 윈도우 XP를 사용할때 디카로 찍은 사진이 담긴 SD카드를 PC에서 보려고 케이블로 연결을 했어요. 그런데 폴더를 열어보니 휑~~ 어이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디카 드라이브를 찾아 보랴고 했는데 드라이브가 없더라구요. 삼성 VLUU ES10이라 더욱 찾기 힘들었답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다른 PC로 하면 이상없이 보이는 겁니다. 아이쿠 머리야~~ 무슨 조화일까요. 노트북에서도 역시 사진은 보이지 않고 BOOTEX만 보이는 겁니다. 어렵게  삼성 VLUU ES10 드라이브를 찾기는 했지만 설치해도 마찬가지였답니다. 당장 사용해야 하는데....처음 구매해서 사용했을때는 된것 같은데 포맷하고 부터 노트북도 데스크탑도 마찬가지였어요.


똑딱이도 조망간 다른 카메라로 바꿀려고 생각중이었답니다. 화질은 DSLR보다 훨 떨어지지만 손에 익고 포스팅을 하기에는 딱이기도 하고 정도 들었거든요. 그런데 디카로 찍은 사진이 담긴 SD카드를 PC에서 볼 수 없고 BOOTEX만 보이니 참 난감할 다름이었답니다.




결국 알아내고 말았어요. 이렇게 쉬운 것을 모르면 방법이 없는게 IT같아요. 제어판에 파일옵션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데 보기에서 중간 쯤 내려가다 보면 숨김 파일 및 폴더가 있어요.


숨김 파일, 폴더 또는 드라이브 표시않함을 숨김 파일, 폴더 또는 드라이브 표시로 변경해서 저장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사진이 PC에서 나타납니다. ㅋㅋ 어이가 없죠. 이젠 속이 시원하답니다. 너무 당연한 것일 수도 있지만 혹시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