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소셜마케팅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 빅데이터!! 기업의 빅데이터 활용은?

by 핑구야 날자 2012. 2. 11.
반응형

소셜마케팅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 빅데이터는 2012년 가트너는 IT최대화두로 선정했습니다. 기업의 빅데이터 마케팅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막강한 파급력을 지닌 소셜을 이용한 마케팅이 시장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정치에도 사람과 사람사이의 소통에도 말이죠. 이러한 트렌드에 빠질 수 없는게 마케팅이죠.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역할 및 빅데이터 분석 시장 전망,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셜마케팅의 성공사례, 빅데이터 글로벌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답니다. 지넷코리아에서 초청을 받았는데 아쉽게 시간이 맞지 않아서 여러분에게 공유하여 드립니다. 관련이 있는 분들은 참석해서 2012년 가트너는 IT최대화두로 선정된 빅디에터가 무엇인지 공부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빅데이터는 무엇인가?

빅데이터는 말 그대로 대용량의 데이터입니다. 기업이나 개인이나 Data는 많이 가지고 있는데 얼마나 유용한 정보로 활용하느냐에 따라 쓰레기도 되고 황금거위도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좀 더 정확히 말하면 정형/비정형 데이터, 실시간 데이터를 분석해서 유용한 정보를 추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SNS업체들이 보유하고 있는 엄청난 회원수로 인한 많은 정보를 과거의 방식으로는 처리하는데 한계에 있죠. 그래서 과거 구글이 오픈소스로 개발한 대용량 분석 화일 프레임워크 맴 리듀스(Map Reduce)를 야후가 활용해서 만든 하두프(Hadoop)로 빅데이터를 분석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의 발달과 더불어 이전보다 훨씬 빠르고 많은 데이터들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결국 빅데이터를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해서 유용한 정보로 활용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달려있죠.


제7회 어드밴스드 컴퓨팅 콘퍼런스 

2월15일에 개최되는  제7회 어드밴스드 컴퓨팅 콘퍼런스의 주제가 바로 소셜마케팅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 빅데이터랍니다.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 행사명 : The 7th Advanced Computing Conference
▣ 일 시 : 2012. 2. 15 (수) 9:20 ~ 18:00
▣ 장 소 : Coex 1F 그랜드볼룸
▣ 주 최 : 메가뉴스, 지디넷코리아
▣ 행사홈페이지 : http://acc.zdnet.co.kr/7th/program.asp?tr=41


현장등록을 하시면 110,000원이지만 사전등록을 하시면 2인까지는 88,000원이고 3인이상은 66,000원이랍니다.(사전등록하기)  그리고 경품추첨도 있으니 행운을 기대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