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VoLTE]옵티머스 뷰 LTE로 무료통화 방법 - 안드로이드 무료통화어플 와이파이콜 벨앤톡

by 핑구야 날자 2012. 4. 3.
반응형

[VoLTE]옵티머스 뷰 LTE로 무료통화하는 방법으로 안드로이드 무료통화어플 와이파이콜 벨앤톡 앱을 사용해봤어요. 바이버등 무료통화어플도 많더라구요. 이전에는 아이폰 무료어플로 벨앤톡을 사용해봤는데 이번에는 옵티머스 뷰 LTE로 무료통화하는 방법으로 무료어플 와이파이콜 벨앤톡 앱을 설치했답니다. LG U+가 LTE를 전국망으로 확대하면서 이제는 보다 빠르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다른 통신사도 부지런히 따라오고 있구요. 이젠 LG U+가 LTE로 통화중에 영상과 음성을 마음대로 갈아 탈 수 있는 서비스가 상용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MWC 2012에서 세계 최초로 4G LTE망을  통해 영상-음성 통화 전환 기술 선보였거든요. 이렇게 LTE기술을 통해 끊김없이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을 주고 받을 수 있지만 요금제가 조금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LG U+의 경우는 VoLTE등 다양한 요금제로 기격파괴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통신요금 때문에 스마트폰 안쓸 수 없고


우리집만해도 스마트폰이 4대랍니다. 원래대로 사용한다면 통신비도 한달에 2십만원 가까이 됩니다. 그러니 코피터질 수 밖에 없죠. 여러가지 무료통화 어플을 이용해서 통신비 절감을 하고 있습니다. 와이파이콜 벨앤톡 앱을 통해서 무료통화 하는법을 통해서 만족스런 통화품질도 같이 누리면서 돌파구를 열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화를 걸때 개인 전화번호 이외에 다른 인식번호 입력 후에 전화를 하는 불편한 방법이라면 사용하기 어렵겠죠. 벨앤톡은 일반전화와 같은 방법이라 사용시 번거로움이 없답니다. 스카이패스텔레콤의 벨앤톡은 무료통화는 가입자간의 통화시 적용이 되면 미가입자와 통화를 할 경우는 기존 통신료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아르코빗(Acrobits)과 브리아(Bria) 


안드로이드, 아이폰어플은 가입자간에 무료통화이지만 가입자간이 아닌 경우는 기존 통신료보다는 저렴란 통신료로 사용하게 되니 참고하시구요. 유료통화어플의 아르코빗(Acrobits)과 브리아(Bria)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G상태에서 통화품질을 결정하는 Protocol(통신규약, 약속된 통신방식)이 G729코텍입니다. 코덱은 음성을 데이터로 다시 데이터를 음성으로 전환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인터넷전화로 개발된 것이 아니지만  스카이패스텔레콤 에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어플로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답니니다. 아르코빗(Acrobits)은 브리아(Bria)에 비해 서비스를 먼저 시작했으며 미국 인터넷전화 전문업체들과의 계약으로 통화품질은 검증은 받은 상태입니다. 브리아(Bria)는 항상 On되어 있는 상태로 유지하다 보니 배터리 소모량이 많다고 합니다. 아르코빗(Acrobits)은 어플이 종료된 상태에서도 Push서비스를 이용하여 배터리 소모없이 실시간으로 전화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차이점을 아시겠죠.



벨앤톡의 통화품질


와이파이콜 벨앤톡 앱은 3G에서 G729코텍이 지원되는게 장점입니다.  스카이패스텔레콤 에서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3G망의 좁은 업로드 대역폭에서 일반코덱이 버스라면 G729코덱은 오토바이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벨앤톡 앱을 이용시 다른 앱에 비해 통화품질이 좋은 이유랍니다. 그 밖에 G711, GSM, G722등의 코덱도 사용가능합니다.



옵티머스 뷰에 벨앤톡 설치


LG U+ APPs에서 벨앤톡을 조회하여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쉽죠. 무료어플이니까 안심하시구요.



설치를 하시면 화면에 벨앤톡 아이콘이 생깁니다. 작동을 시켜보면 일반전화 화면과 거의 같답니다. 사용하기전에 간단한 설정을 먼저해야 합니다.



벨앤톡 설정

아래 전화화면에 설정필요라고 표시가 되어있죠.  스카이패스텔레콤 으로부터 받은 계정을 입력하시면 됩니다.(바로가기)



벨앤톡의 다양한 기능으로 더욱 편리한 통화를 할 수 있는데 확인하면서 재생볼륨과 마이크 볼륨을 적당이 조정하는등 필요한 기능을 추가로 설정했답니다. 



즐겨찾기 기능을 통해서 전화번호를 누르지 않고 전화통화를 해보세요. 아참~~ 전화번로 입력시 010-1234-5678이라면 1234-5678만 입력해도 통화가 된답니다. 벨앤톡이 아니더라도 010를 빼고 걸어도 통화가 된답니다.



그럼 통화를 한번 해보까요. 사용하는데 별무리가 없었어요. 화면도 유사해서 혼동될 것도 없구요.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정보를 이용하거나 즐겨찾기에 등록된 정보로도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통화를 하면서 통화품질을 확인해봤습니다. 깨끗하게 통화가 되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벨앤톡을 공급하고 있는  스카이패스텔레콤에서 스마트폰 케이스 공동구매 사이트 스카이패스몰을 새로 오픈을 했더라구요. 아이폰, 아이팟, 프라다, 갤럭시등 다양한 스마트폰케이스들이 있더라구요. 스카이패스텔레콤회원들에게는 더욱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합니다.(바로가기)



벨엔톡 얼마나 절약이 될까?


스카이패스텔레콤의 벨앤톡을 사용하면 요금제는 아래와 같이 최대 98%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가입자간 무료통화는 기본이고 기존 휴대폰이나 유선전화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기본료와 통화료로 통신비를 어느정도 절감이 될까요. 한달에 150분의 통화를 하는 경우 16,200원입니다. 그런데  스카이패스텔레콤 의 와이파이콜 어플 벨앤톡을 이용한다면 3분에 194원으로하면 9,700원입니다. 단순 통화료만 놓고 비교해도 약 40%의 절감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가입자간 무료통화에 벨앤톡과 가격차가 큰 시내.시외전화를 포함해서 계산한다면 최소 40%이상의 절감효과를 가져올 수 있겠더라구요.(바로가기)

개인은 물론이거니와 개인사업자, 소호고객, 가족과 연인사이 ,해외에 있는 가족에게 전화를 할 경우 더욱 좋겠죠.(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벨엔톡으로부터 고료를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