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시네마 3D 월드페스티벌- 디아블로3 3D열광 속 LG시네마 3D 스마트TV 인기 실감

by 핑구야 날자 2012. 4. 2.
반응형

LG시네마 3D 월드페스티벌에서 디아블로3 3D열광 속 LG시네마 3D 스마트TV 인기 실감했어요.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1박2일동안 펼쳐진 LG시네마 3D 월드페스티벌은 제가 마감전에 확인했을때만 해도 사전예약자가 8000명이 가까이 될 정도로 인기와 기대가 넘쳤습니다. 국내에서는 3D기술은 LG전자가 단연 선두에 서있지 않나 싶어요. 모 기업에서도 셔터글래스방식 3D TV를 내놓기도 했으나 LG전자의 FBR편광방식이 우세하면서 꼬리를 내린 상황입니다. 차이는 누워서 3D TV를 보면 바로 차이가 나는데 셔터글래스방식은 화면이 어둡게 보이는 반면 LG전자의 3D TV는 3D화면을 그대로 보여주거든요. 소녀시대도 나오고 디아블로3를 LG의 앞선 3D기술로 체험할 수 있어 더 많은 관람객이 모이기도 했습니다.



오전부터 가보려고 했는데 다른 스케줄 때문에 오후에 찾았답니다. 확실히 4월이 되니 봄바람이 완연하더라구요. 이렇게 좋은 날 올림픽대로를 따라 아내와의 데이트에 더 없이 즐거운 하루였답니다.  다행이 차가 막히지 않아서 빨리 갈 수 있었답니다. 오히려 롯데월드 주차장에서 많은 관람객으로 더 오래 걸린 것 같더라구요.ㅋㅋ




스마트TV는 이왕이면 3D기능이 되는 TV로


2012년 12월31일 부로 아날로그TV가 디지털TV로 바뀌게 됨으로 별도의 수신장치를 달거나 우리처럼 새로 장만을 계획하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이왕이면 디지털TV를 구매한다면 3D기능이 있는 게 더 낫지 않을까요. 3D영화, 3D게임과 3DTV등 각종 3D관련  컨덴츠를 마음껏 즐기고 평상시에는 일반TV로 사용을 하면 되니까요.



디아블로3 블록버스터 FPS 메트로 컨플릭트 3D 최강자전을 LG 3D모니터와 함께 즐기는 게이머와 함성으로 흥분 대신하는 관객들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모두 3D안경을 쓰고 열심히 입체감을 즐기면서 더욱 박긴감 넘치게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보니 하고 싶었지만 자리가 없더라구요.



욕심을 내고 있는 LG시네마 3D 스마트TV입니다. 역시 LG 3D 스마트TV의 기술은 화질은 기본이고 영화관에서 보는 듯한 느낌을 같게 되는 베젤처리 기술입니다. 아래 화면에서 보는 빨간 원에서 처럼 화면과 TV와곽에 검은 줄이 베젤이라고 하는데 일반 TV와 비교해보면 상대가 되지 않은 정도로 Zero베젤에 가깝답니다.



다양한 3D컨텐츠로 마음껏 즐기는 3D시대


최근에도 타이타닉, 미녀와야수등 3D영화가 계속해서  개봉하면서 3D에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LG시네마 3D 월드페스티벌에서도 3D 영화 아이스에이지3, 리오등도 볼 수있었어요. 그리고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각종 3D게임으로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허공에 대고 손을 휘 젖는 것 처럼 보이지만 3D의 입체영상으로 바로 앞에서 펼쳐지는 듯 보이기 때문이죠.



소녀시대가 내 앞으로 다가오는 듯한 느낌은 이전에 는 느껴볼 수 없던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각종 영화를 보다 리얼하게 즐길 수 있어 마니아들 뿐 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3D게임을 통해서 실제와 같은 현실감 넘치는 게임도 즐길 수 있는데 각종 휘트니스 게임으로 온 가족이 운동도 하면서 즐거운 여가 생활을 보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외국인들도 마냥 신기해 하며 즐거워하는 표정을 얼굴에서 읽을 수 있었어요. 옵티머스 뷰도 인기가 많았답니다. 울드라북은 정말 탐나는데 이번 행사에는 메인이 아니라서 만져보는 분들이 적었어요.



LG 시네아 3D 스마트TV의 자신감


LG 시네아 3D 스마트TV의 자신감은 아래의 사진 한장에 씌여있는 문구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아쉬움을 뒤로하고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를 빠져 나오는데 아직도 입장을 하기 위해 길게 늘어선 줄이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올해 막을 내리는 아날로그 TV시대에 맞추어 대기업간에 불꽃튀는 경쟁속에 소비자가 있습니다. 각자 기호에 맞는 선택을 통해 이전에 즐겨보지 못했던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될 것 입니다. 



단순히 화질의 변화 뿐만 아니라 TV이외의 3D를 포함한 다양한 기능은 흑백에서 컬러TV로 바뀔때보다 더 흥분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스마트 TV도 되고 3D되는 TV를 선택할 계획입니다. 그것도 누워서도 3D화면이 잘 보이는 LG시네마 3D 스마트TV로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